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동원F&B·해태 빨라쪼·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동원F&B·해태 빨라쪼·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광고계 대세’ 안유진 재발탁

동원F&B가 최근 광고계 대세로 떠오른 안유진을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재발탁했다.

지난해 처음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안유진은 TV CF와 각종 디지털 콘텐츠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참치 CF는 지난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인기 광고’에 이름을 올렸고, ‘#한숨에한캔’ 틱톡 챌린지는 공개 일주일 만에 해시태그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하며 틱톡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동원F&B는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2’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특유의 밝고 활기찬 매력으로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안유진을 또 한 번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동원참치 세계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동원F&B는 이달 중 동원참치 신제품을 선보이고 안유진 모델의 신규 TV CF를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안유진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는 동원참치 추석 선물세트의 모델로도 선정돼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아워홈,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 본사 초청해 투어 프로그램 진행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잼버리 야영지를 철수한 스카우트 대원 1000여 명을 본사로 초청해 식사 제공 및 쿠킹클래스 등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아워홈은 9일 잼버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마곡 본사 및 인근 아워홈 운영 사내식당에서 점심을 제공했다. 영지를 떠나 스카우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미국, 유럽 등 약 1000명의 잼버리 대원 및 요원이 참석했다. 

본사 견학 프로그램과 쿠킹클래스도 마련했다. 마곡식품연구센터 내 주요 R&D시설 견학과 함께 포기김치, 김밥 만들기 등 K푸드 만들기 체험 활동이 대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허준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서울식물원 등 인근 다양한 명소 투어를 추천하고 아워홈 직원이 직접 인솔 및 현장 안내 등 적극 지원했다. 명소 투어는 추첨(사다리게임)을 통해 그룹별 방문지를 선정하며 재미를 더했다. 

한편, 아워홈은 8일 영지를 떠나는 각국 스카우트 대원과 운영 요원에게 자사 생수 및 간편식, 간식류 등을 테이크아웃 형태로 제공했다. 또한 영지에서 체류하고 있는 요원들에게는 식사를 지속 제공했다. 특히 11일 K-POP 콘서트 및 폐영식이 이루어지는 상암경기장에 4만여 대원 및 관계자를 위한 휴대식 뿐만 아니라 할랄, 비건 등 특수식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배민 서빙로봇, TGI프라이데이스에서도 만나요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주)비-로보틱스는 지난 9일 외식운영 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온(대표 윤나라, 정호성)과 외식 전문 브랜드 운영사 MFG코리아와 함께 스마트 외식매장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비-로보틱스의 서빙로봇 운영 및 기술력과 데이터온의 외식 매장 내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해 스마트 레스토랑을 현실화한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비-로보틱스는 연내 서빙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스마트 외식 매장 운영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서빙로봇 운영 및 관리 솔루션과 노하우를 데이터온의 외식 매장 특화 디지털 서비스와 연동하고, MFG코리아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매장에 해당 솔루션이 적용된 서빙로봇을 투입한다.

비-로보틱스는 수년간 축적한 서빙로봇 운영 노하우를 데이터온의 서비스와 결합하면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고객 편의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은 종업원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주문부터, 서빙, 결제까지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매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매장 직원들은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가 디지털화돼 고객 서비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요마트’, 고객 편의성 확대 위한 ‘포장서비스’ 시작

요기요가 요마트 고객들의 서비스 향상과 주문 경험 확대 위한 ‘포장서비스’를 시작한다.

요마트는 배달 주문을 넘어 고객들이 배달비 부담 없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포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 제공한다. 특히 배달 이용이 불가능한 주류 상품부터 저렴한 대용량 상품까지 터치 한 번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간편한 이용이 가능해진다.

또한 포장시에도 온라인을 통한 할인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가성비를 찾는 고객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해태 빨라쪼, 테이크아웃 전용 ‘1880 커피’ 출시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일팔팔공 커피’를 출시한다.

빨라쪼가 시작된 1880년을 기념해 착한 가격 1,880원으로 선보이는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다.

매달 1일부터 8일까지 일부 메뉴 8%에 최대 18% 더블할인을 제공하는 ‘1880day’ 이벤트를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것.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날짜에 관계없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기존 아메리카노(3,200원) 대비 가격은 40% 이상 낮췄지만 맛과 퀄리티는 그대로다. 브라질, 에티오피아, 콜롬비아에서 공수한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엄선해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했다.

섬세한 로스팅 기술과 블렌딩으로 빨라쪼 커피 특유의 진한 풍미는 살렸고 용량도 넉넉한 16온스(473ml) 사이즈로 제공한다.

‘일팔팔공 커피’는 8월 10일부터 야외 유동인구가 많은 빨라쪼 일부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후 올 연말까지 로드샵 전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원두데일리, 투썸플레이스 원두 구독 서비스 도입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와 파트너십을 체결, 투썸플레이스가 B2B 판매 전용 상품으로 출시한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와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정기 구독 서비스로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디저트와 조화를 고려한 매장용 원두와 달리, 커피 본연의 맛, 발란스와 애프터 테이스트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는 바디감, 단맛과 고소함이 두드러지며,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산뜻한 과일이 연상되는 산미와 단맛의 여운이 남는다. 

투썸플레이스는 원두데일리의 프리미엄 원두 구독 서비스 ’그 커피 그대로’를 통해 사무실에서 자사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추후 디저트 라인까지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해 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기간 내 2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매장 및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생활에 알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