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쉐이크쉑·스타벅스·KT&G 外
[유통 단신] SPC쉐이크쉑·스타벅스·KT&G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PB 컵커피 브랜드 ‘세븐셀렉트 마쉼’ 1천 5백만개 돌파

세븐일레븐은 2021년 10월 출시한 PB브랜드 세븐셀렉트 컵커피 ‘마쉼’이 출시 이후 1년 4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 수 1천 5백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PB컵커피 브랜드 마쉼은 ‘마음의 쉼표’라는 뜻으로 ‘커피를 마시면서 마음의 쉼을 얻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상품 종류는 총 4종으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그리고 초코라떼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마쉼 컵커피는 리뉴얼 이후 매출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보였다. 지난해 4분기(10~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증가했으며,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세븐일레븐 컵커피 판매 1위 상품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세븐일레븐 컵커피 전체 매출 중 30%에 육박하는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도 하다.

 

이디야커피, ‘페트(PET) 커피’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페트(PET) 커피’ 3종을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제품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셉틱 공법(무균충진)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은 물론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와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3가지 커피 추출액을 활용한 트리플브루(콜드브루+핫브루+에스프레소)방식으로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다. 콜드브루의 깔끔함과 핫브루의 부드러움 그리고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바닐라라떼’는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 브라질 원두를 활용한 트리플블렌딩 방식으로 최적의 향미를 끌어냈으며, 천연바닐라 추출물과 원유를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페트 커피 3종은 소비자의 음료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500ml 대용량 사이즈로 출시되며 전국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3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3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파리바게뜨는 쫄깃함 식감을 자랑하는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을 이 달의 프로모션 제품으로 선정하고 이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3월 1일부터 5일까지 ‘두번쫄깃 베이글’포함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행사도 진행한다.

 

 

 

bhc치킨, 가맹점과 함께하는 메뉴 개발 콘테스트 실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또는 MZ세대들의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를 주제로 실시되며, 오는 3월 9일까지 가맹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4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예선은 제출된 레시피 중 총 30개의 메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의 레시피는 해당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를 통해 10개 메뉴로 압축하는 2차 본선을 실시한다. 3차 본선에 진출한 10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6개의 결선 진출 메뉴를 선정, 6개의 결선 메뉴는 소비자 평가 및 내부 의견을 수렴해 1개의 최종 메뉴로 탄생할 예정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 독창성, 화제성 이상 3가지 기준을 반영하며,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된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이 선보일 치킨 신메뉴로 탄생하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31일에 진행되며,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의 가맹점 대상으로 금상(1개점), 은상(2개점), 동상(3개점)을 비롯해 참가상(30개점)을 각각 수여한다. 

 

CJ제일제당, 찹쌀 넣고 깔끔한 맛 더한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깔끔한 맛과 조리 편의성을 살린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 을 출시했다.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고급 원료인 찹쌀로 만들어 식감이 찰지고 먹음직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CJ제일제당 고유의 발효 공법을 더해 고추장 본연의 맛을 개선하면서도 요리가 더욱 편해졌다.

기존 고추장들은 간혹 곡물 원료 특유의 질감 때문에 텁텁한 맛이 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해찬들 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새로 개발한 ‘N.F.T(New Fermentation Technology, 항온액상발효) 공법’으로 이를 보완했다. 이 공법으로 만든 고추장은 원료가 되는 곡물 입자를 더욱 잘게 쪼개고 찹쌀을 직접 발효시켜 텁텁함 대신 깔끔한 매운맛이 난다.

 

스타벅스, 백범 김구 선생 친필휘호 ‘유지필성(有志必成)’ 전달식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104주년 삼일절을 기념해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 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27일 스타벅스는 덕수궁 중명전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 유물 전달식과 함께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300개를 제작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했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에 이어 스타벅스의 통상 여섯 번째 기증 유물이다.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은 백범 김구 선생이 윤봉길 의사의 상해 홍구공원 의거를 기념해 1949년 4월 29일 74세가 되던 해에 휘호했다. 이는 김구 선생이 1949년 6월 26일 서거하기 두 달 전에 작성한 마지막 대표 휘호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104주년 삼일절을 기념해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한 머그 및 텀블러를 선보이고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으로 조성해 기부한다.

 

KT&G, 릴 에이블 전용스틱 신제품 ‘에임 리얼 카메오’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에임 리얼 카메오(AIIM REAL CAMEO)’를 28일 출시한다.

에임 리얼 카메오는 담배 본연의 맛을 구현하는 에임 리얼 제품군 특성에 따라 정통 담배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으로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릴 에이블은 자동 가열, 청소 불편 해소, 3회 연속 사용 등 기존 릴 제품들의 편의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SMART AI’ 기술로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이 제공된다. 특히, 3가지 카테고리의 전용스틱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에이블 전용스틱 에임 리얼은 카메오‧레귤러‧아이스 3종으로 확대되며, 에임 그래뉼라 3종, 에임 베이퍼 스틱까지 총 7종으로 판매된다.

 

GS25, 편의점 최초 佛 와인 기사 작위 기념 해 와인 20만병 행사 돌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월 1일부터 한달 간 전국 1만6000여 GS25와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57종, 20만병에 달하는 와인을 초특가로 판매하는 행사에 돌입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김유미 GS25 와인MD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프랑스 코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를 받은 것을 기념해 와인25플러스의 5000여 주류 중 김MD가 직접 57종의 프랑스 와인을 직접 골라 초특가로 큐레이션(Curation: 맞춤형으로 특별히 추천함)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의 천재 와인메이커 장뤽튀느방이 GS리테일을 위해 만든 베토벤 헌정 와인 넘버3에로이카가 △스탠다드(750밀리리터) △매그넘(1.5리터) △더블매그넘(3리터) △임페리얼(6리터) 등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용량의 한정판 물량으로 나왔다.

특히 넘버3에로이카 매그넘(1.5리터)~임페리얼(6리터) 용량은 프랑스 역사상 최고의 빈티지(vintage: 포도를 수확한 해) 중 하나로 꼽히는 2015 빈티지로 출시될 수 있도록 GS25가 장뤽튀느방 측과 사전 협의를 마쳐 더욱 소장 가치를 더했다. 

 

SPC쉐이크쉑, 부산 센텀에 25번째 매장 연다

SPC그룹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몰 1층에 쉐이크쉑 ‘부산센텀점’을 4월 중에 개점한다.

‘부산센텀점’은 부산의 두 번째 매장으로 지난 2019년 서면에 부산1호점을 오픈한지 4년만이다. 

쉐이크쉑은 4월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를 선보인다. 이는 매장 오픈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공예술 이벤트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부산센텀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를 진행한다. 3월 19일까지 호딩 앞에 있는 큐알(QR)코드를 스캔하거나 쉐이크쉑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