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넛지헬스케어㈜·아산나눔재단·헤이딜러 外
[스타트업 소식] 넛지헬스케어㈜·아산나눔재단·헤이딜러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1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넛지헬스케어㈜ ‘팀워크’, 건강관리 사업 효율 높이는 챌린지 맞춤형 보상 서비스 제공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가 기업 사용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효율 증대를 위한 챌린지 맞춤형 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팀워크를 통해 건강관리 사업 등 다양한 챌린지를 운영하는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는 개인 사용자에게 금전적 보상(리워드)을 지급해 지속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일상 속 건강관리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팀워크의 ‘쿠폰함 기능’을 활용하는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일반 기업 등 기업 사용자는 행사 참여 유도, 지역 및 자사 상품 홍보, 신규 회원 증대 등 챌린지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사용자들의 챌린지 참여를 촉진할 수 있다. 보상의 형태는 입장권, 교환권, 할인권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쿠폰은 사용자의 팀워크 쿠폰함에 자동 등록된다.

쿠폰은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개인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참여형’ 보상과 챌린지의 최종 미션을 달성한 개인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최종형’ 보상으로 구분된다. ‘참여형’ 보상을 선택할 시 단기간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다. ‘최종형’의 보상의 경우 사용자에게 지급할 쿠폰 수량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예산 내 안정적인 챌린지 운영이 가능하다.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 2회차 팝업 오픈

아산나눔재단이 ‘예상하지 못한 맛’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MARU COLLECT)’를 오픈해 내달 28일까지 선보인다.

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이곳에서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마루콜렉트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마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7주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으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받는다.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 전문가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 지원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가 전문가를 위한 ‘전문가 전용 개인 홈페이지’ 기능 지원을 시작했다.

아하 전문가 전용 개인 홈페이지는 아하 커뮤니티에서 인증을 받은 전문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전문가 개인 홈페이지에서는 URL 주소 생성 기능, 전문가 프로필 설정, 사업장 소개 등 기본적인 프로필 꾸미기 기능을 제공한다. 온라인상에서 바로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상담 관리 기능까지 갖췄다. 

그간 변호사·세무사·노무사·재무설계사·보험설계사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은 개인 홍보 및 브랜딩을 목적으로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싶지만 홈페이지 개발 외주 비용 및 유지·보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하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관심사와 취향, 공동체를 중심으로 사람이 모이는 다양한 소셜·버티컬 커뮤니티 론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접목을 통해 웹 3 커뮤니티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이딜러와 쏘카, 프로모션 진행 “내 차를 팔려는 누구나 참여 가능”

중고차 앱 서비스 헤이딜러가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와 함께 ‘바이 마이 카 헬로 쏘카 (Bye, MY CAR Hello, SOCAR)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인 소유의 중고차를 판매하려는 사용자 누구나 이번 프로모션을 참여할 수 있다. 

헤이딜러를 통해 차량을 판매한 모든 고객에게 ‘쏘카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쏘카 앱 내 배너를 통해 헤이딜러로 이동한 후 차량 판매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쏘카 10만 크레딧’이 추가로 지급된다. 즉, 헤이딜러에서 중고차를 판매한 고객들은 ‘내차 팔기’ 이후 신차를 대기하는 동안 쏘카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헤이딜러는 전국 12,000명 딜러 입찰을 받아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중고차 경매 플랫폼이다. 헤이딜러에 따르면, 딜러 대면과 흥정 과정을 완전히 생략한 ‘헤이딜러 Zero제로’가 인기다. 최근 ‘중고차 숨은 이력 찾기’ 기능을 출시해 차량 판매를 원하는 고객에서 나아가 중고차 구매를 앞둔 고객까지 확장 중이다. ‘중고차 숨은 이력 찾기’는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신차 출고 이후 정비, 보험, 침수 여부 등을 포함한 19가지 이력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원티드랩, 전직군 주니어 대상 ‘프리온보딩 커리어 킥오프’ 진행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전직군 주니어를 위한 취업 꿀팁 강의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커리어 킥오프’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총 2주간 진행된다. 1주차에는 전문가 강의를 통해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은 물론 채용공고 분석, 면접, 처우 협의 등 채용 전 과정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2주차에는 수강생이 강의를 바탕으로 충분히 채용전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을 제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이력서 뽀개기’ 미션을 통해 수강생이 프로그램 기간 동안 완벽한 이력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당 미션은 △채용공고 분석 △이력서 구조 이해 △자기소개 작성 △경력 및 추가 정보 정리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강의 종료 후 4주간, 채용 서비스 ‘원티드’에서 주니어 전용 채용공고 페이지를 운영한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는 경우 합격 보상금 50만원을 지급한다.

주니어는 물론 취업준비생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인원의 제한은 없다. 모집 기간 동안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누적 공유수에 따라 △에어팟 프로 △로지텍 미니 키보드 △오쏘몰 비타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커리어데이’, 11억원 시드 투자 유치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커리어데이’가 디캠프, 신용보증기금, 유성전자 등으로부터 4억 원의 투자를 유치, 총 11억 원 시드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스파크랩 등이 참여한 시드 투자의 브릿지로 진행됐다.

커리어데이는 사이드잡을 원하는 현직자와 숙련된 전문가를 원하는 구인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IT ▲금융 ▲바이오 ▲반도체 ▲조선 ▲철강 ▲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 전문가 1만 20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2021년 11월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월평균 거래액 20% 성장, 전문가와 기업 간 누적 매칭은 3000건에 달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커리어데이는 더 많은 인재를 확보하고 고객과 전문가 간 매칭, 추천 시스템 등의 주요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커리어데이는 2021년 7월 법인 설립과 동시에 스파크랩, 유성전자로부터 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8월에는 비에이파트너스, 스파크랩으로부터 5억 원의 시드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스파크랩 15기 배치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