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금융그룹·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연금자산을 불려주는 유튜브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퇴직연금(IRP, DC형) 운용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7일 오후 6시에 유튜브에서 ‘내 연금자산을 풍성하게 불려줄 연금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SK증권의 리서치 전문가가 출연해 하반기 시황과 유망 업종에 대한 투자전망을 제시하고, 우리자산운용의 연금컨설팅 전문가가 최근 유예기간이 종료되며 본격 시행된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세미나 시간에 맞춰 QR코드를 통해 유튜브에 입장해 참여할 수 있다. Q&A 코너를 통해 생방송에서 실시간으로 퇴직연금 자산에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설문 참여로 소정의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 추가 오픈

하나금융그룹은 임신·출산·육아의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은행 수유역금융센터에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 ‘하나 맘케어 센터 1호점에 이은 것으로, 7월 내 하나은행 남가좌동 지점, 하반기 중 은행 검단신도시 지역 지점 및 하나증권 지점에도 ‘하나 맘케어 센터 오픈할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은 주거, 상업복합지구 및 지하철 4호선 수유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하나은행 수유역금융센터에 마련됐다.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은 1호점과 같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아이를 케어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은행 영업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유모차 보관소, ▲임산부 휴식 및 영유아 수유실 2개실 ▲이유식존 ▲기저귀갈이존 ▲오픈주방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영유아 수유실에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쇼파와 탁자, 전동유축기 등이 구비 됐으며, 이유식존에는 아기 이유식체어, 기저귀갈이존에는 기저귀시트지, 베이비워시, 로션, 물티슈 등을 비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은행, 중소기업 특화채널 ‘반월/시화BIZ프라임센터’ 신설

우리은행은 경기도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내에 입주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 특화채널인‘반월/시화BIZ프라임센터’를 신설했다. 

‘반월/시화BIZ프라임센터’가 위치한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는 남동국가산업단지와 더불어 우리나라 최대의 중소기업 산업단지이자, 소재·부품·장비 전문 중소기업 중심의 2만여 개 기업이 입주해 국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곳에 신설된 중소기업 특화채널은 기업금융 전문인력의 집중배치로 투·융자를 통한 자금지원, 기업컨설팅 등은 물론 PB 전문인력의 자산관리 특화서비스까지 원스톱(One-stop)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하반기 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8월 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8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에 관한 주제로 진행된다. 세계의 화폐에 대해 알아보고 환전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알아본다. 미디어월을 활용한 금융교육과 일일 은행원 직업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금융센터 교육은 매월 주제를 선정해 진행되며 8월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을 시작으로, 9월 ‘돈이 움직인다’(금융의 의미와 일상 속 금융회사들의 역할), 10월 ‘신용이 뭐야?’,  11월 ‘변화하는 돈의 가치’, 12월 ‘세계 부자의 기부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지역별 자세한 교육신청·일정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 접수로 이루어진다. 모집 인원 및 일정은 지역별로 상이하며 전국 16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집중호우 피해 특별금융지원 실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충청 지역에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와 재기를 위해 특별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충청 지역 기반 저축은행인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이번 특별금융지원을 통해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등 지역 거래 고객에 대한 빠른 피해 회복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특별금융지원으로 충청 지역 고객 중 호우피해를 입은 고객의 대출금에 대한 ▲원리금 상환 3개월 유예, ▲만기 최대 6개월 연장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별금융지원은 영업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월 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 예정인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우수한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역량을 이끌어내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적기에 투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다.

창업 7년 이내 핀테크 기업으로 후속 투자유치 단계가 ‘Pre A 또는 Series A‘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스타트업 플러스‘ 또는 ‘IBK 1st Lab‘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 핀테크 기업은 5주간 ‘IR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을 거친 후 본 행사인 데모데이에 오르며, 우수 기업 3곳에게는 ▲IBK특별상:IBK기업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 5기 특별 선발, ▲서울핀테크랩(SFL) 특별상:서울핀테크랩 입주(최대 1년), ▲시민 스타상:회식권 등 시상이 주어진다.

IBK특별상을 수상한 1개 기업은 핀테크 분야에서 IBK금융그룹과의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및 수행할 예정이며,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 목소리 듣겠다” 우리 팬 리포터 4기 발대식 개최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4기’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은행의 고객 소통창구 역할을 할‘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4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0~60대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최종 선발됐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우리은행 직원으로 구성된‘우리 팬(Woori Fan) 서포터즈’와 함께 6개월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금융취약계층 지원 ▲고객 경험 데이터 분석 등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고객패널의 제안들을 반영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과 신뢰를 높여 금융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거래하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