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굽네·11번가·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굽네·11번가·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굽네 플레이타운’ 홍대 앞 오픈…Z세대와 소통의 놀이터 만들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15일 홍대 앞 마포구 잔다리로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오픈한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재미있는 컨텐츠와 이벤트가 있는 공간,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문화공간’ 이라는 의미를 담아 만든 네이밍으로,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 

1층 굽마트(Goob mart)는 테이크 아웃 중심의 공간으로, 타임 세일을 통해 고추바사삭, 시카고 피자 등 굽네를 대표하는 메뉴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하며, 굽네 플레이타운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굽네 통닭구이도 맛볼 수 있다. 또한, 라거 맥주인 인천맥주의 ‘짠하자굽’, 전주 PNB풍년제과의 이색적인 초코파이 ‘고바삭 초코파이’, 충주 지역 사과로 만드는 댄싱 사이더의 스파클링 와인 ‘피치 바이브, 레몬 피크닉’ 등 로컬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굽네 플레이타운 한정판 MD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2층 사운드홀(Sound hall)은 다양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다. 자판기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드게임이 비치돼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는 오픈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다.

3층 플레이룸(Play room)은 눈을 즐겁게 하는 미디어 아트와 포토존으로 구성됐으며 4층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Creative studio)는 다양한 창작자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 전시를 희망하는 작가들은 무료로 공간을 대관할 수 있다.
 

11번가, 온라인 쇼룸 ‘우아픽(OOAh pick)’ 오픈

11번가가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에 이어 지금 가장 트렌디한 프리미엄 공식 브랜드를 선보이는 ‘우아픽(OOAh pick)’을 오픈했다.

‘우아럭스’가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총 10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럭셔리 부티크 형태라면, ‘우아픽’은 트렌디한 이슈라이징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일종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이다.

11번가 ‘우아픽’에는 각 브랜드의 공식 입점만 진행된다. 14일 오전 11시 기준, ▲이탈리안 스타일링 대표 브랜드 ‘MSGM’ ▲핀란드 프리미엄 스포츠시계 전문 브랜드 ‘순토(SUUNTO)’ ▲감각적인 빈티지 인테리어 조명 브랜드 ‘탄귀서울(TANGUI SEOUL)’ 등 3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오는 19일에는 세계적인 크리스탈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가 오픈 예정이며, 11번가는 향후 일주일마다 한 개씩 새로운 입점 공식 브랜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각 브랜드들은 ‘우아픽’에서 시즌 컬렉션이나 신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11번가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할인과 증정품 등 구매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우아럭스’와 함께 ‘우아픽’에서도 기존 11번가의 사용자 환경과 완전히 차별화된 UI를 제공해 명품 버티컬 플랫폼으로서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11번가는 ‘우아픽’을 통해 각 브랜드가 직접 이야기하고 싶은 브랜드 스토리와 콘텐츠를 각 상품과 함께 소개할 수 있게 했다. 감도 높은 영상과 화보로 고객들에게 상품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11번가는 직접 입점 브랜드사와 ‘우아픽’에 소개할 영상을 제작하기도 하는 등 ‘우아픽’을 프리미엄 브랜드 및 트렌디한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온라인 쇼룸 형태로 운영해 갈 계획이다. 

 

오늘의집, AI 광고로 중소기업 판매액 1000억원 ↑

지난해 4월 처음 시작된 오늘의집 AI 광고 프로그램은 1년간 업체 상품 노출 30억 회 이상을 기록하며 광고를 통한 전환 매출액이 1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오늘의집 광고 프로그램을 이용한 중소기업들은 2021년 대비 2022년 오늘의집 내 거래액이 평균 2.1배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만의 특별한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 연결 덕분이다. 오늘의집은 집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주제를 집들이, 노하우,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소개한다. 고객은 이런 콘텐츠를 살펴보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상품의 구매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오늘의집 광고는 이 과정에서 고객이 원할 것 같은 상품을 AI 기술로 분석한 뒤 자연스럽게 추천해 준다.

지난해 오늘의집에서는 연간 500만 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 수가 60% 이상 증가했다. 상품 발견 후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도 전년 대비 33% 증가했는데, 오늘의집 광고 등의 효과가 컸다.

