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IBK기업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회계기준(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ISSB)’ 공개초안, ‘국제 지속가능 보고서 가이드라인(GRI)’ 개정 내용 등 최신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최근 강조되고 있는 ‘이중 중요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를 처음으로 적용해 ESG 중요 이슈를 선정했다. 이중 중요성 평가는 환경·사회적 영향과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분석해 중요 이슈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선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관리체계, △준법·윤리경영,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으로, 공시 범위를 확대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취약계층 결식아동 지원 협약

우리금융그룹의 계열사인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난 21일 충북 청주 소재 사단법인 징검다리 행복 나눔터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눔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우리금융저축은행과 사단법인 징검다리는 지역사회에 대한 건전한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역 내 결식아동을 후원하기로 협약을 체결했으며, 후원되는 사랑의 빵은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아동 15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집중호우 피해복구 특별금융지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자립 준비 청년 위한 장학 지원사업 실시

신한금융그륩은 28일 가정위탁 및 아동양육시설 퇴소 후 사회 적응 및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장학재단을 통한 장학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총 3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한국아동복지협회(회장 신정찬)와 함께 장학생으로 선발된 99명의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매월 40만원의 생활비·자기계발비 ▲심리·정서상담 지원 ▲AI를 활용한 성향·역량 진단 및 이에 따른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신한금융은 ▲자립 준비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정서적 교류 지원 ▲취업 분야, 지역 등을 고려한 팀 구성 및 전문가의 팀별 밀착 관리 등 안정적이고 온전한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안전 거래 서비스에 KB증권 신규 추가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안전 거래 서비스를 개편하고, 거래 가능한 신규 증권사로 KB증권을 추가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이번 신규 증권사 추가는 비상장 주식 시장의 건전한 성장 및 투자자 편의 확대의 일환이다. 기존 삼성증권 계좌 보유 고객만 거래할 수 있었던 한계에서 벗어나, 이제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도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28일부터 KB증권 고객은 삼성증권 고객과 동일하게 증권플러스 비상장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하고 보유 계좌를 연동하면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여러 유망 기업들의 비상장 주식을 바로 거래할 수 있다. 보유 여부가 인증된 매물의 거래 조건을 확인하고, 동일한 증권사 계좌를 보유한 고객 간 계좌 이체를 통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IBK급여라운지’ 여름 휴가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IBK급여라운지’ 테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BK급여라운지’는 매월 IBK계좌로 50만원 이상 급여를 받는 고객에게 스탬프를 제공하고, 고객은 적립된 스탬프를 사용해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비대면 혜택관이다. 또 급여실적 현황, 제휴 할인쿠폰, 재테크 정보, 맞춤 상품 추천 등 급여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31일 까지이며 ‘IBK급여라운지’ 가입고객 中 처음으로 급여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2명을 추첨해 신라호텔 숙박권(디럭스)을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i-ONE뱅크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에스파와 팬들과의 설레는 만남 ‘고객 초청 팬 사인회’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리브 Next(이하 리브넥스트) 광고모델 에스파를 초청해 KB국민은행 신관에서 팬 사인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스파 팬 사인회는 KB국민은행이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리브넥스트의 ‘하트모아 기부하기’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고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팬 사인회 당일에는 당첨된 고객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임직원 수백명이 에스파를 환영하기 위해 모여 인기를 실감케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퀴즈 이벤트와 포토존을 마련해 에스파를 보러 온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에스파 멤버들은 KB국민은행 신관을 방문한 고객들과 개별적으로 인사를 나누며 친필 사인 및 기념촬영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팬 사인회에서는 오는 28일 공개 예정인 KB국민은행의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 티저 영상이 최초 공개돼 관심을 끌었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광야로 걸어가’의 후속작으로 이번에 공개되는 ‘광야로 걸어가 2023’에서는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웹드라마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