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위잇딜라이트·스윙·당근마켓·뱅크샐러드 外
[스타트업 소식] 위잇딜라이트·스윙·당근마켓·뱅크샐러드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심 구독 ‘위잇딜라이트’ 중랑구 서비스 오픈...서울시 21개구 운영

점심 구독 서비스 ‘위잇딜라이트’(이하 위잇) 운영사 위허들링은 오는 6월부터 서울시 중랑구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위잇은 이번 확장으로 목표로 하던 서울시 전역 확장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됐다. 

위잇은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저렴한 식사를 찾는 2030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최근 빠른 지역 확장과 다양한 신규 고객 유치 활동을 통해 11만 2천 명의 회원수와 누적 400만 식사를 최근 돌파했다.

올해 위잇은 공격적인 지역 확장 뿐만 아니라, 선불 충전 형태의 ‘포인트 상점’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확장된 중랑구의 구독 신청은 6월 메뉴표 공개일인 지난 16일부터 얼리버드 프로모션과 일반 구독을 통해 미리 주문할 수 있다. 자사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의 확인도 가능하다.

 

 

스윙(SWING), 면허인증 시 월간 잠금해제 '무료'
안전하 이동권 보장위한 킥보드 안전의식 고취 

공유 모빌리티 스윙이 면허증 인증 유저에게 '월간 잠금해제 무료' 패스권을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무기한으로 '1개월 잠금해제 무료권'이 제공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스윙 앱 내에서 원동기/자동차 운전면허를 인증한 모든 이용자들을 비롯해, 기존에 면허증을 인증한 바 있는 이용자들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소급 적용된다.

스윙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경찰청이 추진하는 PM전용 면허 도입 전, 올바른 킥보드 운행문화를 고취하기 위해 자동차/원동기 면허 인증 유도를 통한 안전운행의식 고취를 위해 준비됐다.

한편 스윙은 지난 3월 고등학생 대상 집체 안전교육을 진행한바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국민 이동권 보장을 위해 국토교통부, 도공과 함께하는 하나의 플랫폼에 항공/철도에서 퍼스널 모빌리티까지 일괄 검색/예약/결제를 목표로 하는 K-MaaS 프로젝트에 동참할 예정이다.

 

닥터나우,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세션 성료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국내 비대면진료의 현황 및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세션을 진행했다.

닥터나우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3월부터 진행된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필드 글로벌 이머전(FIELD Global Immersion)’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닥터나우 임직원은 모건스탠리, 텍사스 퍼시픽 그룹, 맥킨지, 베인앤컴퍼니 등 유수의 사모펀드 및 투자은행, 컨설팅 기업 경력을 보유한 하버드 경영대학원생들과 진일보한 글로벌 원격의료 시장과 태동하고 있는 국내 비대면진료 생태계를 분석하고 향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세션을 위해 방문한 하버드 경영대학원 프로젝트 팀은 2개월 간 닥터나우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을 포함한 해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이어서, 방한 기간 동안 국내 비대면진료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이용자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당근마켓 “알바생도 구하고, 구인광고 지원금도 받으세요!"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 ‘당근알바 소개하고, 구인광고 지원금 3만 원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권의 가게 사장님들에게 쉽고 빠른 채용이 가능한 당근알바를 알리고, 구인 광고에 이용 가능한 당근 광고캐시를 지원받는 기회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주변에 알바생을 구하고 있는 자영업자 가족, 지인 사장님이 있다면,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의 <초대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누른 뒤 공유하면 된다. 당근알바에 처음 구인 글을 올리는 사장님이 공유받은 이벤트 초대 링크를 통해 당근알바에 1건 이상의 구인공고 글을 올리면, 사장님에게 구인광고 지원금 3만 원이 100% 지급된다. 초대 링크 공유 한 번으로 지역 가게들의 구인에 도움을 주고 광고 지원금은 물론, 응원의 마음까지 선물할 수 있다.

 

원티드랩, HR 담당자 위한 ‘HR 프렌즈 시즌1’ 컨퍼런스 개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다양한 사회경제적 변화 속에서 고민에 빠진 HR 담당자를 위한 ‘원티드 콘: HR 프렌즈 시즌1’을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원티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오는 24일 오후 1시 오프닝 세션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7개 세션, 20개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채용 △조직문화 △평가 및 보상 제도 △구성원 교육 및 리더십 확보 전략 등 HR 전 분야를 다룬다. 또한 HR 담당자의 커리어 고민을 함께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HR 프렌즈 멘토링 심화 토론’도 마련됐다.

이들은 모두 원티드랩이 운영하는 HR 현직자 커뮤니티 ‘HR 프렌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HR 분야의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HR 프렌즈는 HR 팀장을 위한 ‘HR 리더스’와 6년차 이상 HR 담당자를 위한 ‘HR 미드필더’, 5년차 이하의 HR 담당자를 위한 ‘HR 앰버서더’ 등 다양한 연차의 현직자로 이뤄져 있다.

 

뱅크샐러드, ‘모두에게∙조건 없는’ 대출 최저금리 보장 이벤트 진행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조건 없는 대출 최저금리 보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 대출 최저금리 보장 이벤트는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두 가지 상품군에 적용된다. 신용대출의 경우 △1금융권 △2금융권 △무직자대출 △사업자대출 △저신용자대출 △직장인대출 △소액∙비상금대출 △햇살론 △대환대출 등 모든 상품군에 해당된다. 

이번 이벤트는 뱅크샐러드의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받은 금액의 0.1%를 캐시백 형태로 돌려주는 식으로 진행된다. 캐시백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뱅샐머니’로 지급되며, 고객은 지급받은 뱅샐머니를 언제든 개인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대출 금액 상한도 없어 폭넓은 금리 지원을 보장한다. 

이번 이벤트는 뱅크샐러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신용대출의 경우 5월 말까지, 주택담보대출은 6월 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벤처스,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아론’에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온디맨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주)아론에 시드투자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은 물론, 소비자들의 전기차 선호도 상승에 따라 내연차 시장이 빠르게 전기차 시장으로 바뀌고 있다. 배터리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SNE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전기차 수요가 2025년 2천만 대, 이후 2035년 약 8천만 대까지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그러나 급성장하는 시장 수요와는 달리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 갈등 역시 발생하고 있다. 아론은 이런 전기차 충전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기업이다. 

국내의 거주 환경은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공동주택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기에 할당할 공간이 제한적이다. 또한 대부분의 노후 건물들에는 전력 설비 용량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 설치가 어렵다. 아론은 이 문제를 직접 찾아가 충전해 주는 방식으로 풀어냈다. 방법은 간단하다. 전기차 사용자가 아론 모바일 앱 ‘충전온다’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충전기사가 차량이 주차된 곳으로 찾아가 이동식 충전기를 설치하고 차량 충전을 제공한다. 특히 아론은 경쟁사들처럼 충전기를 차량에 탑재한 형태가 아니라 이동형 충전기 설치 후 수거하는 방식으로 공간 제약을 덜고 서비스 회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