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가구 업계] G마켓·레이디가구·일룸 外
[가전&가구 업계] G마켓·레이디가구·일룸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옥션, ‘가전·디지털 신학기템’ 세일…최대 39% 할인

G마켓과 옥션이 개학 시즌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가전·디지털 신학기 IT템 스페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트북, 태블릿 등 신학기 필수 품목을 최대 39% 할인가에 판매한다. 

먼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프로모션 전용 ‘5% 쿠폰’으로, ID당 매일 3장씩 제공한다. 카드사 ‘7% 즉시할인’ 혜택도 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롯데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까지 할인된다.

G마켓에서는 경품 이벤트와 특별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G마켓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Tall 사이즈 1잔’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셋째 주 개별 안내한다. 

 

레이디가구, 1인 가구를 위한 ‘오트 일체형 침대’ 출시

레이디가구에서 오트 일체형 침대를 새로 출시한다. 오트 침대는 1인 가구를 겨냥해 만들어진 오트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결합한 일체형 침대이다.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넓지 않은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레이디가구에서 1인 가구를 위해 공간 활용성이 좋은 ‘오트 시리즈’의 구성을 강화한다. 오트 시리즈는 접이식 소파베드와 일체형 침대로 구성돼있으며, 원룸이나 공간이 넓지 않은 곳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새로 출시된 오트 침대는 매트리스와 프레임이 하나로 결합된 ‘2 in 1’ 일체형 침대다. 프레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일반 프레임 침대에 비해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침대 하부 공간은 19cm로 높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불이나 캐리어같이 부피가 큰 짐이나 수납박스 등을 보관하기 좋아 공간 활용도를 더 높인다.

1인 가구를 위해 제작된 침대이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트윈 베드로 형제 방에 두거나, 두 개를 붙여 부부 침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일룸, 김태리와 함께 ‘하나의 소파, 다양한 라이프’ 캠페인 진행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모듈 구성이 특징인 ‘밴쿠버’ 소파를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는 ‘하나의 소파, 다양한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룸의 모듈 소파를 통해 거실 인테리어를 다채롭게 연출하는 것을 넘어, 한 공간에서 함께 하는 사람들과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라이프스타일을 폭 넓게 확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일룸은 인테리어를 새롭게 꾸미는 고객들을 위해 10월 15일까지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네이버페이, L포인트, SSG머니 중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해피투게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룸 전 제품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결제 금액의 2·3·5·7%를 적립해준다. 특히 영상에 등장한 밴쿠버 소파, 베를린 소파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포함할 경우 최대 3%, 신혼부부 및 신규 아파트 입주 고객에게는 1%를 추가로 제공한다.

 

위메프, ‘디지털 마켓’ 신설…인기 가전 등 최대 20% 할인

위메프가 디지털 기기와 가전, 액세서리 특별 기획전인 ‘디지털 마켓’을 새롭게 열고 19일부터 이틀간 관련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디지털 마켓은 매월 셋째 주 주말 디지털 기기·가전·액세서리 등을 모아 선착순 특가 판매하는 특별 기획 매장이다. ‘추천 상품’ 코너에서는 MD가 엄선한 인기 아이템 4가지를 한정 수량 및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기획전 특별 쿠폰을 준비해 최대 20% 할인 혜택도 전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탁기와 식기세척기 등 혼수·생활 가전부터 헤드폰·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한 달(7월 16일~8월 15일)간 위메프 가전 제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가을 웨딩 시즌을 앞두고 냉장고(445%), 전기밥솥(233%) 등 혼수 가전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난 점을 반영했다.

삼성전자, 구글·카카오게임즈와 협업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특별한 '아레스' 게임 경험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5·플립5, 갤럭시 S23 시리즈 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가 보다 최적화된 성능으로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글, 카카오게임즈와 협업을 진행했다.

먼저, 삼성전자와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에 최신 3D 그래픽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벌컨(Vulkan)'을 적용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게임 중 칩셋의 부하와 메모리 사용량을 줄여주고, 기존 그래픽스 API 'OpenGLES' 대비 안정적인 프레임(Frame)을 제공한다.

구글은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아레스'에 어댑티브 퍼포먼스(Adaptive Performance)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게임 중 지속적으로 높은 프레임수를 유지해 퍼포먼스가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