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1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4조원 규모 중기 M&A 지원 투·융자 패키지 출범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재도약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향후 3년간 총 4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M&A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중소 M&A 금융지원 패키지‘를 통해 시장에서 소외된 중기 M&A사업을 집중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형 투․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출범하는 ‘중소 M&A 금융지원 패키지‘는 민간의 전문성을 활용하기 위해 기업은행이 직접 공급하는 1조원의 투․융자를 마중물로 민간 자본 3조원을 추가로 유치해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업은행은 국내 유망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글로벌 초격차 산업‘, ‘산업구조 전환‘을 중점 지원해 정부의 주요 정책에도 발맞출 계획이다.

 

DB손해보험, ‘2023년 서울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5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

DB손해보험은 지난 2일 열린 서울특별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5개 분야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DB손해보험은 구성원 모두가 자율참여하는 혁신활동의 명칭을 공모해 ‘One Team’으로 명명하고 품질분임조 활동을 운영 중으로 현재까지 808개의 분임조가 등록돼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고 불리우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해 2019년부터 현재까지 금상 10개, 은상 4개, 동상 2개를 수상했다.

2022년 사내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우수 분임조를 선발, 올해 경진대회에 출전해 서울시 예선을 치뤘으며 서비스, 사회적 가치창출, 자유형식, R&D, 사무간접의 5개 부문에 출전해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분임조경진대회에 참가한 2017년 이래 지역예선에서 가장 많은 분임조가 수상한 것이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5개 분임조는 6~7월 중 출전팀 현지심사를 거쳐 8월 28일부터 전남 순천에서 개최되는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 3기 수료식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3기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된 ‘KB IT’s Your Life’ 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 진로 분야의 일환으로 청년층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선발해 3개월 동안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과 금융을 주제로 한 팀 프로젝트 등 금융 IT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더불어 1:1취업컨설팅,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등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올 하반기에 활동할 4기도 모집 중이다. 이번 달 11일까지 참가신청 가능하며 적성진단과 면접과정을 거쳐 오는 23일 합격자가 발표된다. 합격자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JAVA 기반 알고리즘, SQL, 반응형 웹 개발, 팀 프로젝트 등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IT 교육을 받는다.

 

우리금융,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나선다

우리금융그룹은 IT전문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 하트-하트 재단과 함께 특성화학교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는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IT 기술 습득 및 진로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저소득층 특성화학교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우리금융그룹의 후원, 우리에프아이에스의 강연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전국의 특성화학교 장학생 200명에게 프로그래밍 언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웹 디자인 등 디지털·IT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해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30일 진행된 발대식 및 멘토링 DAY에서는‘오픈 API’를 주제로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의 강연과 더불어, 사업 전반의 성과를 공유하고 대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IBK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지난 8일 충남 아산 둔포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둔포초등학교는 충남 지역에서 다문화 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학교로, 전교생의 70%가 다문화 학생들이다.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정서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살린 공연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국내 최초 브라스 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가 출연해 클래식, 재즈,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공연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원덕 우리은행장,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이‘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계 리더들이 국민들의 참여를 호소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간편복을 입고 참여를 독려하는 사진을 촬영해 홈페이지나 SNS 등에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3명 이상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원덕 행장은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직원들과 함께 간편복을 입고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는 사진을 찍어 우리은행 공식 SNS에 게시했다. 

또한 이 행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우리은행의 주요고객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정갑영 회장, 삼정가스공업 심수일 회장, 디케이 김보곤 회장을 지명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직원들이 간편한 복장으로 편하게 근무하며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 임직원들도 쿨코리아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충남 태안군 농가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자금시장부문 길정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9일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태안군 소재 마늘 농가를 방문해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길정섭 부행장과 자금시장부문 직원들은 농협 태안군지부·소원농협 직원들과 함께 마늘 수확 및 농가 주변 환경정리 등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길정섭 부행장은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일손돕기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농업·농촌과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