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세포라·아모레퍼시픽·컬리 뷰티 外
[뷰티&패션] 세포라·아모레퍼시픽·컬리 뷰티 外
  • 차미경
  • 승인 2023.08.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라, 2023년 하반기 ‘뷰티패스 세일’ 진행

세포라 코리아가 15일부터 20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세포라 멤버십 세일 행사인 ‘뷰티패스 세일(Beauty Pass Sale)’을 진행한다. 

세포라 뷰티패스 세일은 세포라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년에 두 번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세포라 멤버십 뷰티패스 회원이라면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까지 누구나 뷰티패스 세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포라 뷰티패스 멤버십 가입과 동시에 부여되는 화이트 회원은 15일부터 전 제품 구매 시 15%의 할인율이 적용되고,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세일 당일 멤버십에 가입해도 뷰티패스 할인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적립 등 멤버십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또한, 구매한 모든 화이트 고객에게는 세포라 거울을 선물로 증정한다.  

블랙과 골드 회원은 뷰티패스 세일 하루 전날인 14일부터 세일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이 부여되며, 세일 기간 동안 전 제품에 20% 할인율이 적용되고, 2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랙과 골드 회원에게는 모든 구매 시 세포라 여권 케이스를 증정하며, 골드 등급의 경우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약 10만원 상당의 정품 2종을 추가 증정한다. 단, 사은품 증정 이벤트는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트와이스 사나, ‘발레코어룩’ 화보 공개

트와이스 멤버 사나가 에스쁘아와 함께한 ‘발레코어룩’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사나는 핑크&그레이를 믹스매치한 ‘발레코어룩’을 완벽 소화하며 레전드 미모를 갱신했다. 시원한 실버 그레이 크롭탑에 핑크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은 청순하면서도 힙한 무드를 각인 시켰다. 

공개된 화보 속 사나의 생기있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 제품은 MLBB보다 생기로운 맑은 장미 혈색으로 물들이는 에스쁘아의 ‘로지비비 에디션‘이다. 로지비비 에디션은 에스쁘아가 재해석한 2023 F/W 발레코어룩으로 화사한 장미빛 생기를 은은하게 연출해줄 컬러로 아이팔레트, 립스틱, 립글로스까지 총 3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팔레트 하나로 데일리부터 스모키까지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리얼 아이 팔레트 올 뉴’는 화사한 로지빛 생기에 부드러운 음영을 더한 ‘3호 로지비비’를 선보인다. 놀랍도록 매끈한 텍스처와 섬세한 초슬림 쉐입으로 섬세한 립을 연출해주는 ‘더슬릭 립스틱 크림 매트’는 화사한 채도로 안색을 밝히는 맑은 생장미 컬러 ‘레어 로지’와 모브로즈에 그레이를 한 방울 섞어 분위기를 더해줄 요즘 MLBB ‘로지비비’ 두 개 컬러가 출시되며, 입술에 가볍게 밀착돼 탱글한 유리알처럼 입술을 도톰하고 볼륨감있게 연출해주는 ‘꾸뛰르 립글로스’는 핑크로즈 베이스에 골드 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영롱한 ‘2호 로지빔’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와 ‘려 루트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아모레 팩토리’가 각각 수상했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프리메라는 브랜드명을 ‘prmr’로 표기한 워드마크형 로고를 무게감 있고 정제된 형태로 디자인했다. 다음 달 1일 공식 출시를 앞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라인은 제품 용기에 변화된 로고를 과감하게 적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디지털을 비롯한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제품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려 루트젠’은 아시안 헤리티지 원료를 기반으로 한 여성 맞춤 탈모 케어 제품으로, 아름답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브랜드 로고 R의 곡선으로 표현했다. 제품 속성을 명확히 전달하도록 제품 라벨은 가로, 세로획을 활용했다. 기존의 한자 로고 ‘呂(려)’를 인장 형태로 영문 로고와 함께 배치한 것은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과 오랜 시간 받아온 신뢰를 뒷받침한다고 평가받았다.

‘아모레팩토리’는 아모레퍼시픽의 오산 뷰티파크에 위치한 기업 스토리 체험관으로, 화장품 제조공정을 디지털 미디어, 모션 그래픽, VR 등으로 재해석해 차별화된 기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하고 실제 사용했던 유휴 장비를 전시 요소로 업사이클링해 선보여 화장품 제조와 생산에 대한 기능과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다양한 경험 요소로 풀어냈다고 평가받았다.

