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페이로 메가커피 결제시 즉시할인 혜택 제공

우리은행은 우리카드와 함께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와 연계해 메가MGC커피 앱 內 메가오더에서 주문 후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시 결제금액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메가MGC커피 앱 內 메가오더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3,000원 이상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500원을 즉시 할인 해주는 이벤트로, 메가MGC커피 메가오더를 사용하는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는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실물카드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우리은행 입출금계좌, 우리카드 및 꿀머니를 등록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자립준비청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나서

우리금융그룹의 계열사인 우리금융에프앤아이는 자립준비청년의 자산형성 역량 강화와 주거안정을 통한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우리꿈나무 마이홈 클래스’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우리금융에프앤아이, 종로구, 은평구,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사단법인 니트생활자가 함께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우리금융그룹 및 우리금융에프앤아이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을 재원으로, 서울시 종로구 및 은평구는 자립준비청년 발굴과 추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엔젤스헤이븐과 니트생활자는 사업기획 및 운영과 자립준비청년의 사례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3기 출범

하나금융그룹은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3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하나금융그룹이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출범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Waves’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1기’와 ‘2기’ 총 70명 중 6명이 임원으로 승진함으로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그룹의 대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번 3기는 그룹 내 여성 관리자 직원을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최종 28명이 새롭게 선발됐으며, 올해 말까지 리더십, 기업금융,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아카데미 과정과 팀 프로젝트 활동(Action Learning) 등 선배 웨이브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개선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과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 법인 전용 ‘미국 달러 MMF’ 판매 개시

IBK기업은행은 환전 없이 달러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법인 전용 ‘미국 달러 MMF’ 상품 3종을 이달 28일부터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미국 달러 MMF’는 美 초단기 국채, 달러 예금, 달러 CP 등에 투자해 달러예금(MMDA 등) 대비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단기금융상품이다. 

그동안 MMF의 투자 대상은 원화 표시 자산으로 제한됐지만, 지난 6월 금융투자업규정 일부가 개정되면서 외화 표시 자산에 투자하는 MMF 출시가 가능하게 됐다. 

판매 상품은 IBK자산운용·삼성자산운용·한국투자신탁운용의 법인 전용 ’미국달러 MMF’ 3종으로,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국내·외 엔지니어링사업 금융지원’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국내·외 엔지니어링사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의 해외 자회사인 인도네시아 KB부코핀은행과 캄보디아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이하 프라삭)가 함께 참여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이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완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협약당사자들은 엔지니어링 산업의 원활한 성장과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공급망 맞춤형 상생결제 서비스 제공 ▲해외 사업과 관련된 보증업무 확대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