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동원F&B·골프존파크·코웨이 外
[기업 소식] 동원F&B·골프존파크·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0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식품기업 최초 폐플라스틱 활용한 선물세트 선봬

동원F&B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 

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총 5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먼저 친환경 카테고리는 ‘리사이클링 플라스틱(Recycling Plastic)’, ‘올페이퍼 패키지(All Paper Package)’,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에는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열분해해 추출한 재생 원료인 ‘Cr-PP’가 적용됐다. 재활용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 생산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 선물세트도 2배 이상 확대했다. 특히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 유지류의 페트병을 약 20% 경량화해 약 100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테디셀러 선물세트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100여 종으로 마련됐다. 동원F&B는 저염 및 건강 트렌드 확대에 맞춰 ‘리챔 더블라이트’ 물량을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늘렸다.

참치캔, 캔햄과 함께 건강요리유, 참치액, 고체 육수, 참기름 등 3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도 지난 설 대비 20% 가량 확대됐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참기름, 사과 식초, 참치액, 고체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등을 소단량으로 구성해 활용폭을 넓혔다.

 

경희대·세종대 학생 대상 3기 에어비앤비 아카데미 성료

에어비앤비가 경희대·세종대 관광 분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산학협력 장학 프로그램인 ‘에어비앤비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 아카데미는 국내 관광학계의 대표 대학인 경희대·세종대와 함께 2021년부터 3년째 진행 중인 산학협력 장학 프로그램이다. 세 기관은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와 세종대 호텔관광대학 및 LINC+ 트랙 참여학생 총 20명이 참여했다.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는 작년(16명)보다 4명의 인원을 추가 선발했다. 

이들은 지난 7월 3일부터 9월 1일까지 9주에 걸쳐 비즈니스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내문화, 제도 및 정책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에어비앤비 코리아 임직원의 강연을 듣고, 4인 1조로 팀별 과제를 수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한국에 공유 숙박을 어떻게 정착시킬지에 대해 고민하는 등 관광분야의 차세대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쌓았다.
 

아미, 국내 첫 면세점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지난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국내 첫 면세점 매장을 열었다.

아미는 올해 8월말 누적 매출 기준으로, 대표 매장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의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이 50%에 달할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다.

아미는 다양한 판매 채널을 전개함으로써 중국, 동남아, 일본 등 글로벌 고객과 국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첫 면세점 매장을 열게 됐다.

더불어 아미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매장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4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하트 스티커, 8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모자, 16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지갑을 선착순 증정한다(소진 시 종료).


 

배민, 사장님 힐링콘서트 ‘배민음악회 경기편’ 개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달 24일까지 경기 광명에서 열리는 두 번째 배민음악회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악다방’을 콘셉트로 여는 이번 배민음악회 경기편은 김창완밴드, 박정현, 윤종신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8090 가요와 그때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사장님들 장사의 추억과 낭만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장사를 시작했던 그 시절 사장님의 이야기, 청춘과 함께한 이야기, 장사하면서 고마웠던 사람에 대한 이야기 등 신청단계에서 사장님들의 이야기를 접수해 공연 중에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배민음악회는 지난 공연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참여 인원도 사장님과 동반 1인까지 함께 하실 수 있도록 700명으로 늘렸고, 경기지역 사장님들이 참석하시기 쉽도록 경기도 광명시에서 열린다. 공연은 10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광명역 인근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며, 사전부대행사는 오후 1시부터 열릴 예정이다. 

사장님이 장사하면서 남긴 사진 속 특별한 순간도 함께 신청받는다. 당첨된 사진은 참여 아티스트의 노래 중 한 곡의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현장에서 공개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장님에게는 인스탁스 필름카메라(1명), 배민선물하기 1만원권(40명)을 증정한다. 

이밖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전 신청을 받아 열두 분의 사장님을 선정해 노무사, 변호사, 세무사 등 전문가에게 장사와 관련한 궁금한 정보를 1:1 무료상담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골프존파크, 추석맞이 푸짐한 경품 혜택의 ‘보름달 챌린지’ 이벤트 진행

㈜골프존이 다가오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오는 10월 1일까지 4주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풍성한 경품 혜택의 ‘모든 소원 다 이루어져라! 보름달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주차별 경품 이벤트’와 ‘보름달 상금 지급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이벤트 상품은 골프존 앱 내 선물상자를 통해 지급되며, 이벤트 참여 전 반드시 골프존 통합앱을 설치해야 한다.

첫 번째 주차 별 경품 이벤트는 챌린지 혜택이 적용되는 20개 CC를 플레이하고 Par5홀에 등장하는 네 개의 보름달 중 두 개의 보름달을 맞힌 회원에게 100% 랜덤 경품을 지급한다. 특히 추석 주간(9/25~10/1)에는 코스카CC, 파인리즈CC, 포레스트힐CC 3개의 CC가 추가돼 다양한 코스에서 가족, 동반자들과 명절 연휴 스크린골프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제안한다.

9월 4일부터 한 주 단위로 총 4주간 진행되며 주차 별로 다양한 경품을 구성해 더욱더 많은 회원들이 푸짐한 선물을 받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품은 1주차 다이슨 공기청정기, 갤럭시 워치6, 2주차 LG프라엘 더마쎄라, 버버리 스카프, 3주차 LG스텐바이미 고, 닌텐도 스위치, 4주차 순금 2돈, 신세계 상품권 30만 원권 등이 준비됐으며 명절 대표 선물세트와 골프존 스크린골프 화면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돈다발 볼꼬리 1회권과 골프존파크 이용권도 함께 선물로 제공한다.

두 번째 보름달 상금 지급 이벤트는 추석 주간에 추가된 CC를 포함해 총 23개의 이벤트 적용 CC에서 18홀 라운드를 완료하고, 플레이 중 화면에 등장하는 보름달을 모두 맞히는 회원에게 총상금 1천만 원을 해당 회원수로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레드닷,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코웨이 수상작은 총 3개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AP-1523D)’가 은상(Silver) △일본향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CHP-4600N)’가 동상(Bronze) △’스킨플러스 연수기(BB16/17-A)’가 본상(Finalist)에 선정됐다. 

은상을 수상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고 4가지 색상으로 보여줘 집안 공기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에서 판매 중인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는 급수 탱크가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돼 수도관이 근처에 있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설치 공간의 제약을 없애 동상을 수상했다. 물 저장 탱크는 손쉽게 분리 세척할 수 있으며 자동 UV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