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효성화학·KCC·코웨이 外
[기업 소식] 효성화학·KCC·코웨이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화학 ‘차이나플라스 2023’서 친환경 신소재 선보여

효성화학이 지난 17일부터 나흘간 중국 심천에서 열리는 플라스틱·고무 산업 박람회 ‘차이나플라스 2023’에 참가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는 세계 3대 플라스틱 소재 전시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효성화학은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폴리프로필렌(PP) 제품인 ‘R200P’를 전시한다. R200P는 냉·온수 공급용 파이프의 원료로 경제성과 친환경성, 화학적 안정성, 시공용이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효성화학은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고려한 투명 용기 제품과 전기차 배터리 포장에 사용되는 이차전지용 필름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고품질 PP 제품도 함께 전시한다.

효성화학은 이번 전시회에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포케톤’을 함께 소개한다. 포케톤은 제조 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량이 적은 친환경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내마모성·내화학성이 우수하고 인체에 무해한 것이 특징이다. 

효성화학은 최근 친환경이 중요시되는 시장에 맞춰 3월 중국 식품 접촉 인증을 취득하는 등 다양한 국제 인증을 받아 사용자가 안심할 수 있는 식품 접촉 부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칸타 광고 어워즈 선정 ‘가장 효과적인 광고’ 글로벌 톱10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가 전세계 소비자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를 나타내는 '2023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Creative Effectiveness Awards 2023)' 수상작을 발표했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전자의 휴대용 프로젝터인 ‘더 프리스타일’의 광고가 TV 광고 부문에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 글로벌 톱 10에 선정됐다. 

칸타의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는 브랜드 구축, 세일즈 잠재력,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광고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작은 칸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측정 솔루션인 링크(Link)를 통해 2022년 13,000개 이상의 TV, 디지털, 지면 및 옥외 광고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삼성전자의 ‘더 프리스타일’ 휴대용 프로젝터 광고가 TV 광고 부문 7위에 이름을 올렸다. TV 광고 부문 1위로는 KFC가 선정됐으며, 영국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 스타벅스(Starbucks)가 디지털, 지면 및 옥외 광고 부문에서 각 1위를 차지했다.

 

KCC, 국내 유일 방수∙바닥재 KS인증 획득 페인트 출시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가 방수, 바닥재 기능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페인트 ‘스포탄 KS하이퍼플로어’를 출시하며 특허 출원 접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수재(KS F 3211), 바닥재(KS F 4937)로서 국가표준(KS)인증을 동시 획득해 제품경쟁력과 품질신뢰도를 모두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방수재로서의 높은 인장강도와 바닥재로서의 고경도 등 우수한 물성을 결합시켜 성능을 극대화했다. 기존 제품 대비 바닥 균열에 대한 우수한 저항력으로 외부 환경 및 충격에도 안정적이며, 다양한 기후 변화에도 월등한 방수 성능이 유지된다.

또한 통합 마감재 특성상 ‘스포탄KS하이퍼플로어’를 적용하면 방수재, 바닥재용 페인트를 개별적으로 시공하는 것보다 비용이 절감되고 공사 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특히 균열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기 쉽고 외관이 좋지 못한 지하주차장 바닥면에 적용시 탁월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유해 물질 및 지역 환경오염 감소를 인정받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서를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바닥재용 페인트란 콘크리트, 시멘트, 철재 등의 부위에 적용해 외부 충격 및 마모에 의한 분진 발생을 방지하고, 탄력있는 도막을 형성해 방수 효과를 발현하는 마감재로 KCC는 유니폭시, 스포탄, 하이퍼우레아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중이다.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 제20회 사랑의 음악회 참가

골프존뉴딘그룹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주)뉴딘파스텔이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이웃과 사회에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18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제20회 사랑의 음악회’에 참여해 합창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음악회에서 연합합창단으로 참여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전체 출연진들과 함께 △향수 △그리운 금강산 △목련화 △아름다운 나라 △오! 해피데이 등 총 5곡을 연주하며 공연에 참석한 많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골프존뉴딘그룹의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캠페인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중 국내 최초 직업 음악 단체로, 음악적 재능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직업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 및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합창단은 2018년 2월, 발달·뇌병변·정신장애 등 다양한 장애를 가진 청년들로 창단됐으며, 지휘자 및 반주자 포함 현재 총 15명이 재직 중이다. 창단 이후 현재까지 초청공연, 장애인합창대회, 장애학생 직업 멘토링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며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부영그룹, 생활터전 잃은 산불 이재민 위해 아파트 36세대 지원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영그룹이 지난 11일 강원도 강릉시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아파트 36세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부영그룹은 산불피해 지역 복구를 돕기 위해 산불피해를 입은 분들이 거주할 수 있도록 강원도에 위치한 부영아파트 중 36세대(강릉 21세대, 동해 15세대)를 지원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국토부·LH 등 관계기관 및 해당 지역 지자체와 협의해 이재민 수요를 파악하고 대상자를 선정하는 대로 이재민들이 속히 입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부영그룹은 재난·재해 피해가 있을 때마다 이재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아파트 지원과 성금을 기탁해왔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7년 포항 지진피해, 2019년 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부영 아파트를 지원하고 2022년에는 동해안 산불피해 구호를 위한 부영 아파트와 성금 5억 원을 기탁했다.

 

코웨이,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코웨이가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기준을 반영해 심사한다.

이번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제품은 코웨이가 업사이클링(Up-cycling) 콘셉트 제품으로 선보인 ‘페이퍼 정수기’이다. 앞서 해당 제품은 참신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코웨이 페이퍼 정수기는 제품 외관을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를 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 포장재를 정수기 외관 케이스로 조립해 사용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포장재 재활용의 차원을 넘어 정수기 구성품 일부로 활용성을 극대화해 혁신성과 친환경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내장 부품을 조립 나사 없이 단일 소재로 모듈화해 만들어 분리배출이 용이하며, 제품 포장 완충재까지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사용해 자원 순환율을 높였다. 여기에 무전원 직수 방식으로 별도의 전기가 필요 없고 초소형 사이즈로 제작한 실용적인 제품이다.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와 ‘제2회 AMA DU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와 제2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을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5시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열린다.

AMA DU는 ‘무엇이든 물어본다(Ask Me Anything)’와 ‘두나무(DU)’의 약자로, 업비트 이용자와 디지털 자산 개발사(프로젝트) 간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8월, 아발란체와 첫 AMA를 개최한 업비트는 마스크네트워크와 두 번째 AMA를 추진하게 되는 것이다.

마스크네트워크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상에서 암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마스크네트워크는 ‘웹3’로 넘어가는 과도기에서 교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개인 간(P2P) 전송 및 탈중앙화 지갑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AMA DU 페스티벌에는 데릭 람 마스크네트워크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여해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는 마스크네트워크에 관심 있는 업비트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