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가구 업계] 다나와·삼성전자·코웨이 外
[가전&가구 업계] 다나와·삼성전자·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나와, 7월 가전 로봇청소기 등 新가전 수요 급증…최대 49%↑

7월 가전 시장이 로봇청소기 등 ‘신가전’을 필두로 모처럼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7월 가전 시장에서 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생활 가전제품의 거래액이 높은 증가폭을 보였다고 전했다.
 가장 두드러지는 증가폭을 보인 제품군은 로봇청소기다. 7월 로봇청소기의 거래액은 ‘자동먼지비움’등 스테이션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얻으며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평균구매단가는 73만 7890원으로 19만 2280원 상승했다. 같은 기간 의류관리기와 음식물처리기, 의류건조기의 거래액도 각각 42%, 26%, 14% 증가했으며 미용가전 카테고리에서는 피부마사지기 거래액이 96% 증가했다.

다나와 측은 하반기 들어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일부 개선됨에 따라 그간 미뤄왔던 신가전을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이케아 기흥점, 용인시 소상공인 지원 위해 2억원 특별출연

이케아 기흥점은 지난 10일 용인시청에서 용인시,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용인시 소상공인 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담보 없는 저금리의 금융 지원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이케아 기흥점은 보증 재원을 위해 2억원을 특별출연한다. 출연금은 10배수인 20억원 한도 내에서 업소당 5000만원 이내의 보증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용인시에서 2개월 이상 사업자등록한 소상공인이며, 가구 소매업 사업자를 우대 지원한다.

 

시디즈, ‘SIDIZ ON CHAIR’ 클래스 론칭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고객 참여 프로그램 ‘시디즈 온체어(SIDIZ ON CHAIR)’를 선보이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소통 강화에 나선다.

태재와 함께하는 글쓰기 클래스에서는 ‘나를 재발견하는 글쓰기’를 주제로 글쓰기 이론과 기술 강의뿐 아니라 참가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인생을 한 권의 책이라고 비유했을 때, ‘작가 소개 글’을 직접 작성해 보며 간결한 문장으로 자신을 매력 있게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시디즈는 클래스 참가자를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의 영감을 끌어올려 줄 글쓰기 클래스 키트를 제공하고 클래스 종료 후 참여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게재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한다. 또한, 우수 후기를 작성한 3명을 선정해 △시디즈 의자 ‘T80’(1명) △일광전구 스탠드조명(1명) △시디즈 발받침대 ‘스테포’(1명)를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클래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회 진행되며, 각 11명씩 총 33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시디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폼을 작성하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8월 23일 개별 메시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오늘의집, 삼성전자와 함께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 오픈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삼성전자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 가전 체험 솔루션 ‘삼성 비스포크 홈메타’를 리뉴얼 오픈했다.

‘삼성 비스포크 홈메타’는 냉장고부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들을 3D 가상공간에서 배치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가전 시뮬레이터 서비스다. 고객은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 가상의 집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을 인테리어와 매칭하며 재미있고 손쉽게 우리집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가전 제품 구매 후에 인테리어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교체나 반품을 결정하기 어려운데, 비스포크 홈메타를 활용하면 우리집 인테리어에 어떤 제품과 컬러가 어울리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스포크 홈메타는 고객에게 더욱 현실감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고객의 거주 공간을 반영해 5가지 평형(53㎡, 96㎡, 99㎡, 141㎡, 182㎡)의 가상 공간을 준비했다. 또한 실내 공간도 주방, 거실, 세탁실, 드레스룸 등으로 세분화해 체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 방법도 쉽다. 고객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비스포크 홈메타 가상공간에 기본 배치된 제품 위의 플러스 태그(+) 버튼을 클릭해 상세 모델을 변경하거나 취향에 맞는 색상으로 쉽고 빠르게 바꿔 볼 수 있다. 제품이 우리집에 어울릴 것 같다면 ‘제품보러가기’ 버튼을 눌러 구매까지 가능하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출시…정수 성능·사용 편의성 강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강력한 정수 성능에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엘리트 정수기(CHP/CP-6340L)’를 출시했다.

신제품 엘리트 정수기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정수기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모두 담아낸 실용적인 제품이다. 정수기 핵심 부품인 필터부터 사용자 맞춤 설정, 위생 관리까지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갖췄다.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코웨이 RO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세밀하게 걸러줘 언제나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는 소비자들의 사용성을 고려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했다. 온수와 냉정수 추출구를 분리해 필요에 따라 냉정수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손쉬운 방식의 전자식 출수 레버를 적용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고온의 온수가 필요할 경우 온수를 한 번 더 가열해 90℃ 이상의 온수를 만드는 고온 가열 기능, 자주 사용하는 출수량에 맞춰 설정 가능한 My용량, 원하는 만큼만 출수하는 4단계 맞춤 용량 추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폴드5’ 특별한 케이스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공식 출시와 함께 특별한 케이스(Case)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출시와 함께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엑스포 케이스’ 2종과, 국내 유망 신진 작가 3인의 작품이 담긴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 2종을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갤럭시 Z 플립5의 케이스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플립수트 케이스(Flipsuit Case)’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적용한 ‘플립수트 카드(Flipsuit Card)’를 장착하면, 카드의 이미지가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에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다.

또한, ‘엑스포 케이스’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혜전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부산의 랜드마크와 대표 이미지들을 활용해 마치 부산을 여행하는 듯한 즐거운 분위기를 담아 냈다. 엑스포 케이스는 ‘삼성닷컴’과 전국의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 콜라보 케이스’는 긍정·친절·공감·포용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독창적으로 담아내고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키워 나가고 있는 국내 유망 작가 3명이 협업에 참여했다.

3D·증강현실·메타버스를 기반으로 독창적 예술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오예슬(Yeseul O)’ 작가와 밝은 색채를 활용해 유쾌한 회화 작품을 선보이는 ‘이은(Lee Eun)’ 작가는 ‘갤럭시 Z 플립5’ 케이스 디자인에 참여했다. 

경쾌하고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한 ‘하이다나(Haydonna)’ 작가는 자신의 시그니처 캐릭터 디자인을 ‘갤럭시 Z 폴드5’ 케이스에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