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은행·IBK기업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은행·IBK기업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인천 청년 대상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신한은행은 인천 청년 대상 창업 프로그램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의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드림스타트업챌린지’는 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8주 동안 이커머스 중심 온라인 창업 역량 강화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31명의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 교육생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 교육생에게는 사업 성장을 위한 ▲1:1 비즈니스 전문가 코칭, ▲매출 증대에 필요한 특별 강의, ▲챗GPT 활용 포함 온라인 창업 교육, ▲코워킹스페이스 무료 사용, ▲교육생 네트워킹 등 다각도의 지원과 혜택을 8주간 14회에 걸쳐 제공한다. 모든 교육이 끝난 후 수료증이 발급되며 최종 발표회를 통해 우수 팀 선발, 총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IBK기업은행, IBK청년도약계좌 현금쿠폰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최고 연 6%를 제공하는 IBK청년도약계좌를 가입하는 고객 2만명을 대상으로 5천원 현금쿠폰을 지급하는 ‘청년 Cheer Up 마이데이터 첫 동의’ 이벤트를 5일부터 실시한다.

IBK청년도약계좌는 5년 만기 시 원금, 이자(비과세), 정부기여금을 포함해 최대 5000만원 안팎의 자산형성을 할 수 있는 정책형 금융상품이다.

만 19~34세 청년 중 개인소득(7500만원 이하)과 가구소득(중위소득 180% 이하) 조건을 충족한 고객 중 자격심사를 통한 고객에 한해 7월 10일(월)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금리 연 4.5%(3년 고정, 2년 변동금리), 우대금리 연 1.5%p로 최고 연 6%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급여이체(연 0.5%p), ▲기업은행 최초고객(연 0.3%p), ▲지로/공과금 자동이체(연 0.2%p), ▲카드이용(연 0.2%p), ▲마케팅 동의(연 0.1%p), ▲소득+우대(연 0.5%p) 등이 있다.

기업은행은 ‘IBK마이데이터’ 첫 동의한 고객 중 현금쿠폰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IBK청년도약계좌 신규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현금쿠폰 5천원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희귀 난치병 어린이 치료 위한 매칭 기부금 전달

하나은행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의 2022-2023 V리그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축하하고 경북 지역의 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치료 지원을 위한 매칭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는 지난 2010년부터 한국도로공사 여자배구단의 공식 후원은행으로, 한국 여자배구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우승상금인 7천만원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기부금 7천만원은 김천 지역의 희귀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Wallet, 해외결제·외화 잔돈 환전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 ‘KB Wallet(이하 KB월렛)’에서 해외결제, 외화 동전 및 소액권 환전 등 해외여행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외결제 서비스’는 KB국민은행과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사인 GLN(Global Loyalty Network)과의 협약을 통해 제공된다.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폴, 라오스, 괌, 사이판 등에서 현지 QR 또는 바코드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결제 서비스’는 KB월렛 포인트에 계좌 연결 등록만 하면 별도의 충전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원화 통장과 함께 외화 통장도 연결이 가능하며 통장에 들어있는 원화 및 외화(USD) 금액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환전, 카드 결제보다 수수료도 저렴하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은 외화 전문 스타트업 ‘코인트래빗’ 및 ‘체인지포인트’와의 제휴를 통해 외화 소액권이나 외화 동전을 KB월렛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2023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 개막식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소재 엘리에나 호텔에서 「2023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은 NH농협은행 박병규 수석부행장과 정우택 국회부의장, 한국기원 한상열 부총재 및 여자바둑리그 세계랭킹 1위 최정 프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여자바둑리그」는 2015년 출범한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지역연고제를 표방하는 프로기전이며, 한국여자 바둑계의 근간이자 자양분으로 명실상부 한국여자바둑계를 대표하는 대회이다.

이번 리그는 8개의 지역 연고팀이 참가하며, 7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정규리그 및 포스트시즌이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모든 경기가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집중호우 대비 ‘침수예방 비상대응팀’ 운영

DB손해보험은 올해 ‘슈퍼 엘니뇨(해수 온난화)’ 현상으로 인한 집중호우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침수손해를 예방하기 위해 ‘침수예방 비상대응팀’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 부터 침수사고 발생 시 조치 및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중인‘침수예방 비상대응팀’은 ‘22년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서울 강남 및 경북 포항지역의 역대급 침수 사고에도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신속한 보상처리 및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침수사고 예방이라는 측면에 더욱 집중해 ‘침수 다발지역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습 침수 및 집중호우 예상지역 거주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에게‘침수유의 및 차량이동 안내 문자 발송’ 등 차별화된 안내 및 예방대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국 지역별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파악 및 지방자치단체와 연계를 통해 위험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는 등 침수사고를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 개최

IBK기업은행이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의 첫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은 기업은행의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로 지난 5월 경기도미술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유망한 신진작가를 발굴해 신작 제작비 지원, 개인전 개최, 작품 홍보 등 신진작가의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기업은행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 위원의 심사를 통해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에 사진, 회화,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신진작가(얄루, 오가영, 전현선, 이창운) 4명을 선정했다.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며 최우수 작가로 선정된 1인에게는 ’24년 3월중 경기도미술관에서 수상작가 개인전을 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첫 번째 전시로, 사진 매체의 확장 가능성을 탐구하는 신진작가 오가영의 ‘Half Sticky(해프 스티키)’전을 7월 5일부터 8월 10일까지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8월 전현선, 10월 이창운, 11월 얄루 작가의 개인전이 열릴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대전 찬샘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7월 5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8월 5일 대전 찬샘마을에서 복숭아 수확, 나전칠기 거울 만들기, 현미 누룽지뻥튀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9회에 걸쳐 360여 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