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디야커피·스타벅스·해태 빨라쪼 外
[유통 단신] 이디야커피·스타벅스·해태 빨라쪼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3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홈카페족 취향 저격 ‘홀빈’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홀빈(Whole Bean∙로스팅 후 분쇄하지 않은 원두)’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하나의 문화로 정착한 홈카페를 즐기는 커피 애호가를 위한 제품으로 ▲이디야 블루 블렌드 ▲이디야 에티오피아 레켐티 ▲이디야 디카페인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블루 블렌드’는 이디야커피만의 특허받은 블렌딩 기술을 바탕으로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원두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묵직한 바디감에 바닐라의 은은한 달콤한 맛과 피칸의 고소함, 진한 초콜렛의 끝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디야 에티오피아 레켐티’는 고지대 원두 특유의 균형 잡힌 바디감이 돋보이며 베리류의 향미와 브라운 슈가의 부드러움, 깔끔한 끝 맛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첫 날 앱 접속량 전일 대비 50% 증가 

스타벅스 코리아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 첫 날 5월 25일 기준으로 전일 대비 하루 동안 앱 접속량이 평균 50% 증가했으며, 시간대별로 최대 8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오후 1시 이후부터 평균 60% 이상 증가했으며, 앱 접속 증가가 가장 높았던 시간대는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전일 대비 80%가 늘어났다. 특히 오전 시간대인 오전 6시~오전7시와 오전 11시~오후 12시에도 앱 접속량이 평균 50% 늘어나 출퇴근과 점심 시간대를 이용해 앱 방문이 증가한 것으로 보였다. 

또한, 여름 e-프리퀀시를 모두 완성해 증정품 수령을 예약한 신청수가 첫 날 하루 기준으로 지난해 이벤트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행사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한 대표적인 사은 행사이다. 올해 여름에는 5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컬러와 디자인에 헬리녹스의 탁월한 기술력이 더해져 제작됐으며, 컴팩트한 캠핑용 테이블로 가볍고 설치가 간편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6월 4일까지 ‘감숙왕 파인 그리기 대회’ 진행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대표 박대성)가 스미후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숙왕 파인 캐릭터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스미후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후, 감숙왕 파인 캐릭터를 활용한 그림을 필수 해시태그인 ‘스미후루’, ‘감숙왕파인그리기대회’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그림은 태블릿PC, 색연필, 물감, 손그림 등 모두 가능하며, 이벤트 공지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응모 완료된다. 

출품 기한은 6월 4일까지며 출품작은 1인 최대 2개로 제한된다. 오는 6월 20일, 총 9명을 선발해 ‘내가 왕이 될 상’, ‘아이디어 톡톡상’, ‘노력했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며 경품으로는 에어팟 3세대, 스미후루 버라이어티 박스, 감숙왕 허니골드 2팩을 증정한다.

 

도미노피자,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와 소니픽처스코리아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및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예매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신규가입 및 휴면해제 회원은 바로 응모 가능하며 기존 회원의 경우 스트릿 및 1인 피자를 제외한 모든 피자 구매 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플레이스테이션 2대 △링크버즈S 5대 △블루투스 스피커 20대 △영화예매권 300장으로 이벤트 당첨자는 7월 14일(금)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감독 조아킴 도스 샌토스, 켐프 파워, 저스틴 톰슨)’는 오는 6월 21일(수) 국내 개봉을 확정했으며, 확장된 멀티버스와 강렬한 액션신, 화려한 연출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굽네몰,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브랜드 전속모델 발탁

굽네 기술로 만들어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브랜드 전속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

굽네몰은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 수행력을 지닌 윤성빈의 건강미 넘치는 이미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굽네몰은 윤성빈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식단 관리를 돕기 위한 ‘[윤성빈 PICK] 베스트 닭가슴살 X 치밥 식단’을 기획했다. 1주 동안 먹을 수 있는 식단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도록 오통닭, 소맛닭 등 굽네 베스트셀러 닭가슴살과 치밥, 도시락 제품은 물론 간식까지 담았다. 한 끼 기준 단백질 최대 44g을 섭취할 수 있어 든든하고 맛있는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 
 

GS25, ‘행운약과’ 첫 라인업 ‘약과도넛’ ‘약과컵케이크’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약과도넛 △약과컵케이크 2종을 내달 1일 선보인다.

