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2023년 대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모집 시작 外
[스타트업 소식] 2023년 대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모집 시작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 에듀테크’ 브리딩…더벤처스, 블루포인트에서 프리 A 투자 유치

반려견 교육 전문 플랫폼 ‘브리딩’이 프리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이번 프리 A 라운드에는 기존 주주 블루포인트파트너스를 비롯해 신규 주주로 더벤처스가 참여했다. 이로써 브리딩은 시드 투자 1년여 만에 추가 사업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2021년 12월 설립된 브리딩은 ‘우리동네 훈련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반려견 문제행동 원인진단 및 훈련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펫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브리딩은 견주들이 일상에서 흔히 갖는 고민을 토대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산책이나 자동차 탑승, 초인종 둔감화, 빗질, 공격적인 입질 등이 대표적이다. 

브리딩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인천 일부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으며, 삼성화재 펫 보험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기업 고객사를 확보했다. 

 

리본카, 비대면 내차사기 ‘리본카 홈서비스’로 리뉴얼

오토플러스㈜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비대면 내차사기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리본카 홈서비스’로 개편한다.

‘리본카 홈서비스’는 리본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차량 검색에서 계약과 결제까지 가능하고, 구매 차량은 집 앞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비대면 중고차 구매방식이다. 

‘리본카 홈서비스’는 고객이 품질과 안전성을 확신할 수 있도록 특허받은 국내 최다 260가지 항목의 품질 검사를 통과한 차량만을 판매한다. 

‘선택형 개선 시스템’도 리본카 홈서비스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 리본카는 특허받은 ‘선택형 개선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안전과 주행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전문가 관점에서 완벽하게 정비 및 수리를 완료하고, 미세한 스크래치 제거, 소모품 교체 등 외관이나 취향에 대한 사항은 정비 및 수리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게 함으로써 합리적인 비용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리본카 홈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차량 구매를 결정하면 ▲차량 점검 ▲엔진오일세트 교환 ▲피톤치드 연무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안심 출고’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리본카 홈서비스에는 국내 최장 기간인 ‘8일 환불제’가 적용돼 800km까지 타보고 구매 여부를 최종 결정할 수 있으며, 단순 변심으로도 위약금이나 사용료 없이 전액 환불 가능하다. 이러한 ‘안심출고’ 서비스와 ‘8일 환불제’를 통해 리본카 홈서비스는 중고차 구매에 대한 불안감을 말끔히 해소한다. 

 

메쉬코리아 ‘부릉’ 지점장 라이더, “hy 인수 합병 재고해달라” 탄원

메쉬코리아가 운영 중인 배달 대행업체 ‘부릉’의 지점장과 라이더들이 23일 예고된 임시주총을 앞두고 주주들에게 hy(구, 한국야쿠르트)의 메쉬코리아 인수를 막아달라는 내용이 담긴 탄원서를 제출했다. hy가 메쉬코리아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가맹점과 라이더들의 이탈이 잇따르고 있으며, 창업주인 유정범 의장이 해임됨에 따라 B2B 영업 중단으로 지점과 라이더들이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다.

메쉬코리아는 오는 23일 임시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다. 이 자리에서 hy로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위한 발행 주식 확대를 의결하고, hy 투자관리부문 이사를 사내이사에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스타트업 투자∙지원 강화한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3기를 모집한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그리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2021년 7월부터 진행 중이다. 

이번 3기의 모집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K-푸드 글로벌 진출, 건강함 지향 식품∙기술∙브랜드) ▲푸드 테크(스마트팜, 스마트 패키징,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지속가능성(대체 식품, 푸드 업∙리사이클링)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 10일 오후 6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 발굴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선발된 기업에게 투자하는 초기투자금을 기존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늘리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 기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 및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꾸미기 커뮤니티 앱 ‘꾸밍’, 핫트랙스 합정점 다꾸 전시회 진행

꾸미기 커뮤니티 앱 ‘꾸밍’이 교보핫트랙스 합정점에서 다이어리 꾸미기(이하 다꾸) 전시회를 진행한다. 꾸밍은 꾸미기 콘텐츠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가 결합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교보핫트랙스에서 론칭한 모바일 앱이다.

