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일리카페·GS25·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일리카페·GS25·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리카페, 세계3대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공식 스폰서로 참여

예술계와의 특별한 교류를 이어가는 지속 가능한 품질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e S.p.A.)’가 작년에 이어 세계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의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일리는 커피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커피에 대한 극대화된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예술분야라는 자연적인 언어를 채택해 사회와 교류하고, 그 가치와 철학이 담긴 일리 아트컬렉션을 30년 전부터 선보이고 있다. 일리 아트컬렉션은 일상적인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받침을 캔버스 삼아 유명 예술가들이 혼과 예술적 정열을 아낌없이 표현한 작품들이다.  

 9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일리 라운지(섹터 B)를 방문하는 프리즈 서울의 방문객 및 전시 참가자들은 휴식을 취하며 새롭게 출시된 일리 아트 컬렉션 ‘주디 시카고’를 감상할 수 있다. 미국 아티스트의 세련된 디자인과 일리 커피의 좋은 향이 어우러져 현대 미술과 접하는 시각적, 후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주디 시카고는 역사와 문화 전반에 걸쳐 여성의 역할과 성취를 묘사한 것으로 유명한 예술가이다. 이번 일리 아트 컬렉션을 통해 작가는 역사적으로 여성에게 부과된 사회적 제약에서 문화적, 창조적 자유로의 전환을 보여준다. 컬렉션의 각 컵은 독창성을 통해 서로 다른 시대에 속한 역사적으로 중요한 여성 인물을 나타낸다. 바로 프랑스 여왕 마리 앙투아네트, 소설가이며 철학자이자 정치 수필가인 마담 드 스타엘, 페미니스트 작가 조르주 산드, 작가 버지니아 울프 등이다.

 

GS25, 프리미엄 RMR 라인업 확대 ‘효뜨 간편식’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판매 데이터 결과 올해 2분기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3%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서도 늘어나는 집밥 수요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2분기 음식점 및 주점업의 소매판매액 지수(불변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3.4% 감소했다. 

이렇듯 외식 대체재인 HMR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GS25는 더욱 다양한 HMR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전국 유명 맛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프리미엄 RMR 상품 개발로 간편식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GS25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오픈런 시리즈 3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GS리테일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이 MZ 세대 사이에서 용리단길 대표 핫플로 꼽히는 효뜨와 손을 잡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대세로 떠오른 ‘혈당 다이어트’…현미 간편식 인기

최근 다이어트 공식이 바뀌고 있다. 단순히 적게 먹는 것보다 건강한 식단으로 몸매를 관리하는 다이어트가 대세가 되면서 ‘혈당 다이어트’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혈액 속에 함유된 포도당의 양을 혈당이라고 하는데,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치솟았다가 감소하는 ‘혈당 스파이크’가 발생할 수 있다. 혈당 스파이크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체지방 증가를 야기하는 한편, 가짜 배고픔 신호를 보내 식욕을 당기게 한다.

혈당 다이어트로 ‘현미’가 주목을 받으면서 현미 간편식도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하림은 100% 국내산 현미와 쌀, 물로만 지은 더미식(The미식) 현미밥을 선보이고 있다. ▲현미밥, ▲현미쌀밥, ▲찰현미쌀밥 3종으로 라인업 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더미식 현미밥은 현미와 물로만 지은 제품으로, 현미 본연의 까슬까슬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더미식 현미쌀밥과 찰현미쌀밥은 까슬한 현미의 식감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더미식 현미쌀밥은 현미와 백미를 각 55%, 45% 비율로 담아 본연의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조화를 살렸다.

