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LCK 서머 결승전을 통해 MZ고객과 만나다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3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의 우승팀을 시상하고, 현장이벤트를 진행했다.

우리은행은 결승전 우승팀인 GEN.G(젠지)팀의 우승을 축하하며, 이석태 국내영업부문장이 직접 우승팀에 상금 2억원과 티파니 우승반지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 전야제를 포함해 본 경기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약 2만여 명의 LCK팬들이 참여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뱅킹의 ‘WON하는 LCK’ 페이지에 가입하거나 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전국 대학생 ‘위클리 래플’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위클리 래플’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을 이용 중인 1996년생부터 2004년생 대학생 중 KB스타뱅킹 혜택알림에 동의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학 중인 대학교 이메일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8월 3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시 에어팟 프로2, 4주차에 참여할 경우 스투시 퍼지 다이스 티셔츠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3주차 당첨자는 오는 24일, 4주차 당첨자는 다음달 1일 발표되며 당첨된 경품은 각 추첨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고객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아이웰스’, ICT 어워드 코리아 202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하나은행은 지난 18일 개최된 ‘ICT 어워드 코리아(ICT AWARD KOREA) 2023’에서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인 ‘아이웰스(AI Wealth)’로 디지털 기술혁신부문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은 2004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2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ICT 분야 어워드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아이웰스는 ▲앱 성능 ▲데드링크 오류 부분 ▲플랫폼 적합성 ▲UI/UX의 독창성 ▲인터페이스 ▲서비스의 기능과 기술의 완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출시된 지 약 4개월 만에 이용손님 38만명, 구독생활 신청손님 7만5천명을 돌파하는 등 손님 친화적인 디지털 플랫폼으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통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이웰스는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해 하나은행이 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이와이드플러스와 한국금융공학컨설팅㈜(KOFEC) 등 국내 유수 IT기업도 함께 참여한 바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초개인화된 손님 니즈에 맞춰 필요한 정보를 구독하고 알림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마치 전담 PB를 통해 관리 받는 것처럼 수준 높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우리금융, 임종룡 회장 ‘수산물 소비·어촌휴가 활성화 챌린지’ 동참

우리금융그룹은 임종룡 회장이 ‘수산물 소비 촉진과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챌린지’는 지난달 27일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 등을 시작으로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어촌과 바다로 휴가를 가자는 메시지와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함께 동참할 후속 챌린저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우리금융 임종룡 회장은 진옥동 회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후속 챌린저로 한국경영자총협회 손경식 회장, 한국투자증권 유상호 부회장,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을 추천했다.

 

 

우리은행, 유튜브 생방송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우리은행은 오는 23일 오후 6시에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생방송으로 자산관리 세미나‘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우리 Wealth LIVE’는 부동산, 주식, 채권 등 최신 금융시장에서의 이슈를 적시성 있게 선정해 올바른 투자전략을 돕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다.

이번 세미나에는 ‘반도체 VS 배터리’라는 주제로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부 박형중 이코노미스트(現 KDI 경제정책 자문위원, 서울시 기금운용지문위원)가 출연해 하반기 주식시장 투자전략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2차전지 관련주 쏠림현상을 점검하고, 반도체 등 일부 섹터에 대한 전망과 리스크를 살펴본다.

세미나 참여는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23일까지 우리WON뱅킹 內‘혜택·이벤트’에서 사전참여 신청과 질문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생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퀴즈에 참여해 경품도 받고,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으며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