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가입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농협은행 순천시지부에서 박병규 수석부행장이 참석해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가입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천만예금 상품의 특장점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행사도 동시에 진행됐다.

한편, 지난 2월 출시된 ‘도시가 정원이 되는 순천만예금’ 7월 31일까지 5,000억원 한도로 판매 예정이며,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 및 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1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로 가입 가능하다. 또한, 예금 평균잔액의 0.1%를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후원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멤버스, 담비∙핀크 대출비교 서비스 제휴

롯데멤버스가 핀테크 기업 ‘베스트핀’ 및 ‘핀크’와 서비스 제휴를 체결, 엘포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를 연계 제공한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2월 엘포인트 앱에 핀크 신용대출 비교 서비스를 연동한 데 이어, 이달 초 담비 부동산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연동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이달 6일부터 엘포인트 앱을 통해 신용대출은 물론 부동산 담보대출까지 한도, 금리 등을 비교 조회해볼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엘포인트 앱을 통해 담비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엘포인트 1000P를 증정한다.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며, 이벤트 포인트는 참여일 다음달 15일에 지급된다.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이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2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2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통산 7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면서 은행산업 분야의 시장 지배력 및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글로벌파이낸스지는 하나은행에 대해 △독보적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현지화 영업 전략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손님 중심의 서비스 출시 △전 세계 104개국, 1206개의 은행과 체결 중인 국내 최다 규모의 환거래 계약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KB국민은행,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여의도 더 케이 타워에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 기업 재무 담당자 50여 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미국 SVB 사태로 앞당겨질 연준의 긴축 사이클 종료’를 주제로 금년도 금융 시장의 주요 이슈와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한만규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전문역이 지난 1월 오픈한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KB Star FX’는 FX 거래와 결제 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One-Stop 플랫폼이다.

 

NH농협은행, 디지털 전환 선도할 ‘디지털 창의그룹’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농협IT의 미래를 이끌어 갈 ‘디지털 창의그룹’ 21명을 선발해 지난 6일 의왕 NH통합IT센터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창의그룹’은 新비지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리더 육성을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관심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 연구주제와 활동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11월까지 전문기관 교육·세미나 참여, 조별 연구 및 개발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중 AI, 머신러닝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컴퓨터가 스스로 학습해서 새로운 지식을 얻어내는 기술 등의 기술을 활용한 카드 연체 예측모델 제작, 주식 종목 추천 등 신기술을 금융서비스에 접목한 연구 주제도 있어 활동결과에 따라 실제 적용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창경궁 KB Green Wave 궁궐숲 조성 협약 실시

KB국민은행은 창경궁관리소, (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창경궁 ‘KB Green Wave 궁궐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경궁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 박영환 창경궁관리소 소장, 조경진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창경궁 율곡로 일대에 조성되는 궁궐숲은 창경궁과 종묘를 가로지르던 율곡로가 지하화 돼 녹지 복원의 필요성이 커진 곳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율곡로 일대에 궁궐숲 복원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5년까지 고객과 함께 숲 조성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궁궐숲은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ESG실천을 통해 직접 마련한 기부금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KB Green Wave 마일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종이사용량을 줄이고,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일상 속 ESG를 실천할 때마다 쌓인 마일리지를 기부금 형태로 창경궁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