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콘텐츠, 테니스 시장 확대에 ‘테니스팟’ 해외 진출 본격화
뉴딘콘텐츠, 테니스 시장 확대에 ‘테니스팟’ 해외 진출 본격화
  • 정단비
  • 승인 2023.07.2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방콕 와타나 지역 실내 테니스장에 설치된 뉴딘콘텐츠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태국 방콕 와타나 지역 실내 테니스장에 설치된 뉴딘콘텐츠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뉴딘콘텐츠(대표이사 홍진표)의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해외시장 수출 판로를 확대한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국내 테니스 시장이 올해 3,600억 원까지 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될 정도로 테니스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뉴딘콘텐츠는 테니스팟을 2021년도부터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아시아 국가와 미국에 해외 수출 판매를 기반으로 2022년엔 유럽 국가에 신규 수출했으며, 2023년에는 호주, 러시아 등으로 확대하는 중이다.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은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서비스로 기존 머신 볼 역할만 하던 스크린테니스를 뛰어넘은 실제 테니스와 유사한 경기 환경을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인공지능과 랠리를 즐길 수 있는 ‘대전 모드’, 중∙상급자들을 위한 ‘솔로플레이 모드’, 인공지능(AI)과 두 명의 사용자가 번갈아 테니스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듀얼모드’ 등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경기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유저의 타격 정보를 바탕으로 산출한 최적의 리턴 값으로 스트로크, 발리 등 속도와 구질에 따른 다양한 랠리를 구현한다.

더불어 경기 상대가 꼭 필요한 기존의 테니스 플레이 방식과 달리 테니스팟은 혼자서도 얼마든지 실력 맞춤형 랠리가 가능하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테니스 대중화 열풍이 부는 만큼 테니스팟에 대한 국내외 문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통해 테니스팟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스크린테니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