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 파리바게뜨·크리운제과·CJ프레시웨이 外
[유통 단신] SPC 파리바게뜨·크리운제과·CJ프레시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름플러스, 신규 브랜드 ‘패션감자탕’ 론칭

㈜다름플러스는 감자탕 전문 브랜드 ‘패션감자탕’ 직영 1호점을 이달 말 오픈한다. 

‘패션감자탕’은 기존 감자탕의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탈피,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감자탕 컨셉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름플러스의 야심찬 신규 브랜드다.

‘패션감자탕’이라는 브랜드 네이밍은 국내 감자탕 브랜드의 고착화된 이미지를 뛰어넘어 메뉴와 공간이 주는 차별화된 이미지 구현의 ‘패션(fashion)’과 다름플러스의 오리지널리티를 메뉴로 구현하고자 하는 ‘패션(passion)’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패션감자탕이 선보이는 메인메뉴는 국물 베이스를 이원화한 ‘패션감자탕(빨간국물)’, ‘맑은감자탕’과 화끈한 직화 불맛을 느낄 수 있는 ‘패션뼈구이’까지 총 3종으로 구성했다. 

 

GS샵, 5월 한 달간 물가 잡는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 실시 

GS샵이 5월 한 달간 적립금, 사은품, 쿠폰 제공, 카드 할인 등 총 350억 원 규모의 혜택을 증정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을 실시한다. 

‘상상초월’은 GS샵이 선물 수요가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행사다. 올해는 특별히 고물가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편의점 GS25의 김혜자 도시락 배톤(baton)을 이어 ▲10억 적립금 ▲참치 세트 사은품 ▲브랜드 릴레이 할인 등 약 350억 원 규모의 ‘혜자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 △뷰티 △해외여행 △계절가전 등 선물 및 여름 준비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간판 행사는 ‘10억 적립금’으로 5월 1일부터 10일 열흘간 10억 원의 적립금을 매일 1억 원씩 증정한다. 매일 0시부터 24시까지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억 원의 적립금을 나눠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5월 1일 하루 동안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이 1만 명이면 적립금 1억 원을 1만 명이 1만 원씩 나눠 받게 된다. 적립금 행사는 매일 자동으로 중복 적용된다. 

5월 11일부터 31일 사이에는 참치세트 사은품을 증정한다. GS샵 TV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앱 등 어느 채널이든 사은품 증정 대상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구매금액이 30만 원 이상이면 ‘동원참치 스탠다드(85g) 15캔 세트’를 받을 수 있다. 

 

SPC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맞아 기획제품 선봬

파리바게뜨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맛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기획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프리미엄 선물 제품군인 ‘오블롱 케이크’ 시리즈도 선보였다. 오블롱 케이크는 ‘직사각형의’, ‘길쭉한’을 뜻하는 영단어 ‘오블롱(Oblong)에서 착안, 파리바게뜨만의 예술적인 감각을 더한 직사각형 케이크에 과일과 장식물을 올려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인 ‘오블롱, 장미빛 인생 케이크’는 고소한 아몬드 시트, 핑크빛 베리 무스와 상큼한 레몬, 오렌지 크림의 조화가 매력적인 무스 케이크로, 붉은 장미를 연상케 하는 베리 무스와 딸기 장식으로 우아함을 더했다.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꽃과 초 등의 오브제를 담은 케이크도 출시한다. △레드, 화이트 시트와 진한 풍미의 리치 생크림, 딸기 콤포트가 조화로운 케이크에 ‘당신이 있어서 행복합니다’라는 꽃말의 달리아 꽃잎을 올려 로맨틱함을 더한 ‘핑크 달리아 케이크’ △화이트 시트에 딸기 콤포트와 생크림으로 상큼 달콤함을 더한 생크림케이크에 카네이션 장식을 올려 가정의 달의 선물 느낌을 물씬 풍기는 ‘카네이션 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 시트에 풍미 가득 밀크티 크림을 샌드 한 케이크에 강렬한 빨간 장미 한 송이를 올려 고급스러움을 더한 ‘로즈 쇼콜라 케이크’ 등이다.

부담없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도 선보인다. △카네이션을 닮은 부드러운 분홍빛 케이크에 새콤달콤한 딸기와 리치의 풍미를 가득 담아낸 ‘베리&리치 롤케익’ △상큼한 레몬과 달콤한 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향긋한 티 또는 커피와 즐기기 좋은 ‘허니 레몬 파운드’ 와 ‘허니 레몬 마들렌’ △행복과 행운의 의미를 담은 ‘세잎 클로버’와 ‘네잎 클로버’ 문양을 새긴 부드러운 빵 속에 정성스럽게 끓인 부드러운 팥앙금을 가득 채운 ‘클로버행운빵’ △복을 기원하는 황금빛 만월빵 속에 고소한 땅콩버터와 땅콩 분태를 더한 ‘만월빵 땅콩샌드’ △고소한 계란을 부드럽게 휘핑해 폭신한 식감과 꿀과 연유로 촉촉, 달콤함을 더한 ‘행복마들렌’ △계란의 풍미가 가득 들어간 반죽을 오븐에서 천천히 구워 시간이 지나도 폭신한 식감을 자랑하는 ‘사르르 카스테라’ 등이다.

 

크라운제과, 어린이날 스페셜 선물세트 5종 출시

크라운제과는 깜찍한 동물 캐릭터에 맛있는 과자를 가득 담은 어린이날 에디션 종합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토끼와 병아리로 디자인한 백팩 4종과 파우치 1종으로, 5월 초까지 12만개만 판매하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자체 매출을 분석해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과자들을 알차게 담았다.  

우주인으로 변신한 토끼가 그려진 ▲우주탐험백팩은 대형, 소형 2종. 쵸코하임, 죠리퐁, 마이쮸 등 6가지 과자로 구성했다. 알을 깨고 나온 귀여운 병아리가 그려진 ▲삐약이키트는 파우치와 백팩 2종.  삐약이파우치는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이고, 삐약이백팩은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끈이 달린 책가방 모양과 파우치 형태의 디자인이라 아이들 장난감 보관함이나 놀이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GS25- 서울우유와 내놓은 ‘딸기우유 파르페’ 인기

CJ프레시웨이가 ‘콜라보 아이스크림’으로 다가오는 아이스크림 성수기 공략에 나선다. 지난달부터 GS25 편의점에서 선보이고 있는 ‘딸기우유 파르페’와 2020년 출시돼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앞세워 여름철 빙과류 유통 확대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9일 GS리테일, 서울우유와 손잡고 GS25 전국 매장에 컵 아이스크림 ‘딸기우유 파르페’를 내놨다. 딸기우유 파르페는 출시 직후부터 온라인에 수많은 인증 사진과 시식 영상을 양산하며 입소문을 탔다.

딸기우유 파르페는 3사가 공동 기획해 선보인 제품이다. 서울우유가 연구개발 및 마케팅을 맡았고 GS25 편의점이 단독 판매한다. CJ프레시웨이는 제품 기획에 참여했고 콜드체인 기술에 기반한 유통망을 구축했다.

이번 신제품은 CJ프레시웨이와 서울우유가 앞서 출시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시리즈의 지속적인 인기를 통해 프리미엄 우유아이스크림의 시장 경쟁력을 확인한 것을 계기로 기획됐다. 양사 합작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은 ▲흰우유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 등 네 가지 맛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750만여 개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