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SPC·골프존문화재단 外
[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SPC·골프존문화재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로 30년생 나무 年 4천 그루 보호 효과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가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전국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 5800여 곳에 설치한 엘리베이터TV 8만 대의 지구환경보호 효과를 분석한 결과, 연간 A4용지 4000만 장을 대체해 30년생 나무 4000그루를 보호하고, 40만 톤의 물을 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이로 인쇄해 곳곳에 부착했던 관리사무소 공지사항, 공동생활 에티켓,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안전수칙, 자연재해 시 행동요령 등이 담긴 생활안내문부터 백화점, 마트, 지역상인들이 각 세대에 배포한 전단지 역할까지 엘리베이터TV가 담당한 결과이다.

포커스미디어 데이터전략팀이 지난 1월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입주민 6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자료에 따르면, 입주민 시청자의 98%가 ‘엘리베이터TV 생활안내 콘텐츠를 보고 있다’고 답해 높은 인지율을 보였으며, 10명 중 7명은 ‘엘리베이터TV 생활안내 콘텐츠가 일상에 도움된다(72%)’고 말했다.

 

알스퀘어, 베트남 진출 기업 부동산 중개수수료 및 현지 시장조사비 무료 지원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베트남 부동산을 구하는 기업을 위해 중개수수료와 현지 시장조사를 무료 제공한다.

알스퀘어에 따르면 알스퀘어베트남이 베트남에 신규로 진출하거나 베트남에서 추가로 업무 공간을 찾는 국내 기업에 미화 7000달러 상당의 중개수수료와 5000달러 상당의 시장조사비를 포함해 인테리어 시공사 선정, 역외계좌 개설 등을 지원하는 ‘베트남 진출, 알스퀘어가 도와DREAM’ 프로모션을 연다. 

베트남의 경우 한국 제조기업 진출이 활발한 점을 감안해 공장과 공단 부지까지 프로모션 대상에 포함했다. 혜택은 오는 6월 말까지 알스퀘어베트남 홈페이지 접수 양식을 통해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에 1회만 프로모션 혜택을 볼 수 있고, 연내 계약을 마쳐야 한다.

알스퀘어베트남은 지난해 하반기 미건라이프, 신한생명 등 사무실을 임대차 중개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SK에너지와는 현지 시장조사 계약을 맺으며, 컨설팅 사업까지 진출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용산 드래곤즈, 식목일 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 진행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지난 4일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도심 내 훼손된 녹지 재생 및 주민 휴식 공간 마련을 위해 모인 봉사자 110 명은 효창공원앞역 일대 300㎡ 규모의 면적에 자산홍 4,800주를 심었다.

행사에는 용산구청 공원녹지과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코레일네트웍스, 한국보육진흥원, CJ CGV, GKL(그랜드코리아레저), GKL사회공헌재단,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HDC현대산업개발 등 16개의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가 함께했다.

 

골프존문화재단, 지역사회 유망 작가 전시 후원하는 ‘대전‘ 그리다, 꿈꾸다’ 전(展) 개최

골프존문화재단은 6일부터 19일까지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6층 아트센터 쿠에서 대전·충청권에 연고를 둔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대전‘ 그리다, 꿈꾸다’ 전(展)을 개최한다.

(재)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골프존이 후원하는  ‘대전‘ 그리다, 꿈꾸다’ 전은 대전·충청 지역에 기반을 둔 원로·신진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후원하고 그들의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골프존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인과 지역사회 예술발전을 위해 2012년부터 올해로 10회째 전시 후원을 이어오며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고, 관람객들에게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공유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시각 예술분야로, 개인·단체전 진행 이력이 다양하게 있는 젊은 작가 4인(△김만섭 △김주영 △박종욱 △윤승원)이 참여했으며, 대전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망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코웨이, 2023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0점(1000점 만점)을 얻어 36위를 기록하며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말 발표된 연간 순위보다 1계단 상승한 순위다.

코웨이는 스마트 매트리스, 안마의자를 필두로 한 신규 브랜드 ‘비렉스(BEREX)’를 통해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비렉스(BEREX) 스마트 매트리스’는 맞춤 수면 기술 시대에 매트리스의 미래를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매트리스 스프링 대신, 공기 주입 방식 ‘슬립셀’을 적용해 터치 한 번으로 사용자 체형과 컨디션에 따라 매트리스 경도를 9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특히, 잠자리에 들 때 섬세하게 움직이는 릴랙스 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숙면을 유도하고, 설정한 기상 시간에 맞춰 슬립셀이 은은하게 움직이는 소프트 알람 모드로 상쾌한 기상을 돕는 등 차별화된 기술을 탑재해 제품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SPC, 대전 서구 산불 피해 현장에 구호물품 지원

SPC가 대한적십자사의 지원 요청을 받아, 대형 산불이 발생했던 대전 서구지역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 4천개, 생수 4천개씩 총 8천개를 산불 복구 작업 현장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복구 인력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산불은 진화됐지만, 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PC는 대한적십자사와 상시 협조 체계를 갖추고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품 전달 및 복구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3월에도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개포동 구룡마을에 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삼성전자, 홈 오피스 기능 대폭 강화한 ‘2023년형 스마트 모니터’ 풀 라인업 출시

삼성전자가 홈 오피스 기능과 개인 맞춤형 기능을 대폭 강화한 2023년형 스마트 모니터 풀 라인업을 출시한다.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은 ▲IoT 허브가 탑재된 UHD 해상도의 M8(32형, 400니트) ▲UHD 해상도의 M7(32형, 300니트) ▲Full HD 해상도의 M5(32형·27형)이다.

2023년형 스마트 모니터는 ▲마우스와 키보드 컨트롤 지원 ▲멀티뷰 기능 확장 등으로 업무와 학습 효율성을 높여주고, 가로·세로 전환(피벗)과 높낮이 조절(HAS), 사용자를 인식해 화면에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는 등 맞춤형 기능이 강화됐다. 

아울러,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은 업무와 학습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대화면을 분할해 2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뷰(Multi View)’가 기존 16:9 비율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확장돼 더욱 쾌적하게 문서 작업을 하거나 웹 브라우징을 즐길 수 있다.

2023년형 스마트 모니터는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HAS(Height Adjustable Stand)와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Tilt)뿐 아니라 화면을 가로나 세로로 전환할 수 있는 피벗을 지원해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자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눈에 피로를 덜 주도록 ▲주변 환경에 따라 42단계로 자동 조정되는 ‘AI 화질 최적화’ ▲눈 보호 모드(Eye Saver Mode) ▲깜박임을 최소화한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도 적용했다.

2023년형 스마트 모니터는 오는 10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17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10일부터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