[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0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리브 Next, 에스파 콘서트 티켓·포토카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까지 리브 Next(리브넥스트)에서 에스파 첫 번째 단독 콘서트 티켓·포토카드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에스파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 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 둘째 날인 26일에는 현장에 참석이 어려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 Next에 접속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 14세에서 25세까지의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콘서트 티켓 2매를, 150명에게 콘서트 기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콘서트 관련 스페셜 트레일러 영상이 리브 Next의 방송 채널인 ‘리넥TV’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 오픈 기념 룰렛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의 ‘자산진단’, ‘주택청약플래너’, ‘헬스케어’ 등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월 6일부터 3월 10일까지 대고객 경품 제공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자산진단’ 서비스는 자산을 분석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헬스케어’ 서비스에서는 건강검진내역과 병·의원 방문 내역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 건강관리도 가능하다. ‘주택청약플래너’ 서비스는 청약가점 계산기로 미리 당첨 가능 여부를 예상할 수 있고, ‘세금계산기’에서는 7가지 세금에 대해 예상 세금을 산출해볼 수 있다.

한편, 기존 ‘자산’과 ‘소비’ 서비스도 전면 고도화됐다. 고객 행동을 분석해 UI/UX를 직관적으로 재구성하고, 고객별 개인화 메뉴를 제공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고객 참여형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WON뱅킹을 이겨라! 가위 바위 보!’를 실시한다.

‘WON뱅킹을 이겨라! 가위 바위 보!’ 이벤트는 매일 한번씩 우리WON뱅킹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가위바위보 도전 기회가 패배 시까지 주어지며, 주차별로 다른 참여자와의 승리 경쟁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랭킹보기 기능을 통해 다른 참여자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누적 승리 기록이 가장 높은 참여자 한 명에게 꿀머니 200만꿀을 지급해 총 8명에게 지급한다.

추가로, 즉석 추첨을 통해 최초 1승을 한 3천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과 최초 연속 3승을 한 300명에게는 교촌치킨 순살세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마이데이터, 타 금융앱에서도 이용 가능

우리은행은 유진투자증권과 제휴해 증권사 앱에‘마이데이터 화이트라벨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마이데이터 화이트라벨링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사업자인 우리은행과 제휴를 통해 타사 앱에서도 통합자산관리, 소비·지출 분석 등 우리은행의 마이데이터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들은 2월부터 유진투자증권의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Smart챔피언’앱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7월 우리금융지주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 앱에, 올해 1월 우리종합금융 앱에 각각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으며 타 금융사 앱까지 확대 적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향후 금융사뿐만 아니라 비금융사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농식품 기업 등 우대금리 확대 시행

NH농협은행은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 지원을 위해 2월 6일부터 농업인·농식품기업 및 청년전월세 대출에 대한 금리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가계·기업 대출시 농업인 지원 우대금리 0.3%에서 0.5%로 0.2%p 확대 △농식품 기업 운영 중소기업 및 영세자영업자 우대금리 0.1%에서 0.3%로 0.2%p 확대 △금리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한 청년전월세 우대금리 0.2%p 확대 등이다.

향후 금융당국의 대출 원금 자동감면 및 안심고정금리대출 등 중소기업 고금리 부담 완화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해 사회적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2022 ESG 하이라이트’ 발간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그룹의 ESG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요약한 ‘2022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신한금융은 국내외 주요 투자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ESG 관련 소통 강화를 위해 21년부터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다.

이번 ‘ESG 하이라이트’에는 스토리 중심의 ESG 활동 사례를 담았으며 올해 상반기 말 발간하는 ‘ESG보고서’(舊, 사회책임보고서)에는 정량적 데이터 등 상세 활동을 공개할 예정이다.

‘2022 ESG 하이라이트’에서는 지난해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및 성과를 ‘신한 ESG 9대 뉴스’라는 주제로 정리해 구체적 사례를 소개했다.

‘신한 ESG 9대 뉴스’에는 국내 유일의 ‘금융배출량 측정 시스템’과 대출 및 투자의 평가 기준으로 활용하는 ‘신한 ESG 평가모형’ 개발, 중소기업을 위한 ‘ESG 컨설팅 Cell’, 그린/스타트업 투자 현황 등 지난해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들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2022 ESG 하이라이트’는 발달장애 예술가를 위한 사회적기업이자 ‘신한 스퀘어브릿지’ 멤버사인 ‘디스에이블드(THISABLED)’ 소속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보고서 표지와 배경으로 활용해 ESG 실천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우리금융, 서울영상광고제 2년 연속 수상

우리금융그룹은 광고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그룹 PR 캠페인이 2022 서울영상광고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는 우리금융그룹의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 캠페인이 금융권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파이널리스트는 전체 응모작 중 56만명의 네티즌의 투표와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특히,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 캠페인은 광고모델 아이유와 함께 ‘우리’라는 말의 의미, ‘우리’라는 말의 힘에 대해 전하는 광고캠페인으로 전체 캠페인 영상이 우리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총 조회수 4천만회를 돌파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을 통해 우리금융 광고가 대중들에게 인정받아 기쁘다” 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꾸준하게 대중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