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마켓·스타벅스·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G마켓·스타벅스·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물가에 교통비 20% 절감 가능…GS25, 선불형 알뜰교통카드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이 달부터 선불형 알뜰교통카드인 로카M알뜰교통카드플러스(이하 ‘선불형 알뜰교통카드’)를 선보이고 전국 매장으로 서비스 상품 취급을 확대하고 있다. 

알뜰교통카드의 사용자는 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할 때,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경로 중 걸어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 형태로 월 최대 60회, 6만6000원 한도 내에서 적립금을 혜택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선불형 알뜰교통카드의 충전 금액과 적립 금액을 대중 교통 뿐 아니라 대부분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쓸 수 있고, 전월 20만원 이상 결제 시 ‘로카M충전소’(카드 금액 충전을 할 수 있는 앱)를 통해 교통 사용 금액의 1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GS25는 현재 2000여점에서 취급하고 있는 선불형 알뜰교통카드를 널리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하며, 올해 말까지 1만점 이상으로 확대 운영해 국민들의 교통 복지 및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오프라인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캐치테이블 X 와인나라, ‘와인 배송 프로모션’ 실시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와인 리테일 숍 와인나라와 함께 캐치테이블 제휴 콜키지 프리 레스토랑 방문 시 원하는 와인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와인 배송 프로모션’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근 주류 가격 상승으로 급증한 콜키지 수요와 고객 경험 향상을 고려해 기획됐다. 캐치테이블 앱에서 방문을 희망하는 레스토랑과 원하는 와인을 예약하면, 지정한 시간에 매장으로 와인을 직접 배송해주는 방식이다.

선택할 수 있는 와인도 다양하다. 와인나라가 보유한 각국의 다양한 브랜드 중 조단 카베르네 쇼비뇽, 산 필리포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등과 같은 프리미엄 와인 40종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행사 대상 레스토랑은 모도우, 뚝심한우, 푸에르코, 서울로인, 금식당 등 캐치테이블의 대표 콜키지 프리 레스토랑 20여 곳이다.


 

G마켓, 보양식재료 최대 3배로 판매 ↑… MZ가 신장세 끌어올려

예년보다 이른 더위에 기록적인 집중 폭우까지 이어지며 온라인에서 다양한 보양식재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각종 보양식을 찾는 2030세대가 급증, 4050세대보다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보양식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G마켓이 중복을 앞두고 7월 들어(7/1~7/19) 여름철 대표 보양식재료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적인 식품군 모두 지난해보다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생닭은 50%, 한우는 89% 증가했으며, 대표 보양식 장어도 32% 더 많이 팔렸다. 그 외 ▲옥돔(76%) ▲문어(64%) ▲산삼(51%) ▲홍삼(31%)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건강즙도 인기다. 흑염소즙이 215%로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의 보양식재료 구매가 4050세대 보다 대체로 더 가파르게 증가했다. MZ세대가 전체 판매 신장 추이를 끌어올리고 있었던 것. 2030세대의 신장률은 ▲생닭(72%) ▲한우(131%) ▲장어(20%) ▲옥돔(540%) ▲문어(93%) ▲산삼(101%) ▲홍삼(48%)으로 집계된 반면, 4050세대는 ▲생닭(40%) ▲한우(95%) ▲장어(48%) ▲옥돔(134%) ▲문어(59%) ▲산삼(45%) ▲홍삼(32%)에 그쳤기 때문이다. 장어를 제외하면 2030세대의 신장률이 4050세대의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이색 보양식도 MZ세대에게 인기다. 같은 기간 215% 증가한 흑염소즙의 경우, 2030세대는 410% 증가했다. 약 5배로 증가한 셈이다. 반면 4050세대의 흑염소즙 구매 신장은 211%에 그쳤다. 그 외에 흑마늘즙, 양파즙 등의 건강즙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파리바게뜨, 매콤한 ‘파바불닭 샌드위치’ 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여름철 무더위를 맞아 매콤한 파바불닭소스를 활용한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바불닭 시리즈 샌드위치’는 여름철 속을 뻥 뚫어주는 매콤한 메뉴로 구성됐으며, 고소한 빵에 화끈하게 매콤한 불닭소스와 신선한 야채, 담백한 치킨이 조화로운 매력적인 맛을 완성했다.

특히 토핑 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빵도 튀김빵, 브리오슈 빵, 또띠아 등 다양하게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폭신하게 튀겨낸 빵에 매콤 담백한 치킨을 가득 넣은 ‘매콤치킨 샐러드샌드위치’ △부드러운 브리오슈 빵에 매콤한 소스로 버무린 닭강정을 가득 넣은 ‘고소매콤 강정 샌드위치’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커틀릿과 상큼하고 아삭한 야채로 식감을 더한 샐러드랩을 매운 소스에 찍어 먹는 ‘상큼매콤 치킨커틀릿랩’ 총 3종으로 선보인다. 

빵과 치킨, 야채 등 알찬 토핑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요거트, 스프 등 사이드 메뉴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 또는 기분 전환용 매콤한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스타벅스,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글로벌 K-POP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손잡고 블링크(BLINK, 블랙핑크 팬클럽)를 비롯한 K-POP 팬들을 설레게 할 다채로운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달 25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되는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은 블랙핑크를 테마로 기획한 프라푸치노 음료와 푸드를 포함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MD, 스타벅스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블랙핑크 스트로베리 초코 크림 프라푸치노’는 오트 베이스에 딸기 시럽과 다크초콜릿 소스를 배합해 블랙과 핑크 컬러의 조화로운 색감을 강조한 상품으로, 음료 위에는 핑크색의 휘핑크림과 블랙핑크 로고 모양의 하트 초콜릿을 올렸다. 

특히, 스타벅스는 한국에 유일하게 블랙핑크 협업 푸드를 선보인다. 같은 날 출시하는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 바움쿠헨’과 ‘블랙핑크 딸기 크림 초코번’ 역시 초코 풍미의 바움쿠헨과 번에 핑크색 딸기 우유크림을 활용해 콜라보레이션 상품임을 강조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상품 표면에 반짝이는 라인스톤을 장식해 화려함을 더한 ‘블랙핑크 라인스톤 콜드컵’을 포함해 올록볼록한 질감을 가진 ‘블랙핑크 스터드 콜드컵 2종 (블랙, 핑크)’, 블랙핑크의 심볼을 디자인한 ‘블랙핑크 워터보틀’ 등 재미있는 디자인의 MD 상품들도 내놓는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블랙핑크 키체인’, ‘블랙핑크 패스포트홀더’, ‘블랙핑크 토트백’ 등 여름철에 어울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들도 선보인다.

 

 

SPC,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 신논현점’ 개점

SPC가 운영하는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Lina’s)가 13번째 매장인 ‘신논현점’을 개점했다.

제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비대면으로 손쉽게 픽업 가능한 ‘픽업박스’를 설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리나스는 신논현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매장에서 1만 3천원 이상 구매 시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 25일까지 시그니처 메뉴인 까망베르 파스트라미 파니니와 오렌지 주스로 이루어진 세트를 1만 3천원에 판매한다. 배달 채널(△배달의민족 배민1 △쿠팡이츠 앱)에서는 29일까지 배달비 무료 혜택을, 해피오더 앱에서는 8월 18일까지 포장 주문 시 최대 6천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리나스는 여름을 맞아 △리나스가 처음 문을 연 1989년 프랑스 클럽 샌드위치 기존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클럽 리나스 1989 샌드위치’, △고소한 메밀면과 훈제연어, 아삭한 채소가 조화로운 여름 한정 제품 ‘메밀 연어 샐러드’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