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우아한청년들·KCC·코웨이 外
[기업 소식] 우아한청년들·KCC·코웨이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정부와 주요 배달업계가 함께 추진해온 배달서비스 공제조합 출범식이 28일 서울시 종로구 코리안리빌딩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공제조합은 배달종사자에게 특화된 보험상품을 시중 대비 평균 2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유상운송 보험 가입률을 5년 이내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조합 설립에는 배달의민족이 적극적으로 나섰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최대 규모 자본금인 47억원을 출자해 조합 설립에 강한 의지를 비췄으며 배달의민족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창립자인 김봉진 의장도 사재 5억원을 출연하며 라이더 권익 증진에 힘을 보탰다.

조합은 이번 출범식의 연장선상으로 이륜차 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안전운전 확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민·관·학계 전문가들이 체계적 사고 감축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교통안전포럼’도 운영된다.

교통안전포럼에서는 구체적으로 ▲이륜차 배달종사자 안전 개선활동 공동 추진 ▲라이더 안전증진 관련 정기논의 ▲안전한 배달 이륜차 문화 조성 위한 대책 마련 ▲공동 안전캠페인 진행 ▲안전 모범 라이더 시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워홈, 친환경 식단 고도화…구내식당 편성 확대

아워홈은 ESG활동 강화 일환으로 구내식당 대상 친환경 식단을 고도화하고 식단 편성 확대에 나선다.

아워홈은 2021년부터 일상 속 친환경 식문화를 확산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식단을 통한 환경보호 캠페인 ‘가치잇고(가치 EAT GO)’를 진행하고 있다. 

아워홈은 대표적인 저탄소 식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채식을 유형에 따라 세분화해 메뉴를 구성했다. 상황에 따라 육식을 허용하는 가장 낮은 단계인 ‘플렉시테리언’부터 유제품, 달걀, 생선, 닭고기까지 섭취하는 ‘폴로 베지테리언’, 생선과 해물은 섭취하는 ‘페스코 베지테리언’, 유제품과 계란까지 허용하는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계란만 허용하는 ‘오보 베지테리언’, 완전 채식주의 ‘비건’까지 6단계를 선정해 맞춤형 메뉴를 개발했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메뉴는 총 6종이다. (채식 유형 낮은 단계부터) ▲쿠스쿠스플레이트 ▲치킨라따뚜이파스타 ▲쉬림프버거 ▲비빔냉면과 비건만두 ▲두부카츠채소덮밥과 계란튀김 ▲비빔밥과 비건떡갈비를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메뉴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월 2회씩 분당차병원 직원식당 중식 메뉴로 편성할 계획이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 및 메뉴 보완을 거쳐 전국 구내식당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KCC, 건축자재 관련 법규 안내 서비스 개시

KCC가 자사의 창호, 내외장재, 보온재 등 다양한 건축자재에 관한 법규 안내 서비스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창호, 내외장재, 보온재 등 총 3개 제품군의 100여개의 법규자료를 화재안전 및 소음부문, 친환경 부문, 에너지 부문으로 카테고리화해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특히 친환경 부문에서는 녹색건축 관련 법규에 있어서 녹색건축인증과 LEED인증 현황이 정리돼 있으며, 이외에도 제품과 관련된 2,590개의 인증서와 성적서DB도 제공한다.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 소비자들도 KCC 제품이 △친환경 △에너지 △화재안전 성능 부문에서 적합한 기준을 충족하는지, 관련 법규에 따라 어떻게 운영되는지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 제공은 물론 선택 과정에서 유익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제품 CAD도면 자료, 웹세미나 자료, 제품별 DATABASE, 열관류율 계산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KCC 건축 자재를 사용하거나 취급하는 설계사, 건설사외 업계 협력사들은 물론 일반 고객들도 자료를 요청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관련 법규와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추후 개정되는 법규사항과 성적서 및 인증서 업데이트 내역도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영화관서 클라이밍한다” CGV, 새로운 체험학습 모델 선보여

CGV가 영화 관람과 클라이밍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체험학습 모델을 선보인다. 

CGV는 지난 27일 CGV신촌아트레온에서 서울 마포구 소재의 광성중학교의 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학년 학생 모두가 참여한 이날 체험학습은 PEAKERS(피커스) 클라이밍 체험 또는 영화 관람 중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진행됐다. 

CGV는 상영관 공간의 변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클라이밍짐 ‘PEAKERS’를 선보였다. PEAKERS신촌은 지난 3월 CGV신촌아트레온에 새롭게 오픈한 3호점이다.

클라이밍 체험을 선택한 학생들에게는 개인별 암벽화 대여와 더불어 체험강습도 제공됐다. 영화 관람을 선택한 학생들은 영화관의 필수 먹거리인 팝콘, 음료와 함께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를 관람했다. CGV가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여가시설을 활용해 차별화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체력 증진과 문화 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들에게 새로운 취미생활 또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CJ웰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블루앤트와 함께 신성장동력 찾는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블루앤트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분야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선다. 

CJ웰케어는 블루앤트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블루앤트는 비대면 진료 및 상담, 케어푸드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신규 건강기능식품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상품 공급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웰케어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노하우와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앤트의 ‘올라케어’ 플랫폼이 결합돼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CJ웰케어는 개인 생활 습관과 건강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고객에게 알맞은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새로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서 렌탈 판매 시작

코웨이가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서 렌탈 판매를 시작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코웨이는 온라인 전용 일시불 제품만 판매하던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 판매 제품을 전 제품군으로 확대했다. 

코웨이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렌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네이버와 함께 브랜드스토어에 네이버 렌탈 솔루션을 도입하고 렌탈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렉스 매트리스 등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비교 검색하고 렌탈 계약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스토어 내에서 제품 주문, 계약, 렌탈료 결제까지 가능해 간편하게 코웨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코웨이는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 렌탈 제품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30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인기 IT 유튜버 에이트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코웨이 인기 제품 아이콘 정수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 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코웨이 공기청정기(30명)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7월 말까지 코웨이 제품 포토 후기 이벤트와 렌탈료 결제금액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쇼핑 코웨이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환경을 지키고, 행복을 나눠요” 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시민과 ESG 실천 앞장서

SK엔무브 여자 핸드볼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가 27일 연고지인 광명시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실천에 앞장섰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광명시 목감천에서 광명시민, 핸드볼 팬들과 산해진미 플로깅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도시공사, 광명시니어클럽, SK슈가글라이더즈 팬 서포터즈 등 지역 협력기관을 포함해 총 80여 명이 참여해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산해진미는 환경오염의 주범인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으로(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으로,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자원봉사자들은 산해진미 플로깅을 하며 하천 정화를 위한 EM흙공을 던지기도 했다. EM흙공은 황토와 미생물이 포함된 EM원액을 섞은 발효물로 수질 정화와 악취 제거, 유기물 발효/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