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내 ‘서울패션위크 전용관’ 개관…도쿄 긴자점에 이은 2호 전용관
롯데월드타워 내 ‘서울패션위크 전용관’ 개관…도쿄 긴자점에 이은 2호 전용관
  • 안지연
  • 승인 2023.08.16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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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부터 온라인면세점 기획전 진행
서울패션위크 전용관(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매장(사진=서울시)
서울패션위크 전용관(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매장(사진=서울시)

‘롯데월드타워' 내에 위치한 ‘서울패션위크’ 오프라인 전용관(8층)이 8월 11일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서울패션위크 전용 매장은 도쿄 긴자점에 이어 두 번째다. 

서울시는 8월 기준 일평균 14만 명이 방문하는 롯데월드타워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인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K-패션을 대표하는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이 문을 연 만큼 우리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은 서울시와 롯데면세점이 협력해 운영한다. 시는 전용관 매장 조성, 입점 브랜드 관리, 홍보를 지원한다. 롯데면세점 측은 입점 브랜드 선정, 기획전을 통한 브랜드 판매 지원 등에 힘쓸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2024 S/S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는 브랜드 4개(△비엘알, △얼킨, △아조바이아조, △홀리넘버세븐)가 입점했으며, 10월에 1개 브랜드가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시는 ‘서울패션위크’ 신규 매장 개관을 기념해,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패션위크(9.5~9.9) 기간동안 4개 브랜드의 모든 패션쇼를 1열에서 관람할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 VIP입장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 한해 서울패션위크 기념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8월 22일부터 12월까지 롯데 온라인 면세점에서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에 입점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4개 브랜드 145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5개 브랜드 250여개 제품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6월 27일 개관한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의 경우 기존 3개 브랜드(△아조바이아조, △비엘알, △얼킨)에 이어 추가 2개 브랜드(△피플오브더월드, △홀리넘버세븐)가 추가 입점됐고, 9월부터 가을-겨울(F/W) 시즌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