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위메프·밀리의 서재·클래스101 外
[여행&여가] 위메프·밀리의 서재·클래스101 外
  • 차미경
  • 승인 2023.06.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이른 휴가족 위한 공연·여행 기획전 풍성…동남아 패키지 특가

위메프에서 지난 5월 한 달간 전년 동기대비 ▲해외 항공권 1,889% ▲해외 패키지 656% 크게 증가했다. 고물가에 성수기를 피해 이른 여름 휴가를 계획하려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한 항공사의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24%가 5~6월에 휴가를 떠날 것이라 답한 바 있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오늘부터 일주일간 ‘6월 투어컬처PICK’ 기획전을 진행한다. 투어컬처PICK은 매달 진행하는 공연·여행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6월 행사에서는 제주 렌터카 상품, 인기 뮤지컬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동남아 여행 패키지도 특가다. 각각 19일, 21일까지 진행하는 ‘롯데관광 동남아’ 기획전과 ‘모두투어 필리핀&코타키나발루’ 기획전에서는 다낭·보라카이·코타키나발루 등 대표 휴양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밀리의 서재,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시네마북 공개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배우 이동휘, 정은채 주연의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의 시네마북(Cinema Book)을 공개했다. 

밀리의 서재가 공개한 시네마북은 도슨트북, 오브제북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멀티 미디어 콘텐츠다. 영화의 스틸컷이 포함된 대본집에 실제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실감나는 목소리 연기를 더하고, 영화 속 음악과 음향을 그대로 재현했다. 영화의 장면과 배우들의 표정 연기를 상상하며 읽을 수 있어 독자로 하여금 색다른 감각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헬스장 이용자 5명 중 4명, ‘내돈내산’ 운동복 입는다

안다르가 최근 2주 동안(5월 17일~31일) 225명을 대상으로 ‘헬스장 운동복 이용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0%가 운동시설에서 제공하는 옷 대신 개인 운동복을 챙겨 입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공되는 운동복을 입는 것이 관리 측면에서 편함에도 불구하고, 5명 중 4명이 일명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운동복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개인 운동복을 착용한다고 답한 응답자의 65%는 브라탑, 레깅스, 조거팬츠 등의 애슬레저 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캐주얼 티셔츠, 반바지(20%)가 그 뒤를 이었다. 개인 운동복을 착용하는 이유(중복선택)로는 과반수 이상인 58%가 ‘본인만의 스타일을 위해’라고 답했고, ‘위생상의 이유’라는 응답은 46%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운동 효율을 높이기 위해’와 ‘옷 이용료를 내야 해서’가 각각 24%와 15%로 그 뒤를 이었다. 

남녀 모두 개인 운동복 착용을 더 많이 택한 가운데, 여성의 경우 무려 90%에 육박할 정도로 개인 운동복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 운동 빈도에 있어서는 설문 참여자 중 운동을 주 5회 이상 하는 사람 전원(100%)이 개인 운동복을 입는다고 응답했고, 주 3~4회 이상도 93%가 개인 운동복을 착용한다고 답했다. 반면, 주 1~2회(84%)와 월 1~3회(63%)로 운동 빈도가 적을수록 개인 옷 선호도는 낮게 나타났다. 

반면, 헬스장에서 제공되는 옷을 빌려 입는다고 한 사람들에게 그 이유를 물은 결과, ‘세탁 등 관리가 편해서(66%)’가 독보적으로 높았다. 이어 ‘헬스장 비용에 포함돼 있어서(25%)와 ‘튀지 않아서(6%)’가 그 뒤를 이었다.

