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스타벅스·SK이노베이션·골프존 外
[기업 소식] 스타벅스·SK이노베이션·골프존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장애인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중증 장애 청년 및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의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서울대치과병원점 매장 수익금의 일부로 조성된 1억 원을 수술비 지원 기금으로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장애인 바리스타를 지속해서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약 3년 동안 약 100여명의 중증 장애 청년과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에게 총 3억 원의 수술비 기금을 전달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기금 전달식을 기념해 발달 장애인으로 구성된 현악 공연팀 ‘뷰티플 마인드’를 초청해 공연을 진행하는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의 임직원, 환우, 보호자 및 장애인복지관 강사 등을 대상으로 특별한 커피세미나를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 ‘SK엔무브’ 새 광고 영상 온에어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진심을 담은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광고는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와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을 중심으로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기존 엔진오일 시장을 넘어 전기차용 윤활유, 열관리 등 전력효율화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ZIC와 이런 ZIC를 만드는 회사인 SK엔무브가 끊임없이 맞물리는 방식이다.

배우 공유와 이동욱이 ZIC, SK엔무브를 대표하는 모델로 출연해 자연스러운 ‘티키타카(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주고받으며 ZIC와 SK엔무브의 상관관계를 명료하게 표현했다.

광고 영상은 지난 5일부터 30초 버전, ZIC와 SK엔무브를 각각 다룬 15초 버전 등 총 5개가 공개됐으며 영상 전반에 모노톤 색감을 적용해 영화 같은 영상미를 구현했다. 광고 영상은 SK엔무브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과 ZIC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향후에는 컬러 버전도 공개될 예정이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Swing Your Dream’ 입소문 이벤트 진행

골프존뉴딘그룹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Swing Your Dream(스윙 유어 드림)’ 앨범 발매를 기념해 9월 13일까지 입소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7월, 창단 5주년을 맞이해 단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첫 번째 디지털 앨범 ‘Swing Your Dream(스윙 유어 드림)’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난 할 수 있어’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H의 골프장을 배경으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의 힘찬 포부가 담겨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두 가지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공식 트위터(현재 X)의 입소문 이벤트 게시글을 리트윗(재게시)하거나 유튜브 뮤직비디오 감상 후 좋아요와 댓글을 남긴 화면을 캡처해 트위터 답글로 인증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배달의민족 5천 원 권(50명), 1만 원권(50명)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오는 15일 발표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골프존파스텔합창단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GS리테일,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 기업 매출 200% 신장

GS리테일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ECO SOCIAL IMPACT PROJECT) 6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GS리테일이 환경 제조 분야 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3년 이내 초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언더독스’와 함께 실전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300만 원 상당의 시제품 제작 지원금을 제공했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실전 경영을 위한 업무 방법론 ▲환경 제조 분야 현직 창업가 및 전문가 특강 ▲환경 핵심 성과 지표 측정 이론 교육 ▲GS리테일 임직원 멘토링 등이 있다.

이번 6기 성과 공유회에선 총 8개의 에코 제조 스타트업의 최종 성과 발표와 함께 4개 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행사 참여 8개 기업은 입을 모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판로 확대 및 제품 라인업 확장 등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수푸이는 이번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환경 성과 측정 지표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매출이 200%까지 늘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펀딩’ 캠페인 실시

삼성전자가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즐겁고 특별한 방식으로 응원하는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 캠페인을 9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 부부에게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청첩장을 지원한다.

‘비스포크 웨딩 펀딩’ 모바일 청첩장은 웹툰 작가를 비롯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등과 협업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이색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예비 부부는 비스포크 웨딩 펀딩 모바일 청첩장에 꼭 갖고 싶은 삼성 신혼가전 위시리스트를 추가할 수 있다.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은 위시리스트에 등록된 제품을 선택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해 신혼 가전 장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 부부에게는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 면적과 동일하게 제작된 ‘비스포크 러그(BESPOKE RUG)’를 웰컴 기프트로 증정한다. 냉장고와 세탁기, TV,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 바닥 사이즈와 동일하게 제작된 비스포크 러그를 활용하면 신혼 집에 가전 제품을 배치했을 때의 동선이나 구조를 미리 파악할 수 있다. 러그에 부착된 ‘D2C(Direct to Consumer) TAG’의 QR코드를 연결하면 삼성닷컴에서 제품 상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3’ 온·오프라인 등록 시작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U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UDC 2023 온·오프라인 참가 등록을 시작했다.

11월 13일 열리는 UDC 2023은 참가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형태(온·오프라인 동시 운영)로 운영된다. 행사는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진행되며, U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오프라인 티켓은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50만원이다. 오프라인 티켓 등록자에게는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주어진다. UDC 2023 입장권과 더불어 ▲공식 애프터 파티 참석권 ▲연사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현장 이벤트 참석권 ▲UDC 2023 굿즈 및 기념품 ▲점심 및 다과 ▲셔틀버스 등이 함께 제공된다. 

온라인 등록은 11월 3일까지 가능하며, 가격은 무료다. 온라인 등록자에게는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 안내 메시지와 행사 관련 뉴스레터가 발송된다. 온라인 등록자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당일 주요 세션 외에 온라인 특화 세션도 시청할 수 있다. 이외에 다양한 온라인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배민, 러쉬와 함께 해변 정화 봉사활동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8일 자원순환의 날(매년 9월 6일)을 맞이해 인천 영종도서 러쉬코리아(이하 러쉬) 구성원들과 함께 해변 정화(비치클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비치클린 활동은 우아한형제들의 사내 구성원 참여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아한땀방울’과 플라스틱 폐기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러쉬의 글로벌 캠페인 ‘플라스틱줍깅 시즌2’를 연계해 진행됐다.

봉사활동에는 사전에 사내 게시판 모집을 통해 자원한 우아한형제들 구성원 27명과 러쉬 구성원 28명 및 해양보호단체 협의체인 바다살리기네트워크와 유명인해양청소봉사단 스태프 등 총 62명이 참여했다.

배민과 러쉬 구성원 및 스태프들은 8일 인천 영종도 남측 방조제에서 약 3시간 동안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화 활동을 통해 수거된 폐기물의 양은 173kg에 달해 참여한 구성원들 대부분이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이 생겼다는 후기를 남겼다.

 

아모레몰, 라이브 커머스 전용공간 ‘라이브 탭’ 론칭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11일, 라이브 방송만을 위한 ‘라이브 탭’을 새롭게 오픈한다.

아모레몰 라이브 탭은 국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선보이는 자사몰 라이브 쇼핑 전용 공간으로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물론 지난 방송 보기와 방송 편성 등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방송별 매칭 상품의 구매로까지 편리하게 이어져 아모레몰 접속만으로 24시간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과 쇼핑이 가능하다. 

아모레몰은 라이브 탭 오픈 기념으로 11일부터 22일까지 ‘아모레몰 라이브 쇼(이하 아라쇼)’를 선보이며 추석 시즌을 맞이해 브랜드 릴레이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아이오페 등의 화장품 브랜드부터 바이탈뷰티, 오설록과 같은 건강기능식품, 차 브랜드까지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이 행사에 참여한다. 방송을 시청만 해도 응모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구매 금액별 지급되는 경품 이벤트, 브랜드별 라이브 방송 단독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