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리브 Next, ‘목요일엔 출석체크하고 우산 선물하기’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말까지 리브 Next에서 ‘목요일엔 출석체크하고 우산 선물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브 Next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매주 목요일 출석체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리브Next 고객이 캠페인 기간 중 매주 목요일 출석체크를 하면 하트 10개가 기부처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캠페인 기간 중 적립된 하트는 서울 및 수도권 아동복지 시설 내 우산과 장마철 아동 지원 용품 마련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도서문화상품권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한국중부발전, 중소기업육성 위한 ‘新동반성장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한국중부발전과 ‘혁신성장 분야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新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은 대출이자 지원금 2억 5천만원을 출연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2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국가전략산업 혁신성장 분야에 해당되는 중소기업으로 전기차·드론·로봇 등의 미래 유망산업, 수소에너지·스마트팩토리 등의 친환경 혁신기술 보유로 산업유발효과 및 성장잠재력이 높은 핵심품목 284개 중 하나를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1.0%p(포인트)를 자동 감면 한다. 또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p를 추가 감면한다.

 

하나은행, 컴투버스·솜씨당과 ‘메타버스 클래스 사업’ MOU 체결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메타버스 클래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연결하는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각종 여가 생활과 경제 활동을 아우르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솜씨당의 경우 원데이 클래스 등 취미·여가 콘텐츠 중개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하나은행과 컴투버스, 솜씨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실현 가능한 각종 취미활동, 교육 관련 콘텐츠인 ‘메타버스 클래스’를 공동 개발하고, 메타버스에 필요한 금융 인프라 구축도 추진한다. 특히, 메타버스에 참여한 소상공인 금융 지원과 사회적 취약계층의 여가 생활 독려를 위해서도 3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요양실손보장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요양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실제 비용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요양실손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요양실손보장보험은 장기요양 1~5등급을 받고 요양원 또는 방문요양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에 대해 매월 시설급여(요양원)는 70만원, 재가급여(방문요양)는 30만원 한도로 실손 보장한다.

또한 해당 특약가입시에는 요양원 비급여항목인 식재료비와 상급침실이용비용 등을 매월 각각 60만원 한도로 추가 보장받을 수 있고, 재가급여(방문요양) 이용 월 20회까지 1,2등급 1일 최고 6만원, 3~5등급 최고 2만원을 보장해 방문요양 초과사용시 매월 최대 120만원을 추가 보장받게 된다.

2018년에 추가된 경증치매자의 인지지원등급에 대한 보장도 신설했다. 인지지원등급 인정자가 주야간보호 이용 시 월10회 한으로 1일 최고 5만원까지 보장해 주야간보호 초과사용 또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외에 요양원 입소 또는 방문요양 이용에 따른 학대피해 걱정을 덜기 위해 업계 최초로 ‘노인학대범죄피해위로금’도 탑재해 최대 30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연령은 요양보험 가입 니즈가 높은 고령자를 위해 최대 75세까지 가능하고, 유병자도 간편플랜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장기간병 상태 주요 원인 질병인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진단 시 납입면제 혜택을 통해 추가적인 보험료 납입 없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요양수급자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현물급부 또한 탑재해 방문재활지원, 가사도우미 지원, 병원동행지원, 돌봄케어콜 및 치매장애개선지원 등을 통해 등급인정자 또는 치매환자에게 실질 보장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며 현물과 현금 보장 중에 선택 가능하다.

 

 

우리은행, ‘우리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개최

우리은행은 메타버스, AI, NFT 등 다양한 디지털 경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대상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나만의 에코 도시를 설계하라!’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미래도시를 기획,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모두에게 로블록스 코딩 강의를 비롯해 ESG, 디지털윤리, 챗GPT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선 진출 시 전문가와 일대일 코딩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수상자들에게는 총 3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예선 참가자에게는 우리WON뱅킹 전자지갑인‘원더월렛’을 통한 한정판 기념 NFT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치킨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 및 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우리은행은 지난달 ‘서울경제진흥원(SBA)’및 코딩교육 스타트업 ‘디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메타버스 콘테스트 공동마케팅 △청소년 디지털 교육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디랩의 교육 서비스와 서울경제진흥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청소년 대상 디지털·금융 교육 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모바일 지자체협약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와 협약을 통해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낮은 대출 금리를 제공할 수 있는 ‘NH모바일 지자체협약대출’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지자체가 대출금리 일부를 보전해 낮은 금리로 대출 가능하며, NH스마트뱅킹을 통해 전국 광역시·도, 시군 지자체별 협약대출 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다. 상품 조건은 지자체별 소상공인 지원 정책과 협약 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현재 충청남도 소상공인 고객 대상 1인당 1천만 원 한도로 ‘충남 소상공인 위드코리아 플러스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은 영업점이나 지역신용보증재단 방문 없이 보증신청부터 보증서 발급, 대출실행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공동 IR 개최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지난 5일 IBK창공 마포센터에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이하 KTOA)와 ’제 5회 KTOA벤처리움-IBK창공 공동 IR’을 개최했다.

KTOA는 회원사 간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ICT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벤처기업이 성장하는 공간을 의미하는 ‘KTOA벤처리움’(Venturium) 운영을 통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ICT벤처창업육성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공동 IR에는 통신사업자와 사업연계 및 협업을 희망하는 IBK창공 기업 중 통신사의 추천을 받은 6개社(▲왓섭, ▲셀버스, ▲푸디웜, ▲피처링, ▲같다, ▲필드로)가 IR 발표를 진행했다.  

또 신사업 발굴 및 진출을 원하는 이동통신사 및 별정통신사 9개社(KT, LGU+, LG헬로비전, SKT, SK텔링크, 드림라인, 삼성SDS, 세종텔레콤, 아이디스파워텔)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기술성, 시장성 및 통신사와의 사업 연계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