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신세계유니버스클럽·배달의민족·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신세계유니버스클럽·배달의민족·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생활밀착형’ 아뜰혜택 이용 多

G마켓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들은 가장 쏠쏠한 버티컬 혜택으로 ‘영화티켓 할인’과 ‘음식배달 할인’을 꼽았다. 

G마켓이 멤버십 고객의 7월 한달 간 버티컬 혜택의 유형별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영화티켓 할인’ 이용률이 3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음식배달 할인’ 혜택 이용률 역시 30%에 달하며 인기가 높았다.

이외에도 스마일배송, 스마일프레시 등 G마켓의 익일배송 상품과 신선식품 상품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달의 스마일배송 브랜드 할인쿠폰을 이용하는 비율은 22%에 달했고, 스마일프레시 할인은 13%로 그 뒤를 이었다.

버티컬 혜택이란 멤버십 회원에게 매월 기본 제공하는 할인쿠폰(최대 12% 할인 4종) 외에 ▲영화티켓 ▲음식배달 ▲스마일배송 ▲스마일프레시 ▲항공권 ▲도서 등 특정 카테고리에서 멤버십 회원에게만 덤으로 제공하는 우대 혜택을 의미한다. 주로 생활밀착형 혜택들로 구성해 인기가 높다. 실제 지난 7월 한달 기준, G마켓의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 5명 중 1명 꼴인 22%가 버티컬 혜택을 누렸다.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모집 시작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4 참여를 위한 마지막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돌아오는 이른 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마련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올해는 사용된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식품용기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재생원료를 10% 적용한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 제로 1.25ℓ’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된 원단(패브릭)을 재활용해 새 원단을 만드는 ‘패트릭투패브릭’ 방식으로 블랙야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한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 페트병 재활용 원단으로 만든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 등 자원순환의 의미를 담은 리워드가 마련된다. 

특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회차 신청 접수는 8월 24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요기요 자회사 플라이앤컴퍼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요기배달을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가 라이더 대상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 인정받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45001은 작업장 관련 위험을 줄이고 직원의 건강, 안정 및 복지를 위한 견고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의 국제 인증이다. 

플라이앤컴퍼니는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위대한상상의 자회사로 배송 업무 위탁 계약을 통해 요기배달의 배달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플라이앤컴퍼니는 라이더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 환경 제공을 위해 EHS(Environmental Health & Safety)실을 신설하며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요구 사항에 맞춰 안전보건방침 및 목표 설정, 비상 대응 매뉴얼 수립 및 훈련, 무재해 캠페인 등에 힘을 기울여 왔다.

 

배달의민족 “배민서 포케 주문하면 eco용기로 배달해드려요”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앱에서 포케 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 메뉴 주문 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코용기는 지난해 11월 배민과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다회용기다.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플라스틱(PP) 대비 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해당 용기는 환경부로부터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를 인정받아 ‘EL727 환경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3’에서 홈(Home)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제품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우수성도 높게 평가받았다.

에코용기는 배민 앱에서 포케,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 두부볼, 코울슬로 등으로 구성된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메뉴를 배달, 포장 주문하면 일회용기 대신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세트 메뉴 구매 시 에코용기 4종 세트와 함께 업사이클링 키링, 매장 재방문 쿠폰 등 굿즈도 증정한다. 포케 단품 구매 시에도 추가 금액(800원)을 지불하면 일회용기 대신 에코용기로 변경할 수 있다. 

에코용기 배달, 포장 주문은 건대점, 광화문점, 구월점, 대구범어점 등 전국 16개 포케올데이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매장별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하림,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세계의 닭요리’ 클래스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 제품을 활용한 ‘세계의 닭요리’ 클래스를 진행한다. 

하림은 색다른 닭고기 레시피를 만날 수 있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참가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하림 닭고기의 우수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북채와 정육으로 만드는 세계 닭요리 레시피를 선보인다. 토마토와 다양한 야채로 감칠맛을 살린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과 달콤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대파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이다. 

하림 ‘세계의 닭요리’ 클래스는 ▲9월 16일 잠실점 ▲9월 23일 청량리점 ▲10월 7일 인천점에서 진행된다. 클래스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롯데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하림은 클래스 당일 참석자 대상으로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를 선물할 계획이다.

 

칭따오, 미니 캔 패키지 ‘작게판다’, ‘많이판다’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지역 소형마트 전용 200ml 소용량 미니 캔 패키지 ‘작게판다’, ‘많이판다’를 출시했다. 

이번에 만나볼 수 있는 칭따오 200ml 미니 캔은 한 손에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의 소용량 캔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볍고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 첫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패키지를 통해 ‘작게판다(200ml·4입)’, ‘많이판다(200ml·12입)’ 2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작게판다’는 200ml 캔 4개입 구성으로, 작은 냉장고에도 보관이 용이해 맥주를 즐기지만 대용량 패키지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200ml 캔 12개입인 ‘많이판다’는 소용량이지만 냉장고를 가득 채울 수 있는 넉넉한 수량으로 구성했다. 보관이 용이하도록 냉장고 전용팩 사이즈로 제작해 패키지를 냉장고에 통째로 넣어 맥주 전용 컨테이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면에 표시된 절취선을 따라 패키지를 개봉해 냉장고에 넣고 캔을 하나씩 꺼내면 편의점 냉장고처럼 새 캔이 자동으로 앞으로 채워져 보다 간편하고 즐겁게 ‘홈맥’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스타벅스, 투고백인기에 주문 가능 음료 7종 추가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25일부터 ‘투고백(To go bag)’으로 주문 가능한 음료로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등 7종을 추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투고백 음료군은 기존 5종에서 총 12종으로 늘어나게 된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6잔, 8잔 분량의 음료를 특수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컵에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전용 용기에 담긴 만큼 휴대성도 좋아 행사 의전이나 캠핑, 소풍 등 야외 활동 시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다. 

이번 투고백에 신규 도입되는 음료는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같은 차(茶) 베이스 음료 2종과 ‘핫 시그니처 초콜릿’ 1종을 비롯해 ‘콜드 브루’, ‘아이스 라떼’, ‘핫 라떼’, ‘아이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등 인기 커피 4종이 포함된 총 7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