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인터파크·클룩·스타벅스 外
[여행&여가] 인터파크·클룩·스타벅스 外
  • 차미경
  • 승인 2023.09.1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 ‘요즘 제주’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요즘 제주’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인터파크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주 호텔과 리조트 20여 개를 엄선해 인터파크 단독 최저가로 선보인다. 또한, 투숙일 기준 오는 11월까지 이용하는 8만 원 이상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7%(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10월 출발 제주도 항공편 특가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는 11일부터 일주일 간은 티웨이항공을 특가로 선보인다. 기간 중 항공 예매 시 인터파크 국내 숙박 1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제주 렌터카 및 중문 면세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서울신라호텔, 서울 5성급 호텔 중 2분기 관심도 ‘TOP’…롯데호텔 뒤이어

지난 2분기 서울 소재 5성급 호텔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서울신라호텔’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호텔 서울“과 ‘시그니엘 서울’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서울 5성급 호텔 15곳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는 ‘서울신라호텔’로 총 2만6,108건을 기록했다.

롯데호텔 서울이 2만4,915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네이버블로그에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에서 투숙한 후기가 올라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1만7,043건으로 3위에 올랐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이 1만5,734건으로 4위, 콘래드 서울 호텔이 1만5,131건으로 5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웨스틴 조선 서울이 1만1,768건, 더 플라자 1만926건, 포시즌스 호텔 서울 1만897건, 그랜드 워커힐 서울 4,880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2,828건, 안다즈 서울 강남 2,277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2,150건,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1,263건 순으로 나타났다.

 

 

야놀자, 고객 혜택 강화한 ‘NOL 카드 페이백 페스타’ 진행

야놀자가 ‘NOL(놀) 카드 페이백 페스타’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10월 4일까지 ‘NOL 카드 페이벡 페스타’ 1탄을 진행하고 NOL 카드 전용 15%(최대 3만 원)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NOL 카드로 국내 숙소 20만 원 이상 첫 결제 시 5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야놀자에서 처음 NOL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 대상 2만 원 청구 할인을 제공해 전체 혜택 적용 시 총 10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여기어때, 황금 연휴엔 ‘국내 여행’...“임시 공휴일, 여행心 키웠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8명은 추석 황금 연휴에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1박 이상의 여행’을 꼽았다.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전체 응답자의 93%는 여행 욕구가 커졌다고 응답했다. 최대 6일까지 연휴가 이어지면서 여행을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높아진 여행 심리만큼 구체적 계획이 있는 응답자도 대다수였다. 실제로 이번 연휴에 여행을 떠난다는 응답자는 71.5%로 이 중 88.3%는 국내 여행을, 11.7%는 해외로 떠난다고 답했다. 최근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황금 연휴에는 ‘국내 여행’을 선택한 비중이 압도적이었다. ‘국내 여행에 대한 높은 선호도’(48%)와 ‘해외 여행 경비 부담’(25.7%) 등이 국내 여행을 선택한 이유로 꼽혔다. ‘명절 가족 모임으로 여행 일정이 짧다’(17.9%)는 응답도 이어졌다. 긴 연휴가 예고됐지만 고물가 속 여행 경비와 추석 연휴를 가족과 보내려는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응답자들은 평균 ‘2.7일’의 여행을 고려했다. 총 6일의 연휴 중 절반은 여행에 할애하는 셈이다. 여행 인원은 평균 2.7명으로, 1인 기준 교통과 숙박 등에 고려하는 여행비는 평균 ‘21만 8천원’으로 확인됐다. 

 

클룩, 창립 9주년 기념 120억 경품 쏜다

여행 회복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창립 9주년을 맞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전 세계 항공 운항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은 상황에도 클룩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하며, 올해 연간 총 거래액이 이미 30억 달러(약 4조 원)를 돌파했다.

클룩은 연말 여행 시즌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9주년 여행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9월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900만 달러(120억 원) 상당의 전 세계 특가 상품과 경품을 선보인다. 

우선 전 세계 14개국의 인기 여행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많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세계적인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1+1 혜택뿐만 아니라, ▲나트랑 빈원더스 30% 할인 ▲유레일 글로벌 패스 33개국 20% 할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20달러 할인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 15%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클룩 여행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인기 여행지 할인 바우처도 판매한다. 액티비티∙교통∙숙박 등 종류별 바우처를 미리 구매하고, 이후 여행 일정에 맞춰 필요한 상품을 예약하는 방식이다. 해당 바우처를 통해 상품을 예약하면 여행 일정이 바뀌어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퀴즈 경품 이벤트 ‘신나는 퀴즈 여행’을 진행한다. 매일 진행되는 여행 퀴즈 이벤트에 3일 이상 참여할 경우 100% 상품이 지급되며, 점수 랭킹 상위 9명에게는 항공∙숙박∙액티비티 등 아시아 여행 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스타벅스,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사업 ‘별빛라이브’ 공연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손잡고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매장에서 ‘별빛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는 ‘별빛라이브’는 내년 8월까지 총 48회 진행되며, 스타벅스 ‘종로R점’, ‘이대R점’,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중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5일과 22일에는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각각 ‘아르볼하모니카앙상블’의 하모니카 연주 공연과 ‘집섬’(기타 2인, 베이스 1인)의 재즈 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한, 청년 문화예술인들의 예술활동 지원도 활발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전문 음악 장비를 구입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영아티스트랩’에 기부하고 해당 장비를 활용해 ‘별빛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공연이 펼쳐지는 매장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청년 문화예술인재들과 관객들의 교감을 이끌어내고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SNS에 공연 후기를 업로드 하면 스타벅스 상품을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

 

CGV, ‘이세계 페스티벌-버추얼 Part’ 생중계

CGV가 9월 23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하는 ‘이세계 페스티벌-버추얼 Part’를 생중계한다. 

‘이세계 페스티벌’은 패러블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연계 오프라인 뮤직 페스티벌이다. CGV는 이세계아이돌, 숲튽훈, 독고혜지, 비밀소녀, HAKU0089 등 버추얼 아티스트 5개팀 공연을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생중계한다. 버추얼 아티스트는 아바타를 기반으로 가상의 공간,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다. 

이세계아이돌은 2021년 12월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기획한 6인조 버추얼 걸그룹이다. 숲튽훈은 가수 김장훈의 메타버스 속 캐릭터로 록스타가 되는 것이 꿈인 고등학생이다. 독고혜지, 비밀소녀, HAKU0089는 인기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GV에서 생중계하는 ‘이세계 페스티벌-버추얼 Part’는 CGV용산아이파크몰,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센텀시티, 왕십리, 영등포 등 7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에서 생중계를 관람하면 관람 고객을 대상으로 특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모두의 챌린지’ 참여자 수 10만 명 돌파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모두의 챌린지’에 참여한 인원이 10만 명을 돌파했다. 

‘모두의 챌린지’는 일상 속 다양한 건강행태 실천에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2,000만 명이 사용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내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다.

모두의 챌린지 기능을 통해 일 평균 1천 2백여 개의 챌린지가 개설되며 총 7만 3천여 개의 챌린지가 진행됐다. 

모두의 챌린지에서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인증 사진에 대한 팀원의 확인을 필수로 하며, 많은 팀원이 확인할수록 많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팀의 유연한 운영을 위해 챌린지 설정 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했다. 모두의 챌린지는 7일부터 365일까지 건강 목표에 적합한 기간으로 골라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