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 한 번에 9벌까지 가능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 한 번에 9벌까지 가능
  • 정단비
  • 승인 2023.03.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형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로운 에어행어는 옷을 걸고 뺄 때 더욱 편리해진 슬라이딩 체결구조를 채택했으며 제품 뒷면에 고정된 멀티행어는 필요할 때 내려서 액세사리, 인형 등 옷걸이에 걸기 어려운 다양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은 '듀얼에어워시'와 '듀얼제트스팀' 기능으로 청정 성능이 강화됐다.

특히 두 방향으로 스팀을 뿜어주는 듀얼제트스팀으로 최대 9벌을 동시에 살균, 탈취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이 이것저것 넣다보니 수용할 수 있는 용량이 적다는 불만 사항이 반영된 것이다.

이 밖에도 진동이나 소음 걱정 없이 의류를 관리해주며, 대용량 모델은 '긴 옷 케어존'을 제공해 롱코트나 트렌치 코트 등 최대 144cm의 긴 옷도 구김 없이 넣을 수 있다.

한편 AI 기능으로는 습도센서를 탑재해 각 의류별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주는 'AI 맞춤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번에 진행하며, 셔츠 한 벌 기준 건조 시간이 35분으로 단축됐다.

▲소비자가 자주 쓰는 패턴을 상위에 노출해주는 'AI 습관기억' ▲사용 시간, 날씨, 계절에 맞춰 다양한 코스를 제안해주는 'AI 맞춤추천' ▲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세탁기와 연동해 최적의 에어드레서 건조 코스를 제안해주는 'AI 코스연동'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