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스타벅스·하림 外
[유통 단신] GS25·스타벅스·하림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2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고물가에 ‘못생겨도 저렴한 과일’ 더 많이 찾는다”…‘착한참외’ 인기

GS25가 지난 5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착한참외’가 3일 만에 1만 봉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해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착한참외’의 5월 1일부터 21일까지 매출은 지난해 판매를 개시했던 6월 1일부터 21일까지 매출과 비교해 123%나 증가했다.

‘착한참외’는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ESG 경영 차원에서 운영하던 상품으로 당도 12브릭스 이상의 참외 4~9입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1.4Kg 1봉 가격이 8,900원으로 맛은 손색없지만 크기나 모양이 이상하거나 상처가 있어 일반 참외 대비 30% 이상 저렴하다.

‘착한참외’와 유사한 ‘착한사과’의 경우에도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5월 21일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비 117% 증가했다. 게다가 일반 사과와 ‘착한사과’ 매출 비중이 작년에는 8 대 2로 일반 사과 비중이 높았으나, 올해는 5 대 5에 이를 정도로 ‘착한사과’ 비중이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역대급 물량으로 돌아온 ‘위스키 런’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지난 2월부터 품귀현상을 보이는 한정판 위스키를 준비해 좋은 가격에 판매하는 ‘위스키 런’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위스키 런 행사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세븐일레븐 소공점(서울시 소공동), 챌린지스토어점(서울시 잠실동), 더스티븐청담점(서울시 청담동), 도선까페점(서울시 도선동) 총 4 점포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준비된 수량은 한정판 위스키 약 2,000병으로 총 8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먼저, 전통 위스키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일본 위스키 3종 ‘야마자키 12년’, ‘히비키 하모니’, ‘산토리 치타’를 준비했다. 특히, 야마자키와 히비키 위스키는 최근 품귀현상을 보이며 리셀가가 2배이상 치솟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품이다.

또한,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발베니 16년 프렌치오크’를 비롯해 ‘발베니 14년 캐리비안’도 마련됐다. ‘발베니’는 위스키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폭넓은 지지층을 지닌 전통 스코틀랜드 브랜드로 출시하는 모든 상품들이 각각의 개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신상 위스키 라인도 준비했다. 출시되는 시리즈마다 품절을 기록하는 ‘글렌알라키 10cs’ 의 신규 ‘배치9’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글랜알라키 10cs의 숫자 시리즈는 알코올 함유 58.1%의 높은 도수를 지닌 ‘캐스크스트렝스’ 상품으로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홀수 시리즈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어 필수 구매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따끈따끈한 신상 위스키 ‘글랜피딕 오차드’와 ‘조니워커 그린’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한우 곱도리탕’ ‘한우대창 닭갈비’ 출시

부대찌개 전문 브랜드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한우 대창을 활용한 신메뉴 ‘한우 곱도리탕’과 ‘한우대창 닭갈비’를 출시했다.

‘한우 곱도리탕’과 ‘한우대창 닭갈비’는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창을 내세우고 있다. 무엇보다 품질 좋은 한우 대창만을 사용해 만족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우 곱도리탕’은 얼큰한 닭볶음탕에 한우 대창을 넣어 쫄깃한 식감과 더욱 깊어진 국물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대표 메뉴인 닭갈비와 한우 대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대창 닭갈비’는 매콤달콤한 양념의 신선한 닭다리살과 한우 대창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맛을 완성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측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식사 위주였던 기존 메뉴 구성에서 술안주에 잘 어울리는 메뉴를 강화, 점심·저녁 고객들을 모두 사로잡으며 판매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굽네, 이달 말까지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위크’ 진행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주요 배달앱 3사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땡겨요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는 신메뉴인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를 비롯해 피자와 치킨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 2종에 한해 진행된다. 세트에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오리지널 치킨 ▲고추바사삭 치킨 ▲남해마늘 바사삭 치킨이 포함됐다.

