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 운영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술매칭을 완료하고 기술교류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업화 유망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원, 과학기술원 등 각 기관의 기술리스트를 확보하고 수요가 있는 IBK창공 육성기업들을 연결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12개 연구기관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등 3개 과기대학, 한국발명진흥회 등이 참여해 900여개 기술을 교류하고, IBK창공 육성기업 14개사에 41개의 기술을 매칭했다.

이어서 기업은행은 기술 교류회를 통해 수요기술 상담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 확인,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및 기술이전비 상담 등을 진행했고, 이를 토대로 기술이전 계약 및 사업화 프로그램 연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청소년이면 계좌 없어도 편리하게 금융서비스 이용

우리은행은 BC카드와 청소년들의 쉽고 편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만 14~18세 청소년 전용 선불서비스인‘우리 틴틴’서비스를 출시한다.

선불용 가상계좌를 통해 일반계좌를 이용하듯이 입·출금을 할 수 있으며, 결제용 선불카드를 발급받아 BC카드의 340만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 청소년 보호를 위해 청소년 유해업종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선불용 계좌에는 최대 5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고, 하루 50만원, 한달 200만원 내에서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 틴틴 카드’ 신청 시 BC카드 페이북이나 카카오페이 등록으로 카드 수령 전에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에는 선불교통카드(캐시비)기능이 탑재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 시 청소년 요금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 틴틴’ 출시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규 가입 청소년들에게 점심 한끼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사용금액에 상관없이 첫 결제 시 선착순 20만 명에게 ‘틴틴 머니’ 1만원을 지급하고, 친구 추천으로‘우리 틴틴’에 가입하면 추천한 친구와 추천받은 친구 모두에게 편의점 2천원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매월 4일에는 전월에‘틴틴 카드’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추첨을 통해 햄버거 세트, 배스킨라빈스 쿠폰 등을 지급하고, 매월 20일에는 전월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네이버 포인트 1만원, 영화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는‘우리 사이(4일/20일)’이벤트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NH기업스마트뱅킹 농협과일맛선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개인사업자 대상 비대면 수신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위해 『NH기업스마트뱅킹 프리미엄 맛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NH기업스마트뱅킹으로 비대면 수신상품을 가입한 개인사업자 고객들을 선착순으로 200명 선정해 신선한 제철과일상품(3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되는 상품은 농협경제지주 과일 정기배송 서비스인 ‘농협과일맛선’서비스를 통해서 제공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수신상품도 가입하고 신선한 국산 제철과일도 받아볼 수 있는 일석이조 이벤트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소호 스마트비서 등 관련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유튜브채널 ‘프로미TV’ 업계 최초 구독자 30만 명 돌파

DB손해보험의 유튜브 채널 ‘프로미TV’가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프로미TV는 약속의 가치를 많은 사람에게 전하기 위해 흥미롭고 유익한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중이며 최근에는 숏폼 형식의 영상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게 ‘약속대장 프로미 게임’, ‘프로미와 건강약속’, ‘DB Now’ 콘텐츠 등을 1분 이내로 짧게 제작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의 모습을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영상 ‘DB ESG 스토리’와 함께 보험과 금융 정보 등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 궁금해할 만한 내용도 프로미TV에서 알려준다.

프로미TV는 30만 달성 기념으로 모델 윤아와 진영의 구독자 감사인사 영상 공개와 함께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프로미TV 30만 구독자 333 감사 이벤트’를 통해 333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고도화 시행

KB국민은행은 신개념 영업채널인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의 대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대면 채널 수준의 상담 및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영업점 업무시간보다 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 상담 요구가 많은 금융서비스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기존에 KB국민은행에 거래가 없던 고객도 화상상담을 통한 상품 가입 및 원스탑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업무 범위도 확대돼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계대출을 포함한 대부분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여권,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거래 가능한 신분증 종류가 추가됐고 고객 중심의 UI/UX적용을 통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도 확대됐다.

 

신한금융그룹, 63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 진행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남부본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63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이나 단체를 ‘희망영웅’으로 선정해 나눔 문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63번째 ‘희망영웅’으로 선정된 김한울님과 진진연님은 본인들의 과거 학교폭력 피해 경험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 피해자들의 자존감 회복과 치유를 위해 최근 ‘괜찮아 빛’이라는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영화제작사 대표인 김한울님의 프로젝트 제안을 통해 웃음치료사 진진연님이 직접 노래한 ‘괜찮아 빛’의 음원 수익금은 소외이웃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형)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자를 대상으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에 대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폴트옵션이란 근로자가 운용하는 원리금 보장 상품의 만기가 되면 별도의 상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사전에 내가 지정해놓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적립금을 자동으로 운용하는 제도이다.

이번 이벤트는 디폴트옵션 상품(초저위험 제외)을 기준금액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삼성 갤럭시북3 프로(1명), ▲Apple 에어팟 맥스(1명), ▲다이슨 디지털 슬림 청소기(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497명)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