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위메프·요기요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위메프·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23.02.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지난해 다회용컵 이용 건수 2,532만건…역대 최대 기록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인 다회용컵 이용 고객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한 해 동안 개인컵 이용 건수는 2,532만건으로 연도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사용 횟수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16% 상승했다. 

개인컵 이용 건수는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22년까지 16년간의 데이터 기준으로 사용 건수는 1억1,154만건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스타벅스 앱을 통한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하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해 별 적립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월 10일부터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는 에코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고객에게 업계 최초 커피박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은 커피박 화분 키트를 소진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에코 매장은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매장으로 제주와 세종 지역 전매장, 서울 지역 일부 매장 등 총 48곳이다.

 

요기요, 봄맞이 ‘요기 맛집 키친’ 프로모션 진행

배달앱 요기요가 미식의 시즌 봄을 맞아 계절의 향기를 가득 담은 ‘요기 맛집 키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요기요가 전하는 맛의 즐거움을 집에서도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삼성의 프리미엄 가전 ‘비스포크 컬렉션’을 특별 경품으로 준비했다. 특별 경품 외에도 한 번만 주문하더라도 누구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당첨 기회도 넓혔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 쿠폰’ 또는 ‘추천 카테고리 5%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에 한식, 일식, 중식, 분식 카테고리에서 주문하면 주문 횟수만큼 스탬프가 지급된다. 경품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스탬프 달성별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1명)를 선물한다. 또 ▲2등 비스포크 와인냉장고(1명) ▲3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1명) ▲4등 요기요 50% 할인쿠폰(500명) ▲5등 요기요 30% 할인쿠폰(1,497명) 등 총 2,000개의 봄맞이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졸업·입학 시즌맞이 ‘요기요 3천 원 할인’ 진행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2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3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가족간 즐거운 외식을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된 것으로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인기 메뉴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상 메뉴는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 2종이다. ‘의성마늘떡보쌈’은 대한민국 대표 마늘산지인 의성군의 국내산 마늘로 만든 소스와 쌈떡(호박, 쑥, 백년초)을 곁들여 즐기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시그니처 메뉴다.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로 올해 베이커리 판도 바꾼다

파리바게뜨가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 베이글 대중화에 나선다.

파리바게뜨는 베이글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9월 직영점과 일부 가맹점을 통해 베이글을 우선적으로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연구원들은 베이글 고유의 맛과 식감을 찾아내기 위해 미국 뉴욕 스타일 베이글과 캐나다 몬트리올 스타일의 베이글을 심도 있게 연구했으며, 수개월 간 조금씩 조건을 달리한 발효, 소성(굽기)등 테스트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식감과 맛을 찾아냈다. 

이를 통해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이 탄생했다. 비결은 끓는 물을 넣어 반죽하고,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겉과 속이 모두 쫄깃한 식감을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일반적인 베이킹 온도보다 훨씬 고온에서 빠르게 구워내 수분을 잡고 속이 촉촉한 베이글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토종효모와 유산균을 조합한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동원F&B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 제로 칼로리로 재탄생

동원F&B가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쿨피스톡 제로’로 새롭게 선보인다.

‘쿨피스톡 제로’는 기존 쿨피스톡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과 칼로리를 낮춰 몸에 대한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쿨피스톡 제로’는 복숭아맛, 파인애플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2021년과 2022년 각각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쿨피스톡 제로’를 새롭게 선보이며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GS25, 희귀 위스키 2023병 장전…계묘년 첫 오픈런 행사 크게 쏜다 

GS25가 계묘년 첫 오픈런을 행사로 희귀 위스키 2023병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11종의 희귀 위스키 2023병이 전국 주류 강화형 GS25 매장 66곳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23곳에서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과 10월 두차례에 걸쳐 희귀 위스키 약 2000 병을 선착순 판매하는 위런 행사를 진행한 바 있는데, 준비한 물량은 2일 만에 다 소진됐고, 야마자키, 발베니 등 일부 상품들은 긴 줄을 서며 대기한 소비자들에 의해 행사 시작 1시간 만에 완판됐다.

GS리테일은 작년 성공 사례를 계기로 올해부터는 매월 10일에 행사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정기 행사로는 처음 열리는 이번 GS리테일 위런 행사는 계묘년의 의미를 담아 2023병의 위스키가 행사 물량으로 준비됐다.

대한민국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인 김창수위스키GS리테일스페셜에디션이 당초 알려진 물량보다 증가된 유통사 최대 물량 38병으로 준비됐고, 지난 두번의 행사에서 빠르게 완판된 발베니, 러셀리저브 등 희귀 위스키들도 다량 준비돼 새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역삼동 소재의 GS25 DX랩점에서 10일 오후 2시부터 김창수위스키 스페셜에디션 오픈런 행사가 진행되며, 김창수 대표가 직접 현장에 참석해 친필 사인회를 갖는 특별한 순서도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