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GS샵·여기어때·CGV 外
[여행&여가] GS샵·여기어때·CGV 外
  • 차미경
  • 승인 2023.03.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 “여행 예능 나온 그곳 가장 빠르게 선보인다” 여행상품 기획·편성 고도화

GS샵이 여행상품 기획 및 편성 고도화를 통해 최근 방영 중인 여행 예능에 소개된 여행지를 가장 빨리 선보인다.

tvN이 지난 3월 2일부터 새롭게 시작한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편’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 중인데, 해당 방송의 여행지인 스페인 상품을 ‘텐트 밖은 유럽’ 방송 시간과 겹쳐서 편성한 것이다. 

GS샵과 모두투어는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상품을 1월 초부터 준비했다. 여행업계 소식 및 프로그램 관련 기사 등을 토대로 ‘텐트 밖은 유럽’ 여행지와 방송 일정을 확인한 후 즉시 기획에 들어간 것이다. 특히 일정에 공을 들였다.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세테닐’ 등 ‘텐트 밖은 유럽’에서 소개되는 주요 여행지가 포함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무엇보다 방송 시간을 ‘텐트 밖은 유럽’ 방송이 끝난 뒤 GS샵 방송에서 바로 스페인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실제로 해외여행 수요가 살아나기 시작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GS샵 해외여행 상담 예약은 약 18만 건으로, 코로나 이전인 19년 동기간의 60% 수준까지 회복됐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 고물가 고환율에도 1~2월에 방송한 여행상품의 월평균 상담 예약은 지난해 월평균 대비 100% 증가하는 등 여행 수요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GS샵은 3월 초 방송을 시작한 JTBC ‘뭉뜬 리턴즈’와 3월 말로 예정된 tvN ‘아주 사적인 동남아’ 등의 여행 예능에서 소개될 여행지 상품도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브로드웨이 25주년 기념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공연

뮤지컬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 공연이 오는 2023년 5월 27일부터 8월 6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된다. 올해로 브로드웨이 25주년을 맞은 뮤지컬 <시카고>는 브로드웨이 미국 뮤지컬 역사상 최장 공연을 기록하며 미국 전역 투어를 마치고 한국으로 찾아온다.

2003년, 2015년, 그리고 2017년에 한국을 찾아왔던 뮤지컬 <시카고> 내한 공연은 수준급의 무대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6년 만에 다시 돌아온 이번 내한 공연은 더 Classy하고 더 Funny하고 더 Sexy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카고의 본고장 미국 본토 배우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All That Jazz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는 단 2달뿐이다. 

뮤지컬 <시카고>는 1975년 뮤지컬의 신화적 존재인 밥 파시에 의해 처음 무대화된 이후, 1996년 연출가 ‘월터 바비’와 안무가 ‘앤 레인킹’에 의해 리바이벌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25년간 10,000회 이상 공연되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하고 있는 미국 뮤지컬로 기록되고 있다.

 

뮤지컬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콘서트 Volume. 1’ 개최

세계인이 사랑하는 뮤지컬 작곡의 제왕 프랭크 와일드혼의 주옥같은 작품 넘버들을 담은 ‘프랭크 와일드혼 콘서트 Volume. 1’이 오는 4월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출연자로는 한국 뮤지컬계의 클래식 ’카이‘, 믿고 보고 믿고 듣는 뮤지컬 배우 ’민영기‘, 내공과 실력으로 무장한 여성 원톱극의 장인 ’김소향‘과 서정적인 감성과 매력적인 파워 보이스 ’김성식‘, 모두가 인정하는 명불허전 가창력 ’해나‘가 환상적인 하모니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벤허’, ‘베르사유의 장미‘ 등 많은 창작 작품을 통해 최고의 음악감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중인 음악감독 이성준이 이끄는 챔버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라이브 연주는 공연의 완성도를 더욱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프랭크 와일드혼 콘서트 Volume. 1’은 4월 17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하며, 22일부터 롯데콘서트홀과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여기어때, 2월 단거리 항공권 거래액, 지난해 10월比 380% 증가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최근 2월 거래액은 일본 무비자 여행이 재개된 지난해 10월과 비교해 약 380% 이상 급증했다고 전했다. 주요 단거리 노선은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 비행 시간 5시간 이내의 지역을 포함한다. 

단거리 항공권의 긍정적 실적은 일본, 베트남, 태국 등 3개국의 여행 수요가 이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대비 올해 2월 거래액은 ▲일본 401% ▲베트남 251% ▲태국 180% 순으로 크게 증가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11월부터는 동아시아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도 강화했다. 특히, 일본은 매달 ‘최저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등 인기 도시의 왕복 항공권을 정가 대비 최대 75% 저렴한 9만 9,000원에 판매한다. 선착순 이벤트인만큼 경쟁률이 높은데 최근 진행한 오사카 항공권 특가는 약 3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단거리만큼은 확실한 가격 경쟁력을 강조할 수 있도록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G마켓, 해외여행 수요 정조준…여행 전용 ‘라방’ 만든다

G마켓이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 자사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마다 엄선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올해부터 해외여행이 본격화될 전망에 따라, 여행 라방을 고정 편성해 패키지, 에어텔 등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단독 특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첫 진행됟 방송에서는 동남아 대표 여행지 ‘다낭’ 상품을 공개했다. 모두투어와 손잡고 ‘다낭 럭셔리 5성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 VS 위치갑&인피니티풀 겸비한 벨메종 에어텔’을 최대 혜택가 39만원대부터 판매한다.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는 다낭 핫플레이스 ‘바나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고대도시 ‘호이안’,  전통공연 ‘차밍쇼’ 관광뿐 아니라, 전신 마사지, 자유시간까지 포함해 호텔 부대시설 휴양도 즐길 수 있다. 벨메종 에어텔은 세계 6대 해변으로 선정된 ‘미케비치’ 앞에 호텔이 위치해 바다를 만끽할 수 있으며, 루프탑 호텔디너와 픽업서비스, 레이트체크아웃도 제공한다.

