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부산시와 함께 ‘유기동물 펫보험’ 진행

DB손해보험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2023년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해당 사업을 수행한다.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은 부산시에서 발생한 유기견을 입양받은 시민 대상으로 펫보험을 지원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장려하고 펫보험 저변 확대를 통해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정책이다.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유기견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하며, 입양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관내 동물보호∙입양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가족에게 부산시가 ‘프로미 반려동물보험’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가입신청은 올해 12월 31일까지 가능하나 본 사업에 대한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가입이 불가할 수 있다. 

 

하나은행, ‘4대연금 하나로 받으시는 손님, 연.금.감.사.제.’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4대연금 손님을 대상으로 ‘4대연금 하나로 받으시는 손님, 연.금.감.사.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사학연금, 공적연금, 군인연금 등 4대연금을 받는 손님은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하나은행에서 새롭게 4대연금을 받는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연금계좌를 변경한 손님 등 하나은행을 통해 4대연금을 처음 받는 손님께는 ‘2만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상품권’을 전원 증정하고 영업점 방문 시 연금신규손님 전용 1년제 정기예금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기존에 하나은행에서 연금을 받고 계신 손님도 하나원큐를 통한 이벤트 응모 시 ‘연금 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우대 쿠폰 0.5%를 전원 추가 제공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 ‘2023 한·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국내 재능있는 발달장애 미술가의 작품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3 한·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를 개최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이 5월 2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주최하는 ‘2023 한·EU 발달장애 미술가 해외교류전’은 국내 발달장애 미술가 중 역량을 인정받은 작가들을 선정해 해외에 소개함으로써 발달장애 미술가의 활동무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해외교류전에 앞서 국내에서 먼저 발달장애 미술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5월 12일까지 우리금융 본사 지하 1층 우리갤러리에서 국내 발달장애 미술가 38명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후원금 전달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개최된「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는 독거어르신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기업관계자 등 260여명이 참석해 효행실천 유공자 표창, 생신어르신 케이크 컷팅,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및 선물 전달식 등을 진행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매주 80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여쭙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사랑잇는전화 ‘말벗서비스’를 2008년부터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새 광고모델로 배우 이도현 발탁

하나금융그룹은 배우 이도현을 새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배우 이도현이 가진 특유의 산뜻함과 정직하고 성실한 이미지가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인 ‘정직∙성실∙투명’과 부합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모델 선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배우 이도현을 모델로 선보일 첫 광고는 『내 편이 하나 생겼다』로, 이달부터 TV, 유투브,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내 편이 하나 생겼다』는 금융으로 옆에서 교감하고 대화하며 힘이 되어준다는 의미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이라는 하나금융 미션의 의미를 잘 반영했다. 

 

하나금융그룹, 국낸 최초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IR’ 참여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투자 유치 및 한국 금융시장의 발전을 위해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IR, ‘Invest K-Finance: Singapore IR 2023’’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최초로 금융감독원과 함께 하나금융그룹 등 6개 금융회사가 공동으로 참여한 투자 설명회로 하나금융그룹이 간사를 맡았으며,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금융시장 홍보 및 금융감독 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아시아의 금융중심지 싱가포르에서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IR은 대한민국 금융시장 발전에 큰 획을 긋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해외 투자자와의 직접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 사랑의열매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9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과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진 회장은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함께 힘든 유년시절을 보낸 인물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아이들의 꿈을 제약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조용한 기부’를 이어왔다.

이후 지난 3월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기부하면서 진 회장의 선행이 알려졌다. 아너 소사이어티 3135호로 가입한 그는 주변인들의 권유로 9일 가입식을 진행했다. 2020년에도 굿네이버스 누적 기부금이 1억 원을 넘기는 등 그가 개인적으로 기부한 금액은 2억 2,500만 원에 달한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미래가 더 밝고 따뜻하게 될 수 있도록 진실된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맞아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리스크관리부문 강신노 부행장과 리스크관리부 직원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9일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신노 부행장과 리스크관리부 직원들은 서대문 관내 50여 가구의 어르신들께 도시락을 배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리스크관리부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인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신노 부행장은“어르신들께서 사랑의 도시락을 통해 소소하지만 행복한 하루, 조금 더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