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CGV·제주패스·아모레퍼시픽미술관 外
[여행&여가] CGV·제주패스·아모레퍼시픽미술관 外
  • 안지연
  • 승인 2023.08.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 ‘모바일티켓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CGV가 모바일티켓을 지인에게 선물하는 ‘모바일티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한다. 모바일티켓을 선물 받는 사람이 CGV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티켓을 카카오톡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기존의 공유하기 기능에서 더 나아가 종이 티켓 출력 없이 바로 모바일티켓으로 입장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종이 티켓 출력 과정을 간소화하고, 동시에 최근 ESG경영 강화 추세 속 종이 사용을 최소화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에 일조하는 효과 또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티켓을 선물 받은 후 부득이하게 사용이 어려운 경우 상영시간 전까지 선물 거절하기를 누르면 기존 예매자에게 티켓이 돌아가게 되며, 거절한 이후에는 선물 받은 티켓 링크가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는다.

 

제주패스, 추석연휴 맞아 ‘추캉스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제주패(㈜캐플릭스)가 8월 29일부터 추석연휴를 맞아 항공권·렌터카·숙박 특가와 추가할인을 제공하는 ‘추캉스 초특가’를 진행한다. 

국내여행은 제주 지역과 그 외 내륙 전지역으로 나누어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 지역은 렌터카 최대 5천원 할인쿠폰과 가장 인기가 많은 TOP3 호텔에 대해 최대 15,000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김포, 여수, 부산, 경주를 포함한 내륙 전지역은 렌터카 최대 1만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도 혜택을 준비했다. 연휴 여행지로 가장 많이 꼽히는 일본, 동남아 및 대양주 8개 지역을 선정하고 항공권 좌석을 확보해 특가로 제공한다.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여행지로는 후쿠오카, 오사카, 다낭, 나트랑 등이 있다. 추가로 오키나와 지역에서 렌터카를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공개했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가을 골프 시즌 맞아 ‘볼 증정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오는 9월부터 본격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볼 증정 이벤트는 티스캐너 단독 프로모션으로, 티스캐너 제휴골프장 13개소(경기권 4개소, 충청권 3개소, 전라권 3개소, 경상권 2개소, 강원권 1개소)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내 해당 골프장 예약 시 그린피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내장 등록 시 프론트에서 볼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번 이벤트는 티스캐너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랑풍선, 세븐일레븐과 ‘여행도 세일한다’ 프로모션 진행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공동으로 여행상품 판매 프로모션인 ‘여행도 세일한다’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5일까지 운영되는 본 기획전에서는 △마음 편히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출발 보장’ △어린 자녀와 함께 하는 ‘아동 동반 가족 여행’ △모두 함께 떠나 더욱 즐거운 ‘가족/소모임’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하는 ‘싱글/커플/우정’ 등 총 4가지 유형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노랑풍선은 이번 기획전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방문해 천원 상당의 노랑풍선 여행 상품 할인 코드를 구매할 경우 해당 기획전 내에 있는 패키지 상품 가격의 3%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이어 할인 코드를 구매한 후 여행 상품을 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실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총 300만 포인트(100만-1명, 50만-2명, 10만-10명)를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아시아 최초의 로렌스 위너 개인전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Lawrence Weiner, 1942-2021)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1년 작가 타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회고전이자 아시아 최초의 개인전이다. 

뉴욕과 암스테르담을 오가며 작업했던 로렌스 위너는 칼 안드레(Carl Andre), 로버트 배리(Robert Barry), 댄 플라빈(Dan Flavin), 조셉 코수스(Joseph Kosuth), 솔 르윗(Sol Lewitt) 등과 함께 미니멀리즘과 개념 미술의 흐름에 핵심적으로 기여했다고 평가받는다. 1960년대 후반을 기점으로 선보였던 ‘언어 조각(Language Sculpture)’ 작업이 대표적이다. 여기서 그는 언어를 하나의 물질로 여기며 이를 재료 삼아 조각적 개념으로 제시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전시에선 ‘UNDER THE SUN(1999/2000)’와 ‘A BIT OF MATTER AND A LITTLE BIT MORE(1976)’를 포함한 언어 조각 대표작 47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에는 다양한 문화적 요소에 관심이 많았던 작가의 철학을 반영해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고미술 소장품을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끈다. ‘주체와 대상’, ‘과정’, ‘동시적 현실’이라는 3가지 주제 아래 펼쳐지는 언어 조각과 고미술품의 어울림을 통해 동서고금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대표적인 언어 조각 47점 외에도 에디션 작업, 드로잉, 포스터, 모션 드로잉 등을 통해 위너의 작품 세계 전반을 폭넓게 조망한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기도 하다. 1970년대 초기작 ‘SMASHED TO PIECES(IN THE STILL OF THE NIGHT)(1971)’과 ‘TO SEE AND BE SEEN(1972)’을 비롯해 ‘AN OBJECT TOSSED FROM ONE COUNTRY TO ANOTHER(1988)’, ‘UNDER THE SUN(1999/2000)’, ‘ON VIEW(2020)’, ‘REMOVED FROM VIEW(2020)’로 이어지는 60여 년에 걸친 위너의 작품 세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하반기 <돈의문골목시장> 개장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오는 9월 선선한 가을날을 맞아 2일, 16일, 30일까지 격주 토요일에 총 3회의 ‘돈의문골목시장’을 진행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의 특색있는 골목과 공간을 거닐며 다양한 상품과 공연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9월 2일, 30일은 12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16일은 11시부터 22시까지 돈의문골목시장과 돈의MOON나이트가 이어진다.

수공예품과 먹거리 등 20여팀의 전문 셀러와 사전 신청을 받아 시민들이 직접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중고 장터인 ‘다시 장터’가 함께해 돈의문박물관마을의 골목 곳곳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후 16일, 30일의 돈의문골목시장 ‘다시 장터’에 참여할 참여자도 사전모집 예정이다.

돈의문골목시장의 마을마당에서는 매번 특별한 공연이 진행된다. 9월 2일은 14시, 16시에 서커스 아티스트 ‘준디아’의 화려한 디아볼로를 만날 수 있는 <레인보우 쇼>가 펼쳐진다. 16일 오후 2시와 5시에는 ‘64J(줄)’의 서커스 공연 <목림삼>이 이어지며 30일은 추석을 맞아 13시부터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만난 ‘백원’, 양금앙상블 ‘양이온’ 등의 공연이 이어져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돈의문골목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교환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돈의문골목시장에서 구매시 지급되는 교환권을 통해 추억 캡슐 뽑기와 실크스크린 체험을 참여할 수 있다. 또 골목에서 자유롭게 낙서를 할 수 있는 낙서 한바탕도 준비돼있다. 30일 추석연휴에는 한옥예술체험의 예술가들이 준비한 특별 이벤트도 이어진다.

 

제2회 이천 빵지순례 ‘빵지슐랭가이드’ 개최

이천시와 이천문화원은 9월 2일 이천시청 광장일대에서 ‘제2회 이천 빵지순례 빵지슐랭가이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천기획과 더좋아진기획이 주관을 맡고, 슈퍼노바, 캠핑고래 이천점, 다짐PT, 그리고 (주)리진이 협찬을 통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올해 행사에는 시민이 만든 다양한 무대, 캠크닉 포토존, 이천시민 달력사진전, 나쁜일 파쇄기존, 칭찬존 릴레이, 야광마켓,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가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특히 현장에서 SNS 인증을 하면 추첨권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 3세대와 빵 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며, 제한수량의 입장팔찌는 선착순 무료 지급될 예정이다.

지난해 첫 개최 시 예상 인원을 상회하는 높은 관심을 받았던 이 행사는 올해도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빵과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천을 대표하는 명품 빵부터 일반적인 동네 빵까지 다양한 종류의 빵이 고루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