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0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충남지역 산불 피해 긴급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홍성, 금산, 대전 등 충남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금 2억원을 조성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고 이재민과 복구 인력의 식사 지원을 위한 구호 급식 차량도 제공한다. 또한 재난구호키트(모포, 위생용품, 의약품 등) 400세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재 피해 시설 복구와 이재민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도 시행한다. 지원금액은 피해 규모 이내에서 개인 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천만원 이내, 사업자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피해 규모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 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대출은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피해 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의 경우 1.5%p, 기업대출은 1.0%p 이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한다. 

지원 대상은 산불로 인한 실질적인 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으로, 해당 지역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신청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다.

 

DB손해보험, 메타버스 가상지점 ‘Top1 메타지점’ 오픈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에서 전속 설계사들이 활동하며 교육 및 업무지원을 받고, 고객상담도 가능한 가상 지점인 ‘Top1 메타지점’을 론칭했다.

DB손해보험은 업계최초로 고객 상담서비스 품질강화와 설계사들의 영업 성과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을 활용한 가상지점을 운영한다. 

특히, DB손해보험 설계사들은 실제 지점의 모습을 구현한 가상지점에서 PC 혹은 모바일로 접속해 활동할 수 있으며 가상지점에서는 △상품 및 업무교육 △1대1 코칭 △학습회 △고객상담 콘텐츠 제공 등 설계사들을 위한 업무지원은 물론, 관리자를 통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 추진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을 추진하고, 다자녀가구를 위한 금융 신상품 출시와 대출금리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하나은행은 4월 중 2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는(양육 예정인) 부모를 위한 금융 신상품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출시하고, 다자녀가구의 안정적 주거 지원을 위해 「다자녀가구 대출금리 감면」을 시행할 계획이다.

「하나 아이키움 적금」은 영업점과 ‘하나원큐 앱’을 통해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입이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예금으로, 기본금리 2.0%에 ▲양육수당 수급 등을 통한 우대금리 최대 4.0%p ▲만 19세 미만 미성년 2자녀 가구에는 연 1.0%p ▲3자녀 이상은 연 2.0%p의 특별금리가 더해져 최고 연 8.0%(23.4월 기준, 세전) 금리의 다자녀 부모 우대 금융상품으로 출시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신규 또는 기한연장하는 다자녀가구 손님들을 위한 대출금리 감면도 추진한다. 협약 대출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 주거 관련 대출의 ▲대상 목적물 주택 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수가 2명인 경우 0.2%p ▲미성년자 자녀수 3명 이상(목적물 주택 면적 무관)의 경우 0.4%p의 금리 감면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또한 난임·출산 지원을 위한 카드 신상품을 출시한다. 난임 진료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기 위해 ▲병원/약국 ▲드럭스토어 업종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휴 여행 서비스 ▲여가 생활 관련 가맹점 이용 시에도 결제금액의 최대 10% 할인(각 업종별 1~1.5만원 할인, 최대 10만원 할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기업카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주유상품권’ 제공

IBK기업은행은 원자재값, 공공요금, 인건비 상승 및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난 3일부터 ‘사장님~ IBK기업카드 이용해보시고, 주유권 받아가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B-Point’ 기업 신용카드(마스터브랜드한정)를 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신규발급한 개인사업자로,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100만원 이상 사용하면 7만원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지급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벤트기간은 4월 3일부터 6월 30일 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i-ONE BANK 앱(App)이나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금융, 산불 피해지역에 성금 5억원 및 긴급 구호키트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일 발생한 홍성·금산·대전·함평·순천 등 전국 산불 피해복구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

우리금융은 피해주민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키트 500세트와 구호급식차량도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해 긴급 지원한다.
 
우리금융 재난구호키트는 모포, 속옷, 위생용품,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호급식차량은 1회당 450인분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산불로 실질적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원안도 준비 중이다.

 

 

하나금융그룹,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위한 긴급 지원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홍성·금산·대전 등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 구호 및 피해 복구사업 지원을 위해 성금 총 6억원을 포함한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개인에게 5천만원 이내의 긴급생활안정자금대출 ▲중소기업에게 기업당 5억원 이내의 긴급경영안정자금대출 등 신규 자금을 지원하고, ▲기존 여신 만기도래 시 원금상환 없이 최장 1년 이내의 만기 연장 ▲분할 상환금에 대해 최장 6개월 이내 상환을 유예한다. 또한, 최고 1%p 범위 내에서 대출금리도 감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나카드는 ▲신용카드 결제자금의 최대 6개월 청구 유예 ▲최대 6개월 분할상환 등의 금융지원 ▲산불 피해일 이후 6개월까지 사용한 장·단기 카드대출 수수료를 30% 할인해준다.

하나생명은 보험료와 보험계약대출 이자 납입을 최대 6개월 유예하고 산불 피해 관련 사고보험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키로 했다.

하나손보는 산불 피해 관련 보험금 청구 시 사고 조사 완료 전이라도 추정보험금의 최대 50%까지 우선 지급하고, 산불 피해를 입은 장기보험 가입자에게는 최대 6개월까지 보험료를 납입유예 하는 등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선정’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 4회 연속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선정의 쾌거를 이룬 기념으로 고객 감사의 뜻을 담아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선정’이벤트를 5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응모하는 고객 1만명에게 1만 꿀머니를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청약저축 가입 즉시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에어팟 3세대 ▲배달의 민족(3만원권) ▲올리브영(1만원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즉석 추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총 3천명에게 당첨의 행운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