이번 전시회는 ‘다꾸도 작품이 될 수 있다’라는 취지로 개최됐다. 다이어리 꾸미기는 단순히 일상 기록이나 습관 관리 수단으로 여겨져 왔지만, 꾸밍은 다꾸 결과물을 예술 작품으로 인식해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합정점 다꾸 전시회를 기획했다.

꾸밍 앱 내 피드에 #다꾸전시회응모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다꾸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전시회에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26일까지 가능하며, 선정된 작품은 3월 중 교보핫트랙스 합정점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다이어리 작품을 매장에 방문하는 많은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솔그룹-블루포인트, 스타트업 육성 맞손 ‘한솔 V 프론티어스’ 4기 모집

한솔그룹과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한솔 V 프론티어스(FRONTIERS)’ 4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한솔 V 프론티어스’는 한솔그룹과 블루포인트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 프로그램에서는 ‘펫코노미’와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가 추가됐으며 △메타버스·블록체인 △라이프스타일 △ICT 서비스·솔루션 △차세대 패키징 △친환경 소재 등 기존 모집분야에서 혁신을 꿈꾸는 스타트업을 찾는다. 

모집 대상은 다음 달 17일까지 2인 이상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약 6개월간 집중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선발 스타트업은 블루포인트가 보유한 시장 적합성 검증 프로그램과 한솔그룹 전략 전문가들의 사업화 가능성 검증 과정을 거치게 된다. 한솔그룹 계열사와의 PoC(사업 실증) 기회 및 최대 10억의 투자유치 기회 또한 제공된다. 

프로그램 종료 전 진행되는 최종 데모데이 발표 결과에 따라 약 9000만원에 달하는 상금도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하이퍼커넥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하쿠나’ 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이하 하쿠나)’ 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하쿠나는 ▲배경 디자인 ▲UI⋅UX 개편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그레이드 ▲ 이용자 간 네트워킹 강화 ▲편의성 향상 등 총 10가지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새로워졌다. 

먼저 심플하고 몰입도가 높은 블랙 색상의 배경 화면을 적용하고, 전반적인 UI⋅UX를 업데이트해 인기순·최신순·주제별 방송을 쉽게 탐색하거나 키워드 검색으로 원하는 관심사의 방송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기존 홈 화면은 이용자의 레벨과 미션 및 보상, 추천 라이브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 별로 개인화된 ‘홈(Home) 페이지’로 새롭게 꾸며졌다. 각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방송 및 시청 미션을 달성하며 레벨을 높여가는 재미를 느끼고, ‘놓치면 안 될 라이브’, ‘팔로잉 호스트 방송’, ‘추천 라이브’ 등을 통해 다양한 호스트의 방송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대비 2배나 개선된 화질로 라이브 방송을 지연 없이 지원한다. 호스트들은 애뮬레이터 등의 별도 툴 없이 웹캠만으로도 고화질 PC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롯데벤처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 11기 & 부산 5기, 26일 모집마감

롯데벤처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L-CAMP 11기와 부산 5기의 지원을 2월 26일까지 실시한다.  

L-CAMP는 이커머스/물류, 제조, 신기술(AI, 보안 등), 모빌리티 등 유망산업을 포함해, 모든 산업분야에서 시장의 혁신을 이끌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L-CAMP 11기와 부산 5기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 선발 즉시 최대 3억원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 법률상담 지원 ▲ 사무공간 1년 무상 제공, ▲ 업무지원을 위해 aws, 원티드, 뉴스럴 등 다양한 크레딧 및 바우처를 제공한다. 또한 데모데이 이후 마일스톤 달성 시 최대 10억원의 후속투자를 검토한다. 

L-CAMP 11기 및 부산 5기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문가의 멘토링 및 롯데그룹과의 협업 등 심도 있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 스타트업의 성장에 속도를 더해 나갈 계획이며, 12월 데모데이를 개최해 성과 공유 및 후속투자 유치에도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