동서식품의 ‘포스트 현미 오트밀’은 100% 국내산 통현미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통째로 담았다. 포스트 현미 오트밀은 부드러운 오트밀에 바삭하게 구운 국산 통현미와 고소한 현미가루를 더해 기존 오트밀보다 더욱 고소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아임닭의 ‘바쁘닭 현미 주먹밥 4종’은 가족 모두가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이다. 국내산 100% 찰현미를 넣고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밥을 지어 찰지고 고소한 밥맛에 현미의 식감을 살렸다. 간장계란버터, 소고기고추장, 소불고기, 전주식비빔밥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네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븐에서 세 번 구워, 겉은 노릇하고 속은 찰기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디즈니와 손잡고 협업 MD, 음료 및 푸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전 연령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행복한 기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선보인다.

‘미키 앤 프렌즈’, ‘칩 앤 데일’ 등 팬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번 스타벅스의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빈티지풍의 캐릭터 아트웍이 매력적인 차별화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12일부터 한정 기간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디즈니의 스토리텔링과 스타벅스의 특별한 감성이 만나 고객들에게 친근함과 소속감, 따뜻함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키 딜라이트 콜드 브루’는 디즈니 협업 상품으로는 스타벅스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조 음료다. 해당 상품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과 콜드 브루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료로 ‘미키 마우스’ 형태의 번트 카라멜 파우더가 랜덤하게 토핑된 것이 특징이다.

푸드로는 ‘미키 마우스’를 형상화한 ‘미키 티라미수’, ‘미키 마카롱’, ‘미키 마들렌’ 3종과 귀리와 마카다미아, 다크초콜릿 칩 등을 넣어 만든 그래놀라 볼 스낵인 ‘칩 앤 데일 그래놀라 볼’ 1종을 출시한다.

‘미키 티라미수’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 모양으로 디자인된 케이크에 마스카포네 티라미수가 담긴 케이크며, ‘미키 마카롱’은 꼬끄 사이에 가나슈 크림을 넣고 초콜릿으로 ‘미키 마우스’의 귀를 표현했다. ‘미키 마들렌’은 고소한 버터 풍미가 일품인 ‘미키 마우스’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된 마들렌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이달 12일 MD 상품으로 데미 머그 세트, 보온병, 스노우 글로브, 오너먼트 세트 등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이달 19일에는 아시아 태평양 공통 상품으로 월트 디즈니 컴퍼니 동남아시아(SEA)와 협업한 머그, 텀블러 등을 내놓는다. 이와 더불어 내달 5일에는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추가 MD 상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사과와 밤 가득 담은 가을 신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다채로운 가을의 맛을 다룬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의 대표 원료인 사과와 밤을 가득 담아낸 베이커리 4종 및 음료 1종으로, 원물의 깊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짭쪼름한 매력의 ‘트러플 소금 버터롤’도 함께 선보인다.

먼저 ‘수줍은 사과’는 상큼한 사과 크림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샌드하고, 달콤한 사과잼과 나타드코코를 더해 식감을 살린 케이크다. 빨갛게 잘 익은 사과를 형상화한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과 만난 크림치즈 브레드’는 원물감이 살아있는 사과가 듬뿍 들어있는 폭신한 빵 위에 바삭한 소보로 크럼블이 토핑된 제품이다. 특히 크림치즈와 애플 시나몬 필링을 더해 최적의 맛을 구현해냈다. 사각사각 식감의 국내산 사과 다이스가 더해진 달콤한 사과 베이스에 은은한 홍차 향의 잉글리시 블랙퍼스트를 가미한 과일 티 음료 ‘애플 블랙티’도 만나볼 수 있다.

밤을 활용한 제품 2종도 선보인다. ‘밤을 담은 밤팥 크림빵’은 달콤한 통팥과 통밤을 담은 쫄깃한 빵 속에 은은한 밤 크림을 듬뿍 넣은 제품으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마롱 크림롤’은 카라멜 코팅으로 더욱 바삭하고 달콤한 패스트리에 밤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빵이다.

‘트러플 소금 버터롤’은 뚜레쥬르의 히트 상품 ‘소금 버터롤’의 인기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으로, 고소한 버터와 짭짤한 소금이 어우러진 소금 버터롤에 트러플 소스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직영점에 선출시돼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