 

GS더프레시, 400호점 달성 기념 고객 프로모션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14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점포에서, 400호점 오픈을 축하해 고객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함께한 400호점, 모두의 덕분입니다’ 행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400호점 오픈 기념으로 △고객 참여형 이벤트 △연중 최대 할인, +1, 기획 상품전 △우수 파트너사 고객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GS더프레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400호점 기념 기획 상품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앱 ‘우리동네GS’에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 2개를 생성한 응모 고객 대상으로 총 4,440명에서 추첨을 통해 GS&POINT를 지급한다. 신선-축산–공산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행사 상품에 대해 4,000원 또는 40% 할인 등의 파격가 제안, 최대 40% 증량 UP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당도보장 하우스수박, 1+가격의 2+한우 등을 선보이며, 알뜰한 쇼핑 기회를 선사한다.

또한, 400호점까지 늘 함께 해준 우수 파트너사와 최대 5억원 규모의 사은품 행사를 준비했다. GS PAY로 참여 브랜드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100% 사은품 지급으로, 10만원 이상 밀페용기, 20만원 이상 주방용품, 30만원 이상 소형 가전 상품 등을 제공한다.

 

㈜아성다이소, 해충과의 전쟁은 지금부터 시작! ‘방충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방충용품 기획전’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함께 찾아온 모기, 초파리 등 해충을 퇴치하기 위한 상품을 구성했고, 모기 방충제, 초파리 방충제, 기타 방충제 등 총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모기 방충제는 매트 타입의 훈증기, 스프레이 타입의 에어졸 등을 기획했다. △파워홈 모기매트 훈증기의 경우 1m까지 전선이 늘어나 콘센트와 거리가 먼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교체용 리필도 같이 포함된 구성으로 가성비 높은 상품이다. △에어졸은 무향, 자몽향, 쟈스민향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캠핑할 때 자주 사용하는 모기향과 모기 기피제 등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초여름 음식물, 하수구 주변에 생기기 쉬운 초파리도 없앨 수 있는 초파리 퇴치 상품들도 눈여겨 볼만하다. △초파리트랩은 발효식초 성분으로 초파리를 유인해 트랩으로 포획해 살충제를 쓰기 어려운 곳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리필 용액 또한 구매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 분사 방식의 △애드킬 초파리 퇴치제도 준비돼 있어 함께 구매해 초파리를 예방하는 것도 방법이다.

개미와 바퀴벌레 등을 퇴치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개미골드는 특수 유인제를 배합한 사료로 개미를 유인해 살충하는 효과가 있다. 습하고 어두운 곳에 서식하는 바퀴벌레를 잡을 수 있는 △바퀴하우스는 유인제가 들어있는 강력한 끈끈이 타입으로 접착 효과가 3~4주 이상 지속되는 상품이다.  

이 밖에도, 전기 모기채와 방충망 보수용품을 마련했다. △밀착형 전기 모기채는 벽면 밀착형 구조로 디자인해 벽에 붙에 있는 해충을 보다 쉽게 잡을 수 있게 했고, 3중 그물망으로 해충이 빠져나가기 어렵게 기획했다. 


 

CJ제일제당 ‘쿡킷’, 여름맞이 ‘홈캉스 신메뉴 오픈’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홈캉스 신메뉴 오픈’ 기획전을 열고 여름에 어울리는 요리를 밀키트 ‘쿡킷’ 메뉴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비빔국수와 양지수육’, ‘궁중떡볶음’, ‘킬바사 투움바 파스타’,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등 총 네 가지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여름맞이 음식들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쿡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해당 제품들을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 중복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해 소비자 혜택을 높였다. 

‘비빔국수와 양지수육’은 새콤달콤한 소스의 비빔국수와 담백하고 쫄깃한 수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국수 고명으로 반숙란, 수육 밑에 깔 수 있는 부추까지 함께 동봉돼 있어 완벽한 한 끼를 구사한다. ‘궁중떡볶음’은 떡사리와 신선한 소고기, 표고버섯, 파프리카, 애호박,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채소가 듬뿍 들어가 조화를 이룬다. 소스도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단 맛으로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다. 

‘킬바사 투움바 파스타’는 매콤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풍미와 육즙이 가득한 킬바사가 통째로 올라가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소고기버섯듬뿍잡채’는 먹기 좋게 채썬 소고기와 향긋한 버섯을 익힌 뒤, 채소와 당면과 함께 간장 양념에 버무려 먹는 맛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