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GS25·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GS25·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잭 다니엘스 애플’ 출시…‘하이볼 진행시켜’ 이벤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잭콕(잭다니엘과 콜라를 섞어 만든 칵테일)’으로 잘 알려진 버번 위스키 ‘잭 다니엘스’의 신상품 ‘잭 다니엘스 애플’을 선보이고 출시를 기념해 ‘잭 다니엘스 하이볼 진행시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출시한 잭 다니엘스 애플은 달콤한 사과와 구운 오크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위스키로, 갓 구운 사과파이를 베어 문듯한 부드럽고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잭 다니엘스 애플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잭 다니엘스 애플(700ml)’, ‘잭 다니엘스(500ml)’, ‘잭 다니엘스 허니(500ml)’ 등 잭 다니엘스 3종 구매 시 칠성사이다 1.5L 혹은 코카콜라 1.5L 상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GS25 “디저트핫플로 떴다” 품절템 까눌레 다음은 ‘크낭시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프랑스에서 기원한 아몬드 버터 케이크인 휘낭시에를 최근 트렌드에 맞춰 퓨전식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크낭시에(크림+휘낭시에)’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낭시에는 카페와 디저트 전문점에서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휘낭시에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한 상품이다. 특히, 냉장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며 통상 상온 디저트인 휘낭시에 사이에 약 2cm 높이의 꾸덕한 크림을 가득 채워 휘낭시에 특유의 퍽퍽한 식감을 부드럽고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GS25는 이달 31일 크낭시에 바닐라카라멜과 황치즈 2종(가격은 모두 2,500원)을 출시하며, 연이어 4월 7일까지 쇼콜라와 녹차커스터드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브루, 캔 하이볼 신제품 ‘이지 피나콜라다 하이볼’ 출시

카브루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RTD 하이볼 ‘이지 피나콜라다 하이볼(Easy Pina Colada Highball)’을 선보인다.

카브루의 RTD(Ready To Drink) 하이볼 브랜드 ‘이지 하이볼(Easy Highball)’은 여러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손쉽게 즐기는 완제품 캔 하이볼이다. 이름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단순히 주정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원주(源酒, 바탕이 되는 술)를 직접 양조하고 다양한 부재료를 카브루만의 레시피대로 섞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이지 피나콜라다 하이볼’은 따뜻한 날씨에 특히 인기가 많은 피나콜라다 칵테일을 모티브로 만든 하이볼이다. 파인애플 농축액을 넣어 진한 파인애플 맛과 달큰하고 부드러운 코코넛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탄산으로 청량함을 더해 시원한 얼음 잔에 따르기만 하면 펍이나 식당에서 즐기던 하이볼 맛 그대로 집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는 이지 하이볼을 대표하는 ‘EASY’ 폰트 디자인과 함께 제품의 맛과 향을 떠올리는 감성적인 옐로우 컬러를 적용했다. 

 

CJ프레시웨이, 외식 데이터 활용 솔루션 개발 추진…누벤트-마켓보로와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데이터 플랫폼 운영사 ‘누벤트’,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와 데이터 공동 활용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누벤트’는 외식 매장 데이터 플랫폼 ‘앳트래커’를 운영하며, 실시간 매장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메뉴별 판매량, 배달 주문 이력, 식자재 소비량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개별로 축적해 온 외식업 관련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외식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개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외식업체의 식자재 구매부터 매출 발생 단계까지 전 과정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접목하겠다는 계획이다. 예를 들어, 서울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를 분석해 그에 맞는 식자재를 추천하고 필요시 주문까지 자동으로 연결되는 식이다. 또한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판매처로 입점한 마켓보로의 오픈마켓 ‘식봄’에 누벤트의 ‘앳트래커’ 서비스를 연동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공동 마케팅도 가능하다.

 

GS리테일, 편의점+슈퍼가 함께 물가잡기 선봉장으로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치솟는 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총 100만여 수량의 필수 먹거리를 준비한 물가안정 ‘실속 PICK’ 기획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GS25는 3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초특가 쌀, 계란, 사과, 대패 삼겹살 등을 전국 각 매장에서 판매한다. 

GS더프레시도 물가 대응에 다양한 가격 행사로 총력을 쏟으며 ‘수입 과일 대축제’와 ‘5대 채소 기획전’, 한우 ‘투뿔런’ 행사를 펼친다.    

특히, 상등미로 엄선된 상록수쌀3KG은 초저가 임은 물론, 최근 소가구, 근거리 쇼핑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쌀로, 1인분 한끼(150G)로 환산 시 20끼니에 해당해 1~2인 가구의   수요에 가장 적합한 상품이다. 또한 신선란 15구 상품도 15구 당 가격 비교 시 최저가에 가깝다. 여기에 통신사 할인(KT, 유플러스 5~10%)이 더해지면 6종 모두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스타벅스 “초심찾는다” 파트너 소통 강화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임직원(파트너)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이 오는 4월 1일로 시행 2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향후 직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파트너들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본사) 투어, 소공동 아카데미 내 음료, 푸드, 운영 LAB 경험, 특별한 매장 방문 등으로 구성, 근무지역의 한계로 평소 가보지 못한 스타벅스 주요 사이트를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국 약 1,800개 매장에서 근무중인 파트너들이게 지원센터가 어떻게 운영되고 다양한 R&D 기능 및 음료와 푸드 등 제품들이 소공동 아카데미 LAB에서 어떻게 개발되는지 등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 후에는 기존 월 1회 진행하던 행사를 월 2회로 확대하고 참여 인원도 올해부터는 기존 20명에서 30명으로 확대했다. 매회 평균 경쟁률은 15:1의 수준으로 회가 거듭될수록 경쟁률이 치솟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21년 4월 첫 시작 후 만 2년째를 맞는 현재까지 총 40여회 700여명의 파트너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향후 스타벅스는 파트너 가족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1박 2일 코스의 지방 사이트 방문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그 저변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과 함께 아이들 응원 나선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의 대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함께 케이크, 미니샌드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이들을 직접 만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뚜레쥬르 앱을 통해 오는 4월 9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아이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연을 적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후 선정된 사연 속 주인공에게 ‘캐치! 티니핑’ 메인 캐릭터 하츄핑이 깜짝 방문해, ‘캐치! 티니핑’ 케이크, 미니샌드 등 달콤한 간식을 전달하고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