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밀리의 서재·케어닥·인터파크트리플 外
[기업 소식] 밀리의 서재·케어닥·인터파크트리플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13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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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의 서재,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밀리의 서재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작년 인증 심사를 거쳐 최초 인증(ISMS-KISA-2023-055)을 획득했다. ISMS 획득 의무 대상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밀리의 서재는 자발적으로 ISMS 인증을 신청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심사를 받았다.

또 밀리의 서재는 정보보호 전담 인력을 확대하고, ISMS 인증 및 현 보안 수준의 고도화를 위한 전문컨설팅을 도입해 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호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통합보안관리 시스템 및 추가 보안 투자 단행과 통합보안운영 위탁을 통해 24시간 365일 보안을 강화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보안 전문 기업을 통해 기업 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버그바운티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밀리의 서재는 일상생활 속 개인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하고 자발적인 개인정보보호 문화 조성을 위한 사내 캠페인도 추진한다.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보안 캠페인을 실시하고, 특히 7월 12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PC 내 개인정보 검출 및 관리, PC 보안 설정 점검, 보안 퀴즈 대회 등으로 구성된 ‘클린데스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케어닥, 선엔지니어링과 ‘도심형 시니어타운’ 조성 사업 협력

시니어 토탈 케어 플랫폼 케어닥이 종합건축사사무소 선엔지니어링과 손잡고 수도권 내 도심형 시니어타운 조성 사업에 나선다.

케어닥과 선엔지니어링은 가파르게 증가하는 국내 시니어 인구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주거사업 확장 및 서비스 개발 필요성에 뜻을 모으고 이번 사업에 협력하게 됐다.

양사는 이러한 국내 현실에 주목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시니어 주거상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마케팅 협력,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 협력, △시니어 특화 건축설계에 대한 업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협약 후 첫 사업에서는 시니어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거주 공간 및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타운을 조성키로 했다. 그 중에서도 거주지역에서 남은 여생을 보내는 AIP(Aging In Place)를 실현할 수 있도록 수도권 내 시니어타운 인프라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인터파크트리플, 상반기 BSP 본사 기준 항공권 실적 업계 1위

인터파크트리플의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BSP: Billing and Settlement Plan) 본사 기준 항공권 발권액이 올해 상반기(1~6월)와 6월 모두 국내 여행업계 1위로 나타났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사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회원 업체의 항공권 발권액을 표준화해 BSP 기준으로 집계하고 있다. 인터파크트리플의 올해 1~6월 본사 기준 BSP 항공권 발권액은 5,791억 원으로 전년동기(1,283억 원) 대비 351% 늘었다. 

올해 6월로 한정하면 BSP 본사 기준 항공권 발권액은 1,226억 원으로 전년동월(338억 원) 대비 216% 확대됐다. 올해 월별 추이를 보면 1월 788억 원으로 시작해 2월(819억 원), 3월(960억 원), 4월(992억 원)에도 지속 증가했으며, 5월(1,006억 원)에는 1,000억원 선을 넘어섰다.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생 모집

CJ나눔재단이 고용취약계층 청년들의 전문적인 직업 교육과 취업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자립을 돕는 2023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이하 ‘꿈키움 아카데미’) 상반기 수료식을 마치고 오는 8월 8일까지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 11일 CJ인재원에서 개최된 상반기 수료식에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21명을 포함한 총 49명의 수료생이 참석했다. 이 중 48명이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등 CJ계열사 및 스타벅스 등 동종업계로 취업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생 모집은 △요리 과정 △베이커리 과정 △서비스매니저(식음/헬스&뷰티) 분야에서 진행된다. 만 18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 중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 선발해 총 1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방침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월 최대 50만 원의 교육 지원금을 포함해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특강, 선배 교육생·임직원 멘토링, CJ계열사 현장 실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하반기 교육에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일시 중단됐던 헬스&뷰티 분야 서비스매니저 교육과정을 재개해 CJ올리브영까지 취업처를 확대했을 뿐 아니라 지원 인원 규모도 확대했다.


 

일본 도쿄 뜨겁게 달군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 성료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고객 대상의 대형 프로모션 행사인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아모파시페스(アモパシフェス)’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2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미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라네즈, 에스쁘아를 비롯해 아직 일본에 진출하지 않은 에스트라, 헤라, 프리메라, 비레디, 롱테이크 등 총 11개 브랜드가 집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층부터 3층에 이르는 행사 장소를 각기 다른 콘셉트로 채워 방문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1층은 레티놀, 슬리핑 뷰티, 쿠션 등 아모레퍼시픽만의 최초, 최고 스토리를 전달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2층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일본 미진출 브랜드를 소개하며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3층에는 ‘라네즈 네오쿠션 비스포크 서비스’와 ‘에스쁘아 파우더 & 플레이’ 등 아모레퍼시픽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일본 고객에게 처음으로 선보였다.

 

 

SK이노베이션, ‘외계인도 부러워할 지구’ 브랜드 캠페인 영상 온에어

SK이노베이션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비전을 담은 2023년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이런 미래, 지금까지는 SF 지금부터는 SK이노베이션’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노력으로 청정 행성이 된 미래 지구의 모습을 외계인의 시선에서 유쾌하게 표현했다.

캠페인 영상은 △지구 청약 편 △우주노래자랑 편 △에일리언 커머스 편 등 총 6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이날 첫 공개된 지구 청약 편을 시작으로, 각 사업 자회사의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 비전을 담은 영상을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목표와 노력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명화 패러디, 인공지능(AI)이 제작한 그림을 활용한 지면 캠페인 ‘그린픽쳐’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