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 실시

하나은행은 디지털 채널를 활용한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자체 인증서인 ‘하나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발급 가능한 공공문서는 현재 ▲주민증록등·초본 ▲소득금액증명 ▲가족관계증명서 등 총 13종이다. 특히, 전세자금대출, 외국환신고 등 손님이 많이 이용하거나 생소한 금융 서비스에 대해서는 필요 서류 안내와 함께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는 묶음 신청 기능을 더해 손님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지 선정 ‘아시아·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수상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아시안뱅커지(The Asian Banker)가 주관한 ‘The Asian Banker Financial Markets Awards 2023’에서 ‘아시아 최우수 수탁은행’과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수탁노하우와 해외투자신탁 부문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국내외 자산운용사, 정부기관, 보험사 등 270여 개의 거래기관과 8천여 개 펀드자산을 보관·관리하는 수탁기관으로 국내 펀드시장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시안뱅커지는 KB국민은행이 한국 수탁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과 안정된 전산시스템, 최고수준의 전문인력 확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해 ‘아시아 및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우리은행, 현지 금융사 최초 삼성화재와 손잡고 보험서비스 선보여

우리은행은 베트남우리은행이 기업보험 영업 확대를 위해 삼성화재 베트남법인과‘재산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트남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기업고객에 대한 재산보험 관련 업무 편의성을 높이게 됐다. 특히 이번 협약은 삼성화재 베트남법인(삼성비나보험)과 맺은 베트남우리은행의 최초 방카 업무 협약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현지 우리은행의 다양한 고객들이 삼성비나보험의 높은 수준의 보험역량을 바탕으로 손쉽게 새로운 보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으며, 은행 또한 비이자이익 확대 등 수익구조 강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활성화 및 금융지원 확대 협약 

IBK기업은행은 15일 서울 중구 그랜드센트럴 ‘1인 미디어 콤플렉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IPTV 3사(KT, SKB, LGU+)와 함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활성화 및 금융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및 글로벌 전략‘과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의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통한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과기부의 ‘미디어 융합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지원하는 한편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우대 금융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향사랑 기부 예·적금’, 금감원 상생·협력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NH농협은행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금융감독원 대회의실에서 열린‘상생·협력 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농협은행의‘고향사랑 기부 예·적금’상품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는 이석용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상품 개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향사랑 기부 예·적금’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 지원과 농협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지난 1월 2일 출시됐으며, 3개월 만에 판매액이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해당 상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고향사랑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적금기준 우대금리 최대 0.9%p, 1년 만기 최대 4.3%의 금리 제공 ▲공익기금 적립(연간 판매액의 0.1%, 10억원 한도)으로 지역사회 발전기여 ▲본인 통장에 기부 지역명 인자로 애향심 고취 등이다.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KB희망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한 ‘KB희망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희망나눔 헌혈 캠페인’은 KB국민은행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헌혈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돕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15일과 19일 KB국민은행 본관 및 여의도 전산센터에 헌혈 버스를 배치해 여의도 내 KB국민은행 임직원이 자유롭게 헌혈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국에 있는 임직원도 130여 개의 헌혈의 집에서 자발적으로 헌혈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헌혈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사랑 나눔이다”며,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헌혈 문화를 확산하고,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내 ‘영플러스’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그룹은 15일 그룹의 통합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에 청년 대상 금융 콘텐츠인 ‘영플러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영플러스’ 서비스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 정보 안내와 함께 고객들이 각 그룹사 앱 별도 방문 없이 신한플러스 내에서 바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플러스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까지 ‘영플러스’ 서비스 페이지에서 ‘행운카드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선정된 고객들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미래 고객 선점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1,800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가입한 신한플러스는 신한SOL(은행), 신한pLay(카드), 신한알파(증권), 스퀘어(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다양하고 유익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권 최초의 One-Stop 통합 금융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