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대한제분·요기요 外
[유통 단신] GS25·대한제분·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판매…혼술·나들이족 겨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광어, 연어)을 선보인다. 

이번에 GS25가 도입하는 소금 숙성회는 싱싱한 국산 광어와 노르웨이 연어을 소금으로 절여 숙성한 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슬라이스한 상품이다. 소금 숙성을 통해 수분을 제거해 회 특유의 탄력적인 식감이 일반회 보다 월등히 우수하다는 평가다. 5월 11일부터 GS25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최근 1인 가구가 보편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혼자 먹기 적당한 소용량 회에 소구점을 맞춰 70G 용량으로 출시한다. 특히, 간단한 홈술 안주 컨셉으로 구성돼 있어 하이볼, 와인 등과 페어링 시 알맞은 사이즈라고 GS25는 강조한다.

 

대한제분, ‘곰표밀맥주’ 파트너사로 제주맥주 선정

대한제분이 제주맥주를 자사 ‘곰표밀맥주’의 신규 제조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제분은 올 여름 제주맥주와 함께 수제맥주 본연의 독창성을 극대화 한 ‘곰표밀맥주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한제분과 제주맥주의 파트너십은 차별화된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곰표 브랜드의 핵심가치 키워드인 ‘즐거움’을 만들어 가겠다는 대한제분의 의지가 담겨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밀의 본질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차별화되고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곰표밀맥주 시즌2’를 시작으로 곰표의 세계관 안에서 푸드 페어링, 소비자 체험 캠페인 등 곰표와 제주맥주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요기요,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동참해 역대급 혜택 제공

요기요는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참여해 요기요 사장님과 고객 대상 역대급 혜택을 자랑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해 국내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을 비롯해 쇼핑몰, O2O 플랫폼, 홈쇼핑·T커머스까지 유통 채널 250개가 함께하는 대규모 할인 판촉 행사다.

먼저 고객들을 대상으로 요기요의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 ‘오늘의 할인’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4천 원 할인 쿠폰을 무제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중소형 프랜차이즈 브랜드까지 참여 기회를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맛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요기요의 대표적인 퀵커머스 서비스 ‘요마트’와 ‘요편의점’도 최소 주문 금액별에 따라 최대 6천 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팩을 준비했다. 처음 ‘요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3만 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5일 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반려동물도 이제 가족…이커머스 업계, 가정의 달 “펫팸족 모셔라”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나면서 이커머스 업체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인 고객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대표적인 반려동물 전문몰 ‘펫프렌즈’는 5월을 ‘댕냥이날’로 지정하고 오는 14일까지 일부 상품을 최대 77%까지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92만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 데이터, 8억건의 고객 행동 데이터, 37만건의 상품 속성 데이터, 1,700만건의 구매 데이터 등 펫프렌즈만의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펫팸족에 최적화된 인기 제품을 엄선했다는 설명이다. 

종합몰 ‘쿠팡’ 역시 반려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쿠팡은 펫푸드 및 반려동물 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러브 펫 러브 펫스티벌’을 실시하며 ‘가정의 달 건강 듬뿍’ 테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심쿵 펫선물 특가’와 ‘갓성비 배변패드 할인관’도 진행한다. 심쿵 펫선물 특가에선 미용/목욕 용품과 실내용품/장난감, 고양이 모래 등을 다양하게 추천한다. 갓성비 배변패드 할인관에서는 배변패드 M사이즈부터 XL까지 사이즈 별로 다양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별했다. 행사는 한정수량으로 예고없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강아지, 고양이 용품을 최대 81% 할인하는 ‘반려동물 선물대전’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오늘의집은 반려동물 선물대전 기간동안 ‘특별선물 핫딜’을 진행해 매주 강아지, 고양이 용품 각각 2개씩 총 8개의 상품을 선착순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3만원 이하, 5만원 이하, 10만원 이하 등 예산 내에서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가격대 별 선물추천’ 코너를 마련해 편의성을 높였다.

 

위메프, ‘2023 동행축제’ 참여…250여개 상품애 10% 할인 쿠폰 제공

위메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3 동행축제’에 동참,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에 나선다.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우수 소상공인 상품 기획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메프 모바일 앱·홈페이지, 소담스퀘어 역삼 등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식품∙뷰티∙리빙 등 130여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10% 할인 쿠폰(최대 2만원)을 제공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운영 중인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소담스퀘어 역삼’에서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도 진행한다. 

 

카브루, 업계 최초 생(生) 하이볼 ‘카브루 하이볼’ 출시

카브루는 올해 가정 시장을 겨냥한 RTD 캔 하이볼을 출시한 데 이어, 레스토랑이나 펍 등에서도 보다 쉽게 하이볼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생맥주와 같은 형태의 생(生) 하이볼을 개발했다

카브루 하이볼은 일반적인 20L 케그 타입으로 별다른 준비 과정 없이 얼음잔에 따르기만 하면 돼 언제든 신선하고 맛있는 하이볼을 제공한다. 생맥주를 판매하는 매장이라면 보유한 탭에 하이볼 케그만 연결하는 방법으로 평소 사용하던 하이펜서나 케그 냉장고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번거로운 설치 과정이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카브루는 이번 하이볼에도 카브루 브루어리에서 직접 양조한 원주(源酒)를 바탕으로 각 맛에 맞는 최적의 레시피를 적용했으며, 얼그레이 하이볼과 자몽 하이볼을 구현한 2종을 먼저 선보인다. ‘카브루 하이볼 홍차향’은 진하고 달콤한 얼그레이향과 청량한 탄산감이 어우러지는 대표적인 인기 제품이며 ‘카브루 하이볼 자몽향’은 여성 고객들이 즐기기 좋은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맛 하이볼이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7도다.

 

11번가, 마이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론칭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이 쇼핑 트렌드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소비분석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론칭했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는 11번가 앱에서 바로가기 메뉴 혹은 마이페이지에서 ‘머니한잔’ 서비스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고객 개인의 소비분석 외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하고 있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첫번째 주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쇼핑 트렌드를 분석했다. 유산균, 콜라겐, 루테인, 홍삼, 비타민 등 인기 성분별로 가장 구매가 많은 상품을 1위부터 5위까지 알려주고, 20~60대까지 연령대별, 성별로 많이 구매한 상품도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냈다. 

11번가는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통해 올 여름 시즌 바캉스, 피서, 장마 등 여름 필수 아이템에 대한 소비 트렌드 분석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마이데이터가 주는 소비 관련 다양한 인사이트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궁금해할 트렌드 관련 쇼핑 분석을 이어가면서, 꾸준한 데이터 확보와 사용성 개선을 통해 개인화된 소비 추천 등 연관 서비스들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