 

화해, 메디힐 ‘티트리 연구소’ 온라인 팝업스토어 오픈

화해는 메디힐과 함께 ‘티트리 연구소’를 컨셉으로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의 공간도 연구소의 특성을 살려 소비자가 일일 티트리 연구원이 돼 흥미롭게 둘러보게 했다.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메디힐의 이미지를 반영해 △연구 발표실 △분석실 △시험실 등으로 구성했다.

먼저, 연구 발표실에서는 티트리를 28일간 숙성하고 200시간 동안 저온 추출해 얻어낸 메디힐의 발효 티트리잎수 탄생 스토리를 전한다.

분석실에서는 내게 맞는 티트리 제품 활용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뷰티 테스트가 진행된다. 평소 개인 피부 관리 방법에 따라 토너부터 앰플, 마스크, 패드, 클렌저까지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메디힐 티트리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시험실에서는 메디힐 티트리 라인에 대해 알아보는 단어 퀴즈가 매일 새롭게 열린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각각의 부스를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보상의 의미로 스탬프를 부여한다. 스탬프 5개를 모으면 메디힐 티트리 스킨케어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선물뽑기에 응모할 수 있다.

 

컬리, 올여름 가장 큰 뷰티 혜택 ‘뷰티컬리 페스타’… 최대 80% 특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여름 가장 큰 뷰티 혜택을 제공하는 8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랑콤, 바비 브라운, 시슬리 등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데일리, 이너뷰티 아이템까지 3,3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뷰티컬리의 월간 최대 기획전인 만큼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1만원 쿠폰을 포함해 최대 8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타임 세일도 진행한다. 매일 오후 2시와 6시에 루치펠로, 에끌라두, 피토메르, 비플레인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역대급 할인율을 적용한 ‘페스타딜’ 코너도 선보인다. 올 상반기 뷰티컬리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약 190여 개 상품을 7일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스킨케어와 바디케어, 헤어케어, 메이크업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엄선했다. 특히 럭셔리 뷰티 상품 구매 시 본품 급의 증정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브랜디, ‘응답하라’ 기획전 쇼핑몰 거래액 최대 30배 껑충

패션쇼핑앱 브랜디는 ‘응답하라 브랜디’ 기획전에 참여한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평균 67% 상승했다.

여름 시즌을 맞아 추억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레트로 콘셉트로 진행한 ‘응답하라 브랜디’가 고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특히 기획전 내 ‘7900원 균일가’ 행사가 큰 인기를 끌어 행사 상품 중 절반 이상이 매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수치를 살펴본 결과, 기획전에 참여한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평균 67%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데일리 로맨틱룩 쇼핑몰 ‘나이니’와 심플 베이직 페미닌룩으로 주목받는 ‘프롬헤드투토’ 쇼핑몰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각 196%, 189%가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큐니걸스, 데이뮤즈, 포디룩, 달고나나, 메이글 등 쇼핑몰의 판매량이 2.5배 이상 늘었다. 특히 ‘포밍뮤즈’와 ‘베리주’의 경우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각각 30배와 10배 이상 급증한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에이블씨엔씨, 전년比 2분기 매출·영업이익 각14.9%, 58.6% 두 자릿수 증가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746억, 영업이익 38억, EBITDA(상각전영업이익) 6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은 1,377억원, 영업이익 79억원, EBITDA 1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매출이 13.2%, 영업이익 163.6%, EBITDA 49.8% 성장하며 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2분기부터 주력 브랜드 미샤의 글로벌 캠페인 “BEAUTY IS REALITY(뷰티 이즈 리얼리티)”를 전개하며 모델로 헐리우드 배우 ‘엘리자베스 올슨’과 K-POP 스타 ‘트와이스의 사나’를 기용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상반기 호실적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고르게 매출이 늘어난 것 또한 주효 원인으로 분석된다. 전년 동기 대비 국내 온·오프라인 매출과 해외 매출은 각각 16.7%, 7.6% 성장했다.

특히 국내 오프라인 시장에서는 SSS(Same Store Sales, 동일매장매출)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6.2% 가파르게 증가하며 전체 오프라인 매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자사 오프라인 매장 리뉴얼 및 점포별 상권에 맞춘 프로모션 강화로 수익성을 확대해 온 것이 주효했다. 또한 멤버십 정책을 변경하는 등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어퓨 다이소 전용 라인 출시와 함께 유통망을 넓히며 고객 접점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