단독 특전도 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전원에게 간식꾸러미 ‘모두바스켓’과 베트남 전통 모자 ‘농’을 증정한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여행 일정에 포함된 ‘60분 전신 마사지’를 ‘120분 스톤 마사지’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채팅창에서 상품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션뷰 전망으로 객실을 업그레이드해준다.

30일 라방은 대표 자유여행지 ‘대만’을 선정해 ‘대만 자유여행 VS 세미패키지’를 선보인다. 4월에도 순차적으로 △6일 홍콩 △13일 괌 △20일 크루즈 △27일 일본 여행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MZ 전유물 ‘코노’에 4060세대 봇물…“가족형 노래방, 확 달라졌다”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이 전면 해제되며 일상이 회복됨에 따라, MZ세대들이 전유물로 여겨졌던 ‘코인노래방’(이하 코노)에 4060세대 고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에 따르면, 이 같은 배경으로는 제대로 된 음향 시설에서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하는 중장년층이 처음에는 자녀들의 권유로, 또는 자녀와 함께 방문했다가 이용 경험이 점차 축적되자, 모임이나 회식 뒤풀이가 코노에서 이뤄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콤팩트한 공간 구성이 특징인 코노는 대부분 2인실로 큰 방이 많지 않았는데, 단체방을 설치하는 업소들이 많아지면서 중장년층의 방문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점차 입소문이 나면서 다양한 고객을 수용하고자 업계에서는 단체방을 추가로 설치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4060 세대가 코노 방문빈도 증가로 인해 기존에 시간제로 운영되던 일반 노래방도 코노로 점차 전환되고 있다.

최근에는 ‘미스터트롯’ 등 인기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해 중장년층 사이에서 팬덤 문화가 형성되면서 소모임별로 코노를 찾고 몇 년 전부터 영화관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싱어롱 상영회’ 처럼 여럿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는 여가 공간으로 찾는 것으로 보인다.

 

CGV, ‘2023 LCK 스프링’ 결승전 생중계

CGV가 ‘2023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이하 2023 LCK 스프링)’ 결승전 생중계를 진행한다.

CGV는 4월 9일 오후 3시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하는 ‘2023 LCK 스프링’ 결승전을 CGV강남, 강변, 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33개 극장에서 생중계한다. ‘2023 LCK 스프링’은 2023년 1월 18일 개막해 총 10개 팀이 참가했다. 각 팀은 3월 19일까지 치열한 예선전을 펼쳤고, 3월 22일부터 플레이오프 경기를 진행 중에 있다. 

CGV는 2022년부터 CGV대학로에서 운영하던 LCK 전용 상영관을 CGV강변 씨네앤포레로 변경했다. 2월 8일부터 매주 수, 목, 금 오후 5시와 7시 30분, 토, 일 오후 3시와 5시 30분에 진행한 ‘2023 LCK 스프링’ 경기를 CGV강변 씨네앤포레에서 생중계한 바 있다.

CGV는 ‘2023 LCK 스프링’ 결승전 생중계를 기념해 라이브 쇼핑도 진행한다. 23일 오후 10시 카카오 쇼핑라이브 무비오픈런을 통해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에서는 LCK 전용 관람권과 스페셜 티켓, 굿즈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쇼핑에서는 CGV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티켓과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여 LCK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3 LCK 스프링 결승’ 스페셜 티켓은 스페셜 티켓 케이스와 마그넷, LCK 주요 선수들이 인쇄된 스페셜 티켓 1매로 구성했다. CGV 스페셜 패키지1은 ‘2023 LCK 스프링’ 라이브 생중계 관람권 1매와 지관통이 포함된 한정판 LCK 스페셜 포스터로 구성했고, CGV 스페셜 패키지2는 LCK 스프링 라이브 생중계 관람권 1매와 한정판 LCK 응원 키트 1개로 구성했다. 스페셜 티켓과 스페셜 패키지 2종 모두 2만 5천원이다. ’2023 LCK 스프링’ 라이브 생중계 전용 관람권 1매는 2만 2천원, 2매는 4만 2천원으로 라이브 쇼핑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엠지알브이, 휴양지 원격근무 워크앤스테이 1호점 ‘맹그로브 고성’ 오픈

부동산 임팩트 디벨로퍼 엠지알브이는 휴양지 원격근무에 특화된 ‘맹그로브 고성’을 24일 오픈한다.

워크앤스테이는 워크(Work,일)과 스테이(Stay,머물다)의 합성어로,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표준을 담아낸 엠지알브이의 확장된 사업 모델이다. 기존 워케이션은 휴식에 초점을 둔 공간에서 업무를 하는 것을 의미했다면, 워크앤스테이는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에서 일하며 머무는 것을 뜻한다.

이번에 오픈 예정인 맹그로브 고성은 엠지알브이의 공유주거 브랜드 맹그로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격근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설계됐다.

엠지알브이는 숙박 20% 상시 할인, 전용 패키지 상품 이용, 제휴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워크와이드(Workwide)’ 멤버십도 론칭했다. 맹그로브 고성 오픈을 기념해 2024년 3월 31일까지 워크와이드 연회비가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