2종 모두 GS25가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 시리즈로 첫 선보이는 상품 라인업이다. GS25의 전문 MD 등으로 구성된 ‘약과 연구소’ 조직과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MD서포터즈’가 집단 협업해 개발이 추진됐으며 수입 여개 이상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쳐 최종 완성됐다.    

‘약과도넛’은 전통 간식인 약과와 현대 디저트인 도넛의 조화를 꾀한 상품이다. GS25는 시나몬 가루 등을 넣은 특제 도넛 반죽을 만들고 잘게 자른 약과를 토핑해 약과 풍미를 극대화 했다.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잘 살려내기 위해 상품 겉면을 조청으로 코팅하는 제조 방식을 도입했다. 상품 겉면은 약과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속에서는 도넛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과컵케이크’는 미니꿀약과, 시나몬 크림, 카라멜 케이크 시트, 유자잼을 층층이 쌓아 올려 완성한 상품이다. 미니꿀약과 2개를 최상단에 통째로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토핑된 미니꿀약과를 개별로 취식해 약과 본연의 맛을 즐기거나, 잘게 잘라 케이크와 함께 먹는 등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해태 빨라쪼, 여름 한정 수박 젤라또 & 프레도 출시

해태제과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와 ‘프레도’ 2종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6월 초부터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청량하고 달달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젤라또라 더 특별하다. 기존의 수박 아이스크림과 달리 제품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워 더 진하고 신선하다.

신선한 원물을 착즙 후 저온에 얼린 수박 주스를 사용해 과육의 맛과 향이 그대로 남아있고 색소, 향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넣지 않아 더 깔끔하고 건강한 것도 장점이다.

수박 시즌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7일부터 약 2달간 꼬빠그란데(3가지맛) 구매 시 수박 맛을 선택하면 달콤 바삭한 콘 토핑을 무료로 제공한다.

 

SPC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라’, 세계 피자 마스터 협업 이벤트 진행

SPC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운영하는 나폴리 피자 전문점 ‘베라(Vera)’는 6월 1일부터 이틀간 세계적인 피자 마스터들이 직접 만드는 한정판 피자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23서울푸드페스티벌’ 참가를 위해 내한한 미국 피자대회 챔피언 ‘레아 스크루토(Leah Scurto)’ 등 3명의 피자마스터들이 개발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다.

이번 협업은 국내 최고 수준의 ‘베수비오 화산석 화덕’을 보유하고, 나폴리 피자 협회 인증 및 이탈리아 정부가 까다롭게 선정하는 ‘세계의 이탈리안 정통 레스토랑 인증(Italian Hospitality)’을 8년 연속 획득한 베라가 최고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점을 피자 마스터들로부터 인정받아 성사됐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의 리더인 ‘레아 스크루토’는 2018년 미국 최대 피자 경연 대회인 ‘U.S. 피자 컵’에서 1위를 차지한 피자 장인이다. 함께하는 ‘니콜 빈(Nicole Bean)’과 ‘라스 스미스(Lars Smith)’도 각각 국제 피자 엑스포 카푸토컵, 국제 피자챌린지 등 유수의 대회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명장들이다.

6월 1일과 2일 런치(오전 11시~오후 5시)와 디너(오후 5시~밤 9시) 각 25개씩 총 100개 한정 판매 예정이며, 온라인(△네이버 예약 △캐치테이블)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 행사 기간 동안 다른 피자 메뉴는 판매하지 않으며, 피자를 제외한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요리만 주문할 수 있다. 베라는 행사 기간 이후에도 공동 개발 피자 신메뉴를 일정 기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피자헛, 1958 US 오리진 더블세트 프로모션 진행

한국피자헛이 6월 30일까지 1958 US 오리진 피자 2판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1958 US 오리진 더블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콤비네이션 1958 △브루클린 버거 △알로하 하와이 △순삭 크런치 포테이토 △베이컨 체다 5종 중 1판과 △할라 페퍼로니 러버 △마르게리따 △페퍼로니 러버 △치즈 러버 4종 중 1판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 총 2판을 25,9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1958 US 오리진 미디움 사이즈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방문 포장 주문 시 최대 39% 할인된 25,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 주문 시 최대 30% 적용된 29,900원에 주문 가능하다. 스탬프 쿠폰을 비롯한 제휴 및 기타 할인과 중복 사용이 제한되며, 엣지 선택 시 금액이 추가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