요기요에서는 굽네만의 오븐구이 노하우를 활용한 피자 메뉴를 더 폭넓게 맛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피자 전 메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지난 2021년 월간 판매량 100만 마리를 돌파해 ‘1초 치킨’ 이라는 별명을 얻은 인기 메뉴 고추바사삭, 지난해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마리 판매고를 기록 중인 남해마늘 바사삭과 피자를 함께 구매할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뉴 상관없이 다채로운 혜택을 받고 싶다면 땡겨요 앱에서 굽네 전 메뉴 4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프로모션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6월 14일 진행되는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 팬사인회 초청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요기요, 배민 프로모션 참여자를 대상으로 플랫폼별 각각 5명씩 총 10명을 추첨하며, 오는 28일까지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포함해 총 30명에게 팬사인회 초청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제철 옥수수 활용한 시원·달콤 쿨브레드 ‘콘브레드’ 출시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제철 옥수수의 달콤한 풍미를 시원하게 즐기는 ‘콘브레드’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콘브레드’는 제철을 맞아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옥수수를 활용하고, 차갑게 즐길 수 있는 쿨브레드 형태로 선보여 여름에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들어간 이번 신메뉴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옥수수 번 속을 시원하고 달콤한 옥수수와 생크림을 듬뿍 채운 ‘옥수수콘크림번’ △담백한 옥수수 마블빵에 달콤하고 시원한 옥수수 크림을 샌드하고 고소한 소보루를 더해 마무리한 ‘옥수수콘크림샌드’ △보슬보슬한 카스테라 크럼에 달달하고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가득 들어간 ‘보슬보슬 옥수수크림빵’ △쫄깃한 도넛 속에 부드러운 감자 무스를 담아 겉쫄속촉(겉은 쫄깃 속은 촉촉)의 매력과 옥수수 알갱이의 톡톡 씹히는 재미까지 더한 ‘콘포테이토넛’ 등이다.

 

동원F&B, ‘덴마크’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츄얼 휴먼 국내 최초 발탁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가상인간)을 발탁하고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패밀리’를 구성하고 있는 캐릭터는 각각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로,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다양하게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구현했다. 특히 각각 운동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캐릭터를 통해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유제품 활용법을 제안한다. 

동원F&B는 SNS 상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버추얼 휴먼을 모델로 발탁했다. 향후에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세계관을 구축하고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5월 26일 ‘랜더스벅 유니폼’ 2차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5월 26일 SSG랜더스 구단과 협업한 ‘랜더스벅 유니폼’을 재출시한다. 

올해 4월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은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컬러인 그린/스트라이프와 민트 2종으로 다양성을 높였다.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스타벅스 데이’ 행사 당시 선수단이 ‘랜더스벅 유니폼’을 직접 착용하고 경기를 진행해 야구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는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APP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랜더스벅 유니폼’을 2차 판매한다. 2차 출시로 준비된 ‘랜더스벅 유니폼’ 수량은 그린 1,500장, 민트 500장으로 지난 1차 판매 수량보다 1,000장 증가한 총 2,000장을 선보인다.  

‘랜더스벅 유니폼’ 1차 판매 당시 민트 색상 유니폼은 출시 4분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됐고, 그린 유니폼 역시 판매 2시간 만에 완판되며 매년 이어지는 ‘랜더스벅 유니폼’의 판매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SSG랜더스 필드에서 프로야구 경기인 SSG랜더스 vs 두산 3연전을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했다.

 

하림, ‘더미식 비빔면 한정판’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여름을 맞아 더미식(The미식) 비빔면 한정판을 출시하고, 6월 30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미식 비빔면 1000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한정판 더미식 비빔면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육수에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의 더미식 비빔면을 5개입으로 특별 구성한 제품이다. 청량한 분위기의 파란색과 브랜드 모델 이정재의 사진이 디자인된 패키지가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은 자사몰, 자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켓컬리 등의 온라인몰과 백화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더미식 비빔면 한정판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패키지에 인쇄된 QR 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응모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구매 영수증과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직접 조리한 사진을 함께 업로드하거나 개인 인스타그램에 후기를 업로드할 경우 당첨 확률은 더 높아진다. 하림은 전체 응모자 중 1000명을 추첨해 더미식 비빔면을 1박스(32개입)씩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