 

CGV, 마마무 첫 월드투어 콘서트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 개봉

GV가 걸그룹 마마무의 데뷔 후 첫 월드투어 콘서트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MAMAMOO: MY CON THE MOVIE)’를 6월 21일 개봉한다.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는 마마무의 첫 월드투어 콘서트 포문을 연 ‘MAMAMOO WORLD TOUR <MY CON>’의 공연 실황으로, 2022년 11월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했다.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9개 지역과 지난 4일 막을 내린 미국 9개 도시에서 진행한 공연이 매진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에 CGV에서 개봉하는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에서는 마마무의 히트곡들을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콘서트 준비과정과 무대 뒷이야기 등 비하인드 영상도 포함돼 있어 콘서트의 감동과 함께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GV는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 상영을 기념해 A3 포스터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7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대진 및 경기 일정 발표

쿠팡플레이가 오는 7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대진 및 경기 일정을 발표했다. 7월 27일 오후 8시에 킥오프하는 1차전에는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맞붙고, 7월 30일 오후 8시에 열리는 2차전에는 트레블을 달성한 맨체스터 시티와  22-23 시즌 라라가 3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가 펼쳐진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K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한 팀으로 모일 예정이다. 1차전에서 명장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대결하게 될 팀 K리그는 오는 7월 중 팬 투표와 감독 선발을 거쳐 선수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예매는 오는 6월 말 시작된다. 팀 K리그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1차전 티켓은 6월 27일 오후 1시에 시작되며, 2차전인 맨체스터 시티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 티켓은 다음 날인 28일 오후 1시에 오픈된다. 두 경기 티켓 모두 쿠팡 와우회원만 예매가 가능하고, 쿠팡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다시 활기…방문객수 급증”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엔데믹 시대를 맞아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다.

N서울타워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남산 방문객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비 약 7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망대를 찾은 외국인 방문객수는 무려 약 305% 늘었다. 

CJ푸드빌은 N서울타워 방문 활성화를 기념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우선 전망대용 승강기 미디어 콘텐츠를 리뉴얼했다. ‘남산의 사계’, ‘서울의 하루’, ‘서울의 밤’ 총 3가지 콘셉트를 VR(Virtual Reality) 콘텐츠로 구현하며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남산의 사계’는 승강기 외부에 위치한 탑승 대기 공간에 송출되는 콘텐츠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N서울타워 및 주변 자연환경이 바뀌는 모습을 심미적으로 나타냈다. 상행 승강기 내부에 송출되는 ‘서울의 하루’는 낮부터 밤까지의 서울 명소를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한강의 물 속 풍경, 불꽃놀이 등을 입체감 있게 표현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요즘 대세는 ‘헬시플레저’”…운동관련 서비스·플랫폼 인기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대비 올해 1분기 운동 카테고리 클래스의 수강자 수가 약 44% 증가다. 이처럼 구독자들이 ‘운동과 자기 관리’에 관심과 니즈가 높은 상황에 따라 클래스101은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홈트 관련 운동 클래스로는 ▲제이제이살롱드핏 <운동 효과가 눈으로 증명되는 제이제이의 고강도 홈트레이닝> ▲뷰릿 <체형을 바로잡는 홈필라테스> 등이 있으며, 이색 스포츠 종목 혹은 직접 만나기 어려운 국가대표 선수들의 노하우를 담은 클래스로는 ▲천종원 <클라이밍 레벨 업! 볼더링 황제 천종원의 클라이밍 특훈> ▲임다연 <수영 마스터 클래스: 더 빠르고 부드럽게! 임다연의 Let’s Swim> ▲안코치 <테니스 상금자로 가는 길, 파워풀한테크닉으로 ‘이기는 테니스 하는법’> 등 다양한 종목의 클래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 시즌, 관심이 높아지는 ‘다이어트’ 관련 클래스도 다양하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부터 효율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짜는 법을 알려주는 ▲최겸 <"다이어트 사이언스" 저자 최겸의 다이어트 실전 강의 : 플래너편> ▲류기완 <워너비 몸매 ‘날씬한 몸’,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다이어트의 모든 것> 클래스와 ▲리화쌤 <샐러드만으로 맛과 양 모두 즐기는 샐러드 레시피 & 드레싱 클래스> ▲뉴트리셔스 스튜디오 <직장인 TPO 식단 관리 :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단 관리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