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토끼해 맞아 마시마로와 콜라보..제품·전시·굿즈 등 다양한 협업
KCC, 토끼해 맞아 마시마로와 콜라보..제품·전시·굿즈 등 다양한 협업
  • 정단비
  • 승인 2023.02.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몽진)가 토끼해를 맞아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펼친다고 밝혔다.

KCC는 수 토종 국가대표 캐릭터 ‘마시마로’와 함께 소비자와 만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고 이와 관련한 MOU를 체결했으며, 페인트 제품과 캐릭터 콜라보 전시, 사회공헌 활동, 굿즈(Goods) 제작 및 각종 콘텐츠 제작에 마시마로 캐릭터와 협업할 계획이다.

KCC 서초동 본사 사옥 1층 '숲으로 간 마시마로' 포토전시존을 찾은 임직원들이 마시마로 인형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KCC 서초동 본사 사옥 1층 '숲으로 간 마시마로' 포토전시존을 찾은 임직원들이 마시마로 인형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KCC는 최근 서초동 본사 사옥 1층에 ‘숲으로 간 마시마로’ 라는 콘셉트로 포토전시존 운영에 들어갔다.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 제품과 함께 1m 크기의 대형 인형 3개를 포함한 다양한 크기의 마시마로 인형으로 꾸며진 전시공간은 임직원은 물론 외부 고객들도 자유롭게 입장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2000년부터 국민 토끼, 국민 캐릭터로 최고의 인기를 얻은 마시마로가 어느 날 달나라로 여행을 떠나 모습을 감춘 뒤, 오랜 세월이 지나 다시 ‘숲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의 포토전시 공간이다. 전시 콘셉트인 ‘숲으로 간 마시마로’는 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의 브랜드 명칭과의 중의적인 의미다. 숲에서 사는 마시마로와 ‘숲으로 KCC 페인트’가 함께 전시되어 있다. 

한편 KCC는 이번 포토전시존 운영에 이어,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KCC X 마시마로 까페 (팝업스토어)’ 운영도 기획 중이다. KCC 페인트의 친환경성, 다양한 컬러와 함께 마시마로가 사는 숲으로 초대하는 사회공헌 성격의 특별한 콘셉트를 통해 KCC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