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 출시..'1회 도장만' 셀프인테리어에 유용
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 출시..'1회 도장만' 셀프인테리어에 유용
  • 정단비
  • 승인 2023.08.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진)가 건축물 내부 벽체에 1회 도장만으로 페인트 시공을 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원코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등에 칠하는 내부용 수성 페인트로, 주로 건물 내벽 도장 공사에 쓰인다.

KCC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2회 이상 도장해야 하는 기존 내부 수성 페인트 제품에 비해 1회 도장만으로 은폐율 99.9% 이상의 외관이 구현되어 도장 시간과 인건비를 줄여 시공비를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한국표준협회가 지정한 내부 수성도료 KS규격(KSM6010-2종-2급)을 국내 원코트용 수성도료 중 유일하게 인증받은 제품이라는 점이 장점이다. 더불어 환경부에서 인증한 환경표지인증도 획득했으며, 항균, 항곰팡이성 공인성적서도 획득했다.

KCC 관계자는 “최근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포인트 벽지 대신 페인트로 집안에 포인트를 주는 트렌드가 눈에 띄고 있다. 숲으로 원코트는 한 번의 도장으로 페인트 시공이 가능해, 셀프인테리어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경제성, 그리고 친환경성을 함께 제공하는 최상의 선택지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CC는 페인트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자사의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다양한 페인팅 시공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제품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