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부동산 내집내집 등록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종합 정보 플랫폼 KB부동산에서 ‘내집내집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또는 KB국민인증서 Lite로 로그인한 고객이 내집내집을 등록하면 응모된다. 

최근 명칭을 변경한 KB국민은행의 디지털 지갑 서비스인 ‘국민지갑(구 KB Wallet)’과 연계한 이벤트로, 응모 고객 중 국민지갑 가입 고객 전원은 국민지갑 1000포인트를 경품으로 받는다.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3(1명) ▲갤럭시 워치5 44mm(1명) ▲BHC 후라이드 치킨과 콜라 1.25L 모바일 쿠폰(1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KB부동산은 지난 5월 시세 및 매물 알림 서비스인‘내집내집’을 주소 기반으로 고도화하고, 개인 맞춤형 알림 메뉴가 상단에 보이도록 홈 화면을 개편했다.

 

우리은행, 해외송금 한도 10만불 상향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해외송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Woori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이벤트를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7월 외국환거래규정 개정에 따라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해외에 송금할 수 있는 한도가 연간 5만불에서 10만불로 상향’된 것을 고객에게 알리고자 기획한 이벤트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우리WON뱅킹에서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SE, 신세계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고, 연간 미화 10만불을 초과한 고객 중 별도로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SE, 신세계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하나금융그룹, ‘새만금 잼버리 대회’에 이온음료 20만개 긴급 지원

하나금융그룹은 계속되는 폭염으로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현장에 이온음료 20만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함께하고 있는 첫 야영 축제 활동에 예기치 못한 폭염 등으로 진행에 어려움을 겪게 돼 스카우트 대원·진행 요원·자원봉사자들의 건강과 안전한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또한, 대회에 참여한 스카우트 대원들의 휴식을 위해 필요시 인천에 소재한 글로벌 캠퍼스 연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금융취약계층 ‘대출원금잔액 1% 지원’으로 상생금융 실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지난 3월 발표한 ‘우리상생금융 3·3패키지’의 후속 조치로 서민금융대출상품 성실상환 고객에 대해 ‘대출원금 1% 지원’을 실시한다.
   
‘대출원금 1% 지원’은 지난 7월부터 실시 중인‘연체이자 원금상환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금융 취약계층이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혜택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새희망홀씨Ⅱ, 햇살론 15/17 등 서민금융대출상품 이용 고객 중 최근 1년 동안 대출을 성실하게 분할상환 중인 고객 약 7만 명에게 총 60억원 규모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당 고객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대출원리금 납부 자동이체계좌로 6월말 기준 대출잔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캐시백 해준다.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KB국민은행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전국 모든 영업점에서 무더위쉼터를 제공한다. 무더위쉼터를 이용하고 싶은 국민은 언제라도 은행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냉방시설이 갖춰진 영업점 상담실 또는 고객 대기 장소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으며 시원한 음료도 즐길 수 있다. 

KB국민은행 ‘무더위 쉼터’는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최근 10개 영업점을 확대하며 전국 82곳에서 운영 중인 9To6 뱅크에서는 오후 6시까지 더위를 피할 수 있다. 

9To6 뱅크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지점 안내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위치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및 카카오맵에서 ‘여섯시 은행’을 검색하면 운영 점포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