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바로고·bhc그룹·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바로고·bhc그룹·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조식∙간식 정기구독 서비스 ‘밀박스25’ 인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기업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조식 정기구독 서비스 ‘밀박스25’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배(532%)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밀박스25는 GS25에서 21년 7월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12월 말 정식 론칭한 기업 대상 조식 정기구독 서비스다. 기업에서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예산과 인원수에 맞춰 식사의 △주문 △생산 △배송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한다. 

상품은 도시락, 김밥, 햄버거, 샌드위치, 샐러드, 컵과일 등 6가지의 메인 메뉴 중 하나와 음료, 디저트로 조합된 1인 포장 형태다. 낱개로 구매하는 가격보다 최대 40% 가까이 저렴하며 3천원에서 7천원까지 천원 단위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기업은 제공되는 월간 식단표를 확인하고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자회사인 후레쉬서브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되며, 사전 협의된 고객사 인근 GS25 매장으로 입고된다. 식수가 10인 이상 20인 미만 기업은 직원들이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하며, 20인 이상 기업에게는 요청 시간에 맞춰 원하는 장소에 상품을 무료 배송해 준다. 

 

바로고 “복날 특수 배달 메뉴, 삼계탕보다 치킨”

복날 인기 배달 메뉴는 삼계탕보다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가 중복을 앞두고 지난 초복에 배달 요청이 많았던 닭 요리를 19일 공개했다. 

바로고 데이터에 따르면 초복이었던 지난 11일, 배달 요청이 가장 많았던 닭 요리는 치킨이었다. 치킨은 전체 닭 요리 배달 요청의 절반을 훌쩍 넘는 약 84%를 차지했으며, 이날 치킨의 배달 건수는 전주 금요일보다도 45%가량 높았다. 

복날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삼계탕은 전체 닭 요리 배달 요청 건수의 약 7%를 차지했다. 특히, 올해 삼계탕 배달 건수는 지난해 초복 대비 5%가량 늘며 장마로 외출을 삼가고 집, 회사 등 원하는 장소에서 복날을 보내는 경향을 보였다.

찜닭 역시 복날 대표 메뉴로 손꼽혔다. 전체 닭 요리 중 찜닭의 배달 요청 비율도 약 5%에 달했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경로식당 봉사활동 나서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우리마포복지관을 찾아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우리마포복지관은 노인일자리와 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중점을 둔 지역복지관이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유지를 도와 편안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급식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복지관 내 경로식당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섰다. 가장 먼저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위해 식탁을 소독하고, 약 300분의 어르신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식사를 가져다드리며 살가운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마주했으며 배식판 세척과 설거지 그리고 마지막 주변 정리를 하며 봉사활동을 마쳤다. 

 

할리스, 앱 신규 회원 대상 예스24 ‘크레마클럽’ 이용권 증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공식 앱 신규 가입 회원에게 전자책 이용권을 제공하는 ‘웰컴 할리스 커피향 북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웰컴 할리스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할리스에서 북캉스를 즐기자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회원은 예스24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용권은 할리스 멤버십 가입 즉시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은 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크레마클럽을 처음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60일 이용권을 예스24에서 제공하는 첫 달 무료 이용권과 함께 사용해 최대 90일 동안 전자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크레마클럽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의 e북 구독 플랫폼이다. 무제한으로 열람할 수 있는 1만 4,000여 종의 주요 단행본 e북, 단독으로 연재하는 예스24 오리지널, 추가 콘텐츠를 대여할 수 있는 크레마라운지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할리스는 기존 멤버십 회원을 위해 매달 차별화된 쿠폰팩을 운영하고 있다. 7월 골드 등급 이상 회원에게는 신규 스페셜 블렌드 블랙아리아 메뉴 구매 시 휘낭시에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레드 등급 이상 회원에게는 아메리카노(R) 1+1 쿠폰,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여름 시즌 음료 골드파인 트로피칼 스무디 1잔 무료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B마트, 스타필드서 팝업스토어 운영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8일부터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을 시작으로 6주간 팝업스토어 ‘배민B캉스’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배민B캉스에서는 처음으로 B마트 인기 상품들을 현장 판매한다. ‘바질페스토 컬리플라워 볶음밥’, ‘순대 많이 얼큰 순대국’ 등 PB상품 10종과 ‘태극당 모나카’, ‘서울페이스트리 크로넛’ 등 인기상품 20여 종 등 총 30여 종의 B마트 인기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 방문객은 벽면의 상품 QR코드를 스캔하면 신선식품부터 가정간편식, 밀키트, 반려동물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배민B마트를 통해 구매, 배달 받을 수 있다.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체험을 제공한다.

방문객을 위한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2.6m 높이의 대형 슬라이드, 30만 개 공으로 이뤄진 볼 풀 등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볼 토스, 볼 슈팅 등 가벼운 참여형 게임프로그램, 포토존도 운영한다. 참여 개수에 따라 B마트 장바구니, 부채 등 굿즈와 ‘배민이지’ PB상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 B마트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인증샷을 게시하면 현장에서 최대 3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 이벤트도 열린다.

팝업스토어는 6주에 걸쳐 2주씩 릴레이로 열린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8월2일부터 15일까지, 스타필드시티 명지점에서 8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파리바게뜨,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 위한 쿠킹클래스 성료

파리바게뜨가 지난 18일 서울 소재의 마곡하늬중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18일 진행된 파리바게뜨의 쿠킹클래스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고민에 대한 도움과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마곡하늬중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쿠킹클래스에서는 전문 파티시에의 교육 하에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고르게 펴 바르는 아이싱 작업부터 과일 등의 토핑을 올리고 레터링을 통해 케이크를 꾸미는 데코레이션 작업을 거쳐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케이크 미니 버전을 완성했다. 

 

스타벅스, 20일부터 ‘TRENTA’(트렌타) 사이즈 한정 기간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7월 20일부터 새로운 컵 사이즈인 ‘트렌타’ 사이즈를 9월 30일까지 한정 기간 출시한다. 여름철 인기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트렌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30’이라는 뜻으로 ‘트렌타’ 사이즈는 30온스(887ml) 용량이다. 이제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음료 기준으로 ‘톨’(12oz,355ml), ‘그란데’(16oz,473ml), ‘벤티’(20oz,591ml) 사이즈 이외에 가장 큰 용량인 ‘트렌타’(30oz,887ml) 사이즈를 운영하게 된다.

‘트렌타’ 사이즈 음료는 테이크아웃 전용으로 제공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제공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