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코웨이·삼양홀딩스·삼성전자 外
[기업 소식] 코웨이·삼양홀딩스·삼성전자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AP-1523D)’를 출시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기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AP-1519M)’의 업그레이드형 신제품이다. 청정 성능과 필터 시스템, 실내 공기 오염도 감지 기능 등 핵심 기능이 전체적으로 강화됐다.

신제품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중앙에 홀이 있는 서클 디자인으로, 이 홀을 통해 공기 유량을 2.5배 향상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체가 좁은 곳을 통과할 때 속력이 증가하고 압력이 낮아지는 ‘베르누이 효과’를 활용해 청정 공기 바람을 증폭시킨 것이다. 또한 깨끗한 공기를 최대 전방 10m 거리까지 빠르게 전달해(전면순환 시),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가족들이 주로 사용하는 거실에서 멀리 떨어진 주방 공간까지 빠른 청정이 가능하다.

또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우리 집 공간과 상황에 따라 ▲전면순환 ▲멀티순환 ▲상부순환 등 총 3가지 멀티순환기능으로 체계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공기 토출구가 제품 전면과 상부에 모두 위치해있어, 청정 방향을 직접 설정해 공기청정기 근처의 집중 청정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효과적인 청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극세사망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에어클린V케어필터 등으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해당 필터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의 만 분의 일 사이즈인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해주며, 공기 중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킨다.

 

엄태웅 삼양홀딩스 대표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 동참

삼양홀딩스는 엄태웅 대표이사가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시작한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삼양홀딩스는 △사내 카페에 빨대 없는 리드(뚜껑) 도입 △개인 텀블러 사용 시 음료 할인 △종이문서 최소화 및 이면지 활용 장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굿즈 제작 △임직원 참여 플로깅 이벤트 개최 등 사내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임직원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엄태웅 대표는 유조혁 SM상선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스타벅스,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스타벅스 코리아가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동안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전국 1,800여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채용 규모는 총 000명이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누구든지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총 세 종류로 지원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앞으로 꾸준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규정된 바에 따라 근무할 수 있는 체류 자격이 있어야 한다. 또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TOPIK 3급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면 채용 시 우대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치며,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10월 23일 이후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글로벌 눈높이 맞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CJ제일제당은 지난해 ESG(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아홉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해외 사업 확장 가속화에 걸맞은 공시기준을 적용,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를 확립하는 데 집중했다. 이와 함께 원재료-생산-소비-폐기에 이르는 ESG 지향점인 ‘Nature to Nature’에 도달하기 위한 CJ제일제당의 진정성 있는 실행 의지를 강조했다.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지속가능성 브랜드와 제품을 공개했다. 지난해 관련 매출은 총 3,730억원으로, 식품사업부문에서는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브랜드 ‘익사이클 바삭칩’ 등이 있으며, 바이오사업부문에서는 퇴비화가 가능한 생분해 소재 PHA를 비롯해 ‘L-Met Eco’, ‘X-SOY’ 등의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이 포함된다. 지난해 신설된 FNT사업부문에서는 천연 프리미엄 조미소재 솔루션인 TasteNrich®, FlavorNrich™ 등과 클린라벨, 비건인증 제품 등이 있다.

또한, 중대성 평가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 ‘건강과 안전, ‘사람과 사회’ 등 세 가지 핵심 영역을 정하고 현황과 대응방안을 공개했다.

‘Sustainable Environment’ 영역에서는 탄소저감을 통한 기후변화 완화 노력과 PHA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환경에 해롭거나 재활용이 어려운 재질을 포장재 소재로 사용하지 않기 위해 6가지 소재를 ‘네거티브 리스트’로 선정했다. 이 소재들은 글리콜변경피이티수지(PET-G), 폴리염화비닐리덴(PVDC), 과불화옥테인술포산(PFAS), 발포폴리스타이렌(EPS), 폴리스타이렌(PS), 유색 유리병 재질 등으로, 제품에 적용 가능한 기술적 검토 등을 거쳐 중단 시점과 구체적인 목표가 담긴 로드맵을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Wellness and Safety’ 영역에서는 지난해 글로벌 4대 권역(한국, 미주, 아태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CJ만의 품질안전 경영시스템을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의 전 세계 58개 식품 생산 사업장 중 90% 이상이 글로벌 품질안전 인증을 받았다. ‘People and Community’ 영역에서는 다양성, 공정성, 포용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글로벌 사업장 인권실사 결과 및 인권 리스크 제로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삼성전자, 더 프레임 디즈니 100주년 에디션 출시 기념 ‘디즈니 콜라보 전시’ 운영

삼성전자가 9월 1일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 디즈니 100주년 에디션’ 공식 출시를 맞아 삼성 강남 2층에서 ‘디즈니 콜라보 전시’를 운영한다.

17일까지 운영하는 ‘디즈니 콜라보 전시’에서는 ‘더 프레임 디즈니 100주년 에디션’과 다양한 디즈니 콜라보 모바일 액세서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삼성 | 디즈니100’ 온스크린 로고 적용 ▲‘디즈니100’ 로고가 새겨진 세련된 플래티넘 실버 메탈 베젤 탑재 ▲디즈니 인기 캐릭터 미키 마우스를 닮은 디즈니 100주년 에디션 솔라셀 리모트 등 차별화 포인트로 가치를 더했다. 

또한, 더 프레임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 ‘아트 스토어’를 통해 ‘월트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마블’,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아트 컬렉션 이미지 100점을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삼성 강남 ‘디즈니 콜라보 전시’에서는 디즈니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5 수트 케이스와 플립 수트 카드, 갤럭시 S23 케이스, 갤럭시 워치6 시리즈 스트랩 등 다양한 콜라보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디즈니 자체 제품이 전시되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과 갤럭시 캠퍼스에서 디즈니 콜라보 모바일 액세서리를 구매하고 삼성 강남에서 제품을 픽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출시를 맞아 풍성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닷컴에서 더 프레임 디즈니 100주년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디즈니 100주년 피크닉 스테인리스 컵과 '요기요'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더 세리프'를 기준가에서 최대 50만 원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사전 알림 신청 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디퓨저를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