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파리바게뜨·오리온 外
[유통 단신] GS25·파리바게뜨·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부산의 맛’ 간편식 전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부산의 맛’을 주제로 한 간편식 시리즈를 본격 전개한다. 

지난 6월, 양측이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발굴 및 지역 관광 활성화 등을 골자로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첫 사업이다.

GS25는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의 첫 라인업으로 △ 부산의 맛 돼지국밥△ 부산의 맛 가래떡 떡볶이 2종을 27일 출시한다. 2종 모두 관광객들은 물론 부산 시민들도 가장 즐겨 먹는 부산 대표 메뉴인 점을 고려해 첫 메뉴로 기획이 추진됐다.  

‘부산의 맛 돼지국밥’은 돈사골을 푹 우려낸 육수에 돼지 다리살을 넉넉히 올려 구성한 메뉴로 부산식 돼지국밥 특유의 깊은 국물 맛과 함께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의 맛 가래떡 떡볶이’는 부산 떡볶이의 주 재료로 꼽히는 가래떡과 어묵을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씹는 맛을 극대화 했으며, 무즙으로 살린 자연스러운 달콤함과 알싸한 마늘향이 잘 조화를 이루는 특제 소스 맛 또한 일품인 상품으로 최종 구현됐다.  

 

세븐일레븐, 단독 산리오캐릭터즈 우표씰 들어간 기획상품 12종 출시

캐릭터 맛집 세븐일레븐이 잘파세대 대세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 우표씰을 담은 기획 상품전을 열고 냉장, 디저트, 과자 등 총 12종의 산리오캐릭터즈 차별화 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내달 9일 1020세대가 간식으로 많이 선호하는 간식인 우동과 떡볶이에도 산리오캐릭터즈를 입혀 ‘마이멜로디로제크림우동’을 출시했으며, ‘마이멜로디로제떡볶이’와 ‘쿠로미짜장떡볶이’ 2종을 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편디족 증가와 함께 올해(1~6월) 전년대비 2배 이상의 매출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디저트 카테고리에도 산리오캐릭터즈를 접목시켰다. 프리미엄도넛 인기에 힘입어 전용 믹스를 사용해 튀긴 후 시럽을 입힌 ‘쿠로미올드훼션도넛’과 딸기향 초콜릿을 토핑한 ‘시나모롤올드훼션도넛’ 2종을 이달 초 선보였고 ‘폼폼푸린커스터드푸딩’, ‘시나모롤밀크푸딩’, ‘쿠로미초콜릿푸딩’ 등 푸딩 디저트 3종은 내달 9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파리바게뜨, ‘부기가 해볼게!’ 케이크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부산시의 대표 소통 캐릭터 부산 갈매기 ‘부기(Boogi)’와 협업한 ‘부기가 해볼게!’ 케이크를 출시하며,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에 나선다. 

파리바게뜨의 ‘부기가 해볼게!’ 케이크는 부기 캐릭터를 활용한 입체 케이크다. 케이크 내부는 촉촉한 초콜릿 시트에 바삭한 쿠키와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강조했다. 또한 부산의 시화인 ‘동백꽃’ 모양의 초콜릿과 ‘부기’ 캐릭터가 그려진 전용 박스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부기가 해볼게!’의 판매 수익 일부를 부산의 미래 주역인 지역 학생들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GS더프레시, 네이버와 손잡고 1시간 배송 퀵커머스 구축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쇼핑’ 내 ‘장보기’ 채널에(이하 ‘네이버’) 입점해 퀵커머스 사업 강화를 통한 O4O 전략 실현을 구체화 한다.

전국 350여 오프라인 GS더프레시가 온라인 네이버와 연계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소비자는 1시간 내로 주문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넓은 지역 범위 내에서 주문 당일 즉시 배송을 위한 강력한 온라인 퀵커머스 채널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강 퀵커머스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GS더프레시는 가장 빠른 1시간 배송을 실현하기 위해 △매장 별 보유한 배송 차량 △자체 보유한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 △부릉, 바로고 등 배달 대행사까지 가용한 모든 퀵커머스 연계 자원을 활용한다.

배송 가능한 지역은 연계 매장 별 반경 2.5킬로미터 내로 하며, 최소 주문 금액은 2만원, 배송료는 3000원이다. 

GS더프레시는 핵심적 운영 전략으로 △각 매장과 동일한 기획전 행사를 그대로 적용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 혜택과 자사의 혜택을 결합한 더블 혜택 제공 △AiTEMS(AI를 활용한 네이버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한 고객 수요의 추가 발굴 등을 꼽는다. 


 

하이트진로음료, 토닉워터 신제품 ‘진로토닉 와일드피치’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6년간 10배 이상의 시장 확대를 주도한 ‘진로토닉워터’의 새로운 확장제품으로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 주요 소비층인 2030을 비롯해 전 타깃에게 선호도가 높은 과일 ‘복숭아’를 신규 제품으로 선정했다.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복숭아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명 농원의 복숭아나 희귀 품종 복숭아를 구매하는 일명 ‘복켓팅(복숭아+티켓팅)’이 유행하면서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제품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는 복숭아 중에서도 국산 개복숭아(Wild Peach)를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야생복숭아, 약복숭아, 산복숭아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는 개복숭아는 유기산, 펙틴, 등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믹싱주로도 잘 어울리는 품종이다.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는 진로토닉 고유의 맛과 야생 복숭아 특유의 달콤 상큼한 맛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1개 페트(300mL)의 열량은 11.2kcal로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칼로리 제로(100ml당 4kcal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하림산업, 익산행복나눔마켓·벵크에 더미식 비빔면 1000박스 기부

하림산업이 일상의 미식으로 행복을 나누기 위한 더미식(The미식) 제품 기부에 적극 나섰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무더위와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익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에 더미식 비빔면 1000박스(32,000개)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나누는 사랑, 커지는 행복’을 추구하는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는 익산 내의 기업과 주민에게 기부를 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식품자원 복지 서비스로, 식품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직접 매장에 방문해 원하는 식품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나눔 장터로 운영되고 있다. 

더미식은 신선한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만드는 하림의 식품 철학 아래, 일상 음식까지도 미식을 즐길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탄생한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하림산업은 브랜드의 정체성에 걸맞게 취약계층에게도 진정한 미식의 경험을 선사하고 일상의 행복과 건강을 선물하고자 이번 더미식 비빔면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오리온, 여름 성수기 맞아 글로벌 생감자 스낵 6종 출시

오리온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한국, 중국, 베트남에서 생감자 스낵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생감자를 1.6mm 내외로 두껍게 썰어 튀겨낸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 ‘블랙트러플맛’ 2종을 지난 6월 선보였다. 한층 풍부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출시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포카칩 브랜드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23% 성장했다.

중국에서는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와 협업해 하오요우취(好友趣, 포카칩) ‘양꼬치맛’, ‘매콤바지락볶음맛’, ‘풋콩땅콩조림맛’ 3종을 출시했다. 중국인들이 즐겨 찾는 안주를 생감자 스낵으로 재해석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류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해 풍부한 해물 맛을 구현한 오스타(O’Star, 포카칩) ‘칠